불행하지 않다고 믿어보자

in #kr6 years ago


밥 안먹으려는 아이에게 동화책 한권을 읽어주며 겨우겨우 밥을 먹인다.
다른건 잘 안먹는데 김밥이라고 하면서 구운김에 싸주면 잘 먹는다.
밥 안먹으면 도깨비 아저씨가 혼내준다고 으름장을 놓는것이 통하지 않은지 오래
그러게 겨우 겨우 먹이고 어질러진 집을 치우고 땀흘린 아이를 씻긴다.
얼마나 뛰어다녔으면 목에 먼지때가 이렇게 끼었을까
안씻으려고 뒷걸음질 친다. 내일 아침에 과자를 준다고 꼬시면서 겨우 씻긴다.
도깨비 아저씨는 안통해도 과자는 아직까지 통한다. 감사합니다 오리온.
꼭 안아주면서 아이를 재운다.

그리고 나서 온전히 나만의 시간이 온다. 고3 시험기간 밤을 새고 나서 맞이하는 고요한 새벽녘 처럼 고요한 시간.
정말 나만을 위한 시간.
맥주 한캔도 하고 못 읽은 책도 읽고. 티비소리를 낮추고 예능도 본다.

그리고 잠자리에 누우면 수백가지 생각들이 나를 감싼다 . 부쩍 불안한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 머리속은 우울감들이 가득하다.
'왜 이렇게 불안하지?'

어려운것이 많아서 그런가 보다.
지나간 일은 지나간데로 두어야 하는데, 추억들이 내 가슴 곳곳에 박혀있다.
새롭게 해야할 것들, 올 것들이 많은데 그것 역시 낯설고 두려움 부터 앞선다.
지나간 것을 잊는것도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것도 두려운 요즘이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줄 모르는 바보.

무엇인가를 믿는 것은 굉장한 힘을 지니고 있다. 나는 그 힘을 믿고 있다. 그럼에도 나는 불행을 믿고 있었다.
맞아 나는 불행을 믿고 있었다. 행복할 거라고 믿자. 믿어보자.
어떤 다른 것을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 아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온전히 나를 위해서 행복할 거라고 믿어보자.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에 해보는 온전히 나를 위한 믿음. 온전히 나를 위한 글쓰기. 끝.

Sort:  

믿음의 힘은 매우 큽니다.... 화이팅

믿고 믿고 또 믿고~~헤헤

자신을 믿는게 제일 어려우면서도 가장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ㅎㅎ
화이팅 하세요!!!

고마어여 트레이드님 힘!

하나씩 하나씩 천천히요.

천천히 천천히가 좋아욯ㅎㅎㅎ

불안해하지마세요!!
지금 잘 하고 계신거같아요😌
그대로 믿으시면 될 거 같아요👏👏

힘내세요!

히양님두 너무 잘하고 계세요 힘내서 또 나아가요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다른건 잘 안먹는데 김밥이라고 하면서 구운김에 싸주면 잘 먹는다>

저희 첫째 아이도 그렇답니다 ㅎㅎ

<얼마나 뛰어다녔으면 목에 먼지때가 이렇게 끼었을까>

똑같아요 ㅎㅎ

<도깨비 아저씨는 안통해도 과자는 아직까지 통한다>

사탕은 통합니다 ㅎㅎ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줄 모르는 바보.>

저도...바보랍니다..ㅎㅎ ㅜㅜ

<그럼에도 나는 불행을 믿고 있었다.
맞아 나는 불행을 믿고 있었다>

불행을 참 오랫동안 믿어온거 같아요...
믿음이 얼마나 힘이 있는건데...

정말 믿음의 힘을 믿고 행복할거라고 믿어봐야겠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아 이럴수가 우리 아이만 그런게아니군여
역시 아이들은 다 똑같아요
지금의 메가님은 불행을 안믿는것 같으신데요?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비가 온다고 합니다 우산챙기세요

믿슙니다!!

내일은 더 나은 내일이 있다는 (부질없는) 꿈을 꿉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