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 smile

in #kr6 years ago

@incu

나는 잘웃어. 웃어야하는게 내 일중 하나야
난 상처도 잘안받아. 상처를 받아도 아무렇지도 않은듯 웃어

그런데

사실 나는 잘 못웃어.지쳐서 웃음이 안나와
가면을 쓴 가식적인 웃음만 나올뿐.
상처 주는 사소한말에도 하루종일 신경쓰여서 잠못이루는 날도 많아.

아무리 아무렇지 않은 듯 쿨한 척해도
마음은 너무 아플 때가 있어

강한 척만 하는거야, 사실.

IMG_20180306_1.jpg

Sort:  

숨어 있는 아이가 눈치보고있네요

기분 나빠도 그 자리에서 그냥 참고 웃어 넘기는 경우가 있죠 ㅎㅎㅎ

어떤 일을 하시는 지 모르겠지만 고객을 상대하는 일이면 어쩔 수가 없네요 ㅜㅜ

친구면 당당히 불만을 표출하시는 게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서비스직이다보니 어쩔수가없다는걸 알면서도 가끔은 지칠때가 있네요ㅠ

공감이 많이 되는 글이네요...
아무리 웃는 척해도 속으로 울때가 있죠..ㅠㅠ

마져요.오늘은 힘내서 버텨봐야겠죠?아자

ㅋㅋ그림 대박입니다.ㅋㅋㅋㅋㅋ

어익후 과찬입니다

얼굴은 웃음으로 포장을 할수있지만.. 상처받음 몸과 마음은..
너무 공감가네요^^

공감 감사해요. 늘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오 금손이세용. #kr-art 전담 개발자 @talkit@heeyaa35 님의 큐레이션을 보고 놀러왔습니다.

화회탈과 로봇이라 정말 절묘한 조화네용.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그리고, @relief88 님의 작품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놀러 오십시오. https://steemit.com/kr-art/@talkit/kr-art-kr-art-talkit-04-relief88-2-2-sbd

반가워요 talkit님~애니메이션 작품보러 바로 고고!합니다^^

얼른 오십시오 ^^;;

슬프다 ㅠㅠ

눈물 또르륵

공감가는 말이네요.. 저도 이러한 모습에 지친적도 많습니다

저두요. 오늘도 하회탈 아이언맨 갑옷 장착하고 또 출근준비를 하네요^^;

처음엔 탈과 아이언맨 갑옷만 보고 아이디어 참 좋구나~ 하고 감탄부터 했는데, 자세히 보니 이전 그림들 속 주인공이 그 안에 있었네요.... 고깔 위에 가까스로 서서, 웃는 얼굴, 단단한 겉모습을 위태롭게 들고 있는 모습이 슬프게 느껴지는군요. 오늘도 참 익살스러운듯, 날카로운 풍자가 인상적입니다. 잘 감상하고 가요.^ㅡ^

매번 느끼는거지만 글을 잘쓰세요.뭔가 성의있게 표현을 한다랄까. 늘 좋은 음악글 잘보고있어요.감사해요~

ㅎㅎ 공감되는 글이에요 ~~ 하회탈처럼 항상 웃고 싶어요 ~~

공감감사해요. 예쁜그림들 잘보고있어요^^

와~ 그림과 너무 매치가 잘되는 글이네요 ㅜㅜ
극 공감합니다ㅜㅜ

극 공감감사해요. 우리서로 토닥토닥해요~~~

하회탈 웃음의 상징이네요 ^^ 좋은 그림 잘 보고 갑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화이팅하는 하루 시작하세요~~~

네~~^^오늘 식사메뉴글도 기대하고있을께요~

얼굴은 웃고 있지만 몸과 마음은 부서진 아이언맨...
글과 그림이 너무 슬프네요 ㅠㅠ

조만간 밝은 그림으로 찾아올게요^^

@incu님 제가 뻔뻔한 소모임인데요. 이번주 주제가 kr-art 리뷰인데요. 제가 몇 가지 그림을 링크걸어 리뷰해도 실례가 아닐런지요?

저야 감사하죠 꾸벅 ^^hodolbak님~

ㅋㅋㅋ 아이언 탈! ㅋㅋ 재밌게 잘봤습니다 :)

네 만나서 반가워요^^

그림에서 깊은 공감을 느꼈다는... 팔로우하고 갑니다

저도 맞팔갈게요. 반가워요

저는 안그러는것 같은데
감정이 얼굴에 다드러난다고 합니다 ㄷㄷ

토닥토닥 수고하셨어요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감사합니다 꾸벅 또꾸벅

반창고를 붙인 상처 입은 바나나에 대해 생각해보려고 리스팀합니다. 정답을 찾아야 할텐데 말이죠.

리스팀감사해요.달위에 서있는것 같지만 알고보니 바람빠져가는 튜브를 표현했어요

바나나로 보이다니ㅎㅎ
바나나가 더 의미 있을 것 같아요.^^

그림은 솔직히 답은없어요.보는사람에따라ㅈ열린결말이있어서 좋은것같아요^^

그쵸 ㅎㅎ
제가 잘못 본 게 아니었던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