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을 캐던 F2POOL이 갑자기 20만개의 EOS 를 사들이다? 왜?

in #kr6 years ago (edited)

ZA.png

이더리움(ETH)을 캐던 F2POOL이 갑자기 20만개의 EOS 를 사들이다? 왜?

열심히 오늘도 KRW 를 채굴하고 들어오는 길입니다. 게다가 이젠 EOS 국내 커뮤니티를 모두 팔로우 하지 않고 해외의 자료들을 보고 있기 때문에 어디 스티밋 유저분이 미리 올리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요 몇일 EOS 투자자들을 의아스럽게 만든 사건이 하나 발생했습니다.

세계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채굴풀 중 하나인 F2FOOL 이 지난 214회차 EOS ICO 에 대량의 이더리움을 투입해 펀딩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바로 그것인데요.

VAZ.png

당시 시세로 1토큰당 18달러 정도였고, 갯수는 무려 215,000 개의 EOS 였습니다. 이 때문에 역대 ICO 회차중 214회차는 두번째로 높은 펀딩 가격이 기록되었던 회차였습니다.(이 시즌에 ICO 들어가신 분들께 심심한 위로를..)

BFXZ.png

여튼 F2FOOL 은 총 발행된 EOS 분량 중 250위 가량의 토큰 홀더가 되었으며, 과감하게도 일반 투자자들이 해당 회차 ICO 마감시점에 이윤을 재어보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과 달리 214 회차가 시작하자마자 한방에 상당량의 이더리움을 부어버렸습니다. 그런데 시기가 좀 묘합니다. 사실 이미 EOS에 투자하려면 더 좋은 저렴한 시기들이 있었을텐데도 말이죠.

여튼 해외의 EOS 투자자들은 이미 기득권을 갖춘 POW 마이닝 풀인 F2POOL 이 EOS 를 구입하였는지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투자자들은 차후 DPOS 방식인 EOS 의 증인 투표를 위해 지분용 EOS 를 구입한 것이라는 견해를 내놓기도 하고, 혹자는 단순히 EOS 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기 때문에 그런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합니다.

의도가 무엇이든 POW 메이저 채굴풀이 다량의 이더리움을 투입해 20만개 가량의 EOS 를 보유했다는 이벤트는 앞으로 EOS 를 둘러싼 관심이 더 커질 것을 예상케 하기도 합니다.

이제 조금의 시간이 지나면, EOS 의 두번째 VC 협력사가 공개 되겠군요. 과연 어떤 캐피탈이 공개될지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그래도 단순히 이러한 이벤트만을 위해서 EOS 를 투자하는 것은 아니기에 기대는 한껏 낮추고 또 한번의 파도가 넘실 되겠거니 하고 즐겁게 이벤트를 관전하며 추후 후기를 적어볼까 싶습니다.

EOS 는 사랑입니다.

VC 이벤트를 기다리며, 지루하실 땐 EOS 가 여지껏 쌓아올린 GITHUB 의 성과를 동영상으로 감상해보시죠.

Sort:  

F2Pool의 20만개 매입은 아주 큰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F2Pool은 마이닝풀중에서 비트코인 코어 진영과 관계가 깊습니다. 채굴력은 중국 채굴세력에 한참 뒤지지만 그들의 상징성은 큽니다. 조금 확대해석하자면 1세대 블럭체인 비트코인코어진영이 3세대 블럭체인이라 불리는 이오스에 투자했다는 것입니다.

많은 투자자들의 희망회로를 불태우게 만드는 말씀이네요. ^^ 저는 개인적으로 단순 투자보다는 시세에 영향을 주지 않고 확보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많은 EOS 를 확보하면 차후 DPOS 용 노드 선택권도 주어지기 때문이죠. EOS 증인 주도권을 누가 가져갈 것인가를 한편으로 걱정이 되기도 하긴 하지만 여튼 관심이 많아진다는건 좋은 의미라고 생각이 됩니다.

@gelbstern 페이스북도 현재 중국쪽을 통해 크립토커런시 생태계를 테스트베드 상에 올려두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페이스북은 사실 개발 역량이 부족하진 않고, 자체 개발 풀을 구성해도 충분할 만한 여력은 있지만, 페이스북 상에 그대로 블록체인을 당장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긴 합니다. 여튼 현재도 다수의 Dapp 들이 EOS 체인 위에 올라가려고 준비 중이니 다양한 방식으로 기존의 IT 기업의 솔루션으로 자리잡길 바랄 뿐입니다.

맞습니다 저도 그렇게 보고있습니다. 그래서 시세와 상관없이 214회차 시작과 동시에 참여한 것이지요. 앞선 글에서 말씀하신 에릭 슈미트와 tomorrowVC, 구글 그리고 F2Pool 모두가 하나의 연장선으로 보이는 것이 저뿐일까요? 여기에 추가하자면 페이스북의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이오스는 사랑이죠...^^

지분용이든 가치 투자든 EOS가 F2POOL로부터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거네요.

사실 자기들 자본력으로는 그리 큰 비중은 아니긴 합니다만, 여튼 관심을 가지고 구입을 했다는 건 나쁜 소식은 아니겠죠.

Good news네요~ EOS에 더욱 관심이 가는데요? ^^
좋은 분석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indend007 님, 그렇군요.. 아무쪼록 이런 상황에서 eos 가 선전중인 것 같긴 합니다. 그나마 저에게도 희망이네요 ㅎㅎ

많은분들이 이오스를 많이 추천하던데 그럴이유가 있었네요 ^^

이오스 새롭게 보게되네요

얼마 안되는 이오스지만 장독대에 묵히듯 가만히 두어야겠어요^^;

한국, 익명의 암호화 거래 정지 마감
South Korea Announces Deadline for Halt of Anonymous Crypto Trading
https://steemit.com/kr/@crypto-king-pak/3aqvwp
20180123_154327.jpg
https://steemit.com/kr/@crypto-king-pak/3aqvwp

이오스 2018년 태풍의 눈이네요

마지막 동영상이 순식간에.. 지나가네요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지 알 것 같습니다

좋은 이야기 감사합니다!
저는 도저히 분석할 수 없는 전문적인 내용이군요.ㅎ

오오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이오스는 사랑이네요.

역시 이오스는 장기사랑이지요ㅎㅎ

저도 사랑하고 있다죠~~ ㅎ

하...저도 사랑하고 싶네요 ㅠㅠ 빗썸이라도 파야하나 ..

코인을 처음 시작해 빗썸에서 이름이 마음에 들어 구입을 했는데.. 알고 보니 상장된지 이 틀이 지났더군요ㅎ 코인공부 하다보니 이오스가 점점 애착과 기대가 커지네요. 글 잘보고 갑니다~^^

ㅎ 아니 이런 선견지명이!!

무슨 소식을 듣고 구매하러 들어온건지 궁금해질 따름이네요 ㅎㅎㅎ

ㅎㅎ 고점에 물렸!!!

일반인 보다 정보가 많은 채굴풀이 투자를 할 정도라면 무언가 이유가 있겠죠. 하락장에도 굳건히 가격 방어하는 이오스를 보며 버팁니다.

저도 요즘 EOS가 너무 괜찮게 보여서 큰일입니다. 확증편향 같기도 하고 ㅋㅋ 아니길 바라며..

이런 글을 볼때마다 예전에 0.5$ 할 때 안 사고 뭐했나 하는 생각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좋은 소식을 매일매일 알려주시네요. 박씨 물고 오는 제비같아요.
특히 오늘 영상은 정말 감동이네요. 개인적으로 뇌 시냅시스나 마인드맵같은 구조를 좋아하는데 영상은 그와도 유사하고 안개꽃 같기도 하고 우주에 유기 생명체 같기도 하고 우주선 같기도 하네요.
너무 기쁘네요. 저도 머니 생길때마다 계속 사야겠어요.
감사합니다.

@indend007님 안녕하세요..eos관련 확증편향을 가지고 있는 1인입니다.
좋은 글 감사드리며....추운 날씨에 감기조심하세요

아직 조금 이해가 부족해서 그런데 거래소에서 EOS를 구입하는 것과 ICO를 통해 구입하는 것에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인지요?

진짜 큰 물량이면 ICO로 구매하시는것이 좋고 소량이면 거래소에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어떤 의미로 다가올련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