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Recollection of Owl - 올뺌군 vs 부엉군 (Feat. 올뺌군과의 추억)

in #kr6 years ago

#40 Recollection of Owl - 올뺌군과의 추억 (Feat. 부엉군)

안녕하세요 여러분 @injoy 입니다.
개인적으로 작사가 및 웹툰작가인 @cagecorn 님을 참 좋아합니다.
처음엔 예전에 제가 보았던 웹툰에 이끌려 블로그를 찾아갔지만 이제는 더 좋아하는 부분이 생겼어요.

그것은 바로 '부엉군' 입니다. 부엉군은 몹시 매력적이에요. 마성의 부엉군 😍

그 귀여움에 빠져 저도 태국에서 귀요미 3부엉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영롱한 눈빛들을 자랑하고 있어요!!
그중 빨간 녀석이 요즘 부리가 튼거같아서 립글로즈를 발라주고 있습니다.
부리대봐 립글로즈 바르자..

이렇게 자상하게 대해줘도 항상 시크한 포커페이스입니다.
차갑고 매정한 녀석이에요. 😅


1. 진짜 부엉군과의 추억

이렇게 부엉군에 대해 관심을 갖다 보니 웬걸!!?
제가 학교를 다닌 시절에 부엉이를 실제로 만난 적이 있더군요.

누군가 날지 못하는 부엉군을 보고 신고해서 우리 학교까지 데리고 오게 된 것이었어요.

부엉군은 매우매우 힘이 빠져있었고 우리는 날개에 수액을 놓는 정성을 다하여 그를 회복시켰습니다.
하지만 야생동물은 역시 야생동물입니다.
우람한 부리와 날카로운 발톱으로 우리를 위협했어요.

이정도로 활발하다면 이젠 밖으로 보내줘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했죠!!

부엉군아 날아보렴 훨훨 날아보렴 하고 학교 뒤뜰의 풀밭으로 방생해주었습니다.
날아만 간다면 이제 자유를 되찾을 수 있는 부엉군!!

아쉽게도 부엉군은 '부엉둥절' 하고 있으며 날지 못하고 계속 뒤뚱뒤뚱 걸어다니기만 했습니다.

결국은 방생하지 못하고 다른 전문 보호소로 옮겨가 치료와 재활훈련을 속행하기로 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2. 올빼미 vs 부엉이

사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수의사에 대해 잘못 알고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수의사는 모든 동물을 다 잘 다룰것이며 다 알고 있을 것이다!!'
그렇게 하다보면 저희는 50살쯤 진료를 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결국 분과되어 큰 동물을 다루는 수의사, 조류를 다루는 수의사, 파충류를 다루는 수의사로 세분화 되어있구요.
심지어는 공무원 중에서도 수의사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가장 흔하게 여러분들이 알고있는 동물병원에서 일하는 수의사지요!!
주로 강아지와 고양이를 다루곤 한답니다.

제가 아무리 조류전문 수의사가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분에게 잘못된 정보를 전해드리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아서 포스팅 하기 전 조사를 조금 해봤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좋은 정보가 있더군요.

혹시 올빼미와 부엉이를 구분할 줄 아시나요?

영어로는 모두 Owl 이지만 한국어로는 올빼미와 부엉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물론 같은 종류에 속하긴 하지만 엄연히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귀뿔깃 입니다. 귀뿔깃이 있는것은 '부엉이' 없는것은 '올빼미' 입니다.

귀뿔깃은 뿔처럼 생긴 깃털이라고 해서 생긴 용어인데요.
이것으로 구분하면 쉽게 부엉이와 올빼미를 구분할 수 있어요.

실은 저희가 치료했던 아이도 결국은 '올빼미'였던 것이죠 !!


3. 실전 모의고사 (부엉군 vs 올뺌군)

그냥 이렇게 넘어가면 여러분의 뇌리에 제대로 각인되지 않기 때문에
친절하게 모의고사 문제풀이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음 화가 잔뜩 났군요.

화가난 이친구는 바로 '부엉군' 입니다.

넘모 잘생기지 않았나요. 빼앗고 싶은 외모군요.

원빈을 닮은 이친구도 바로 '부엉군' 입니다.

눈망울이 아주 초롱초롱한 녀석이군요.

진격의 거인 초롱이를 능가하는 이녀석은 바로 '올뺌군' 입니다.

모여라 눈코입! 눈코부..부리가 아주 모여있는 녀석이군요.

신동엽을 닮은 이녀석도 '올뺌군' 입니다.


재밌게 읽으셨나요?
오늘은 추억팔이만 하려 했는데 어쩌다 보니 정보글도 포함되어 버렸네요.
저도 조사하면서 상식이 UP 되는 느낌이에요.
여러분들도 아들과 딸들에게, 혹은 가르치는 아이들에게 한번쯤 이 이야기를 꺼내보는 것도 좋겠네요.

항상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이요.

Sort:  

부엉이와 올빼미차이가 있군요 처음 알았네요 ㅎㅎ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됬어요 ㅎㅎㅎ
귀뿔깃만 기억하시면 됩니닷 ㅎㅎㅎㅎ

차이는 확실하게 알았네요.... 근데 새들의 눈들이 너무 팍팍 찌르는 느낌이 드네요 ^^

눈이 아무래도 좀 무섭게 생겼죠...??
실제로 보면 짱무서워요 부리에 쪼이면 큰 상처가 날정도랍니다 ㅎㅎㅎ

웃는 부엉이 사진 너무 좋아 다운합니다.
재밌는 내용 감사합니다.

구글링했는데 저도 첨에 보고 미소지어지는 사진이라 생각했어요 ㅋㅋㅋ 귀욤귀욤

오 이 차이는 처음 알았네요 볼 떄 마다 헷갈렸는데 이렇게 해답이!!!

유투브 보니까 부엉이는 ㅂ 모양
올빼미는 ㅇ 모양 이렇게 외우더라구요 ㅋㅋㅋ

눈이 똥그란게 귀여워요 O^O

그쵸!!
유니님 말투도 귀여우심...

ㅋㅋㅋㅋ 작사가 @cagecorn님.... ㅋㅋㅋㅋ
전 개인적으로 올빼미가 더 맘에드네요..
부엉인 울신랑 닮아서... ㅋㅋㅋ

리자님 방구이야기 너무 재밌었어요 ㅋㅋㅋ
신랑님 원빈부엉이 닮으신거면 반칙...인데요.
아 부럽네요

ㅎㅎ 원빈부엉이 눈썹만 닮아서 반칙은 아니지 말입니다.

으아 이런 글 너무너무 좋아여 ㅠㅠ 자주 올려주세요!
잊지 않고 기억하겟슴다 부엉님과 올빼미의 차이를요!
올빼미 사팔뜨기 느낌 사진도 너무 귀엽네요 :)

오! 루시아님 밋업글 봤어요~~~
엄청 재밌었겠는데요 ㅎㅎㅎ 저도 마이크 쥐어주면 엄청 떨릴것 같아요 ㅋㅋㅋㅋ

올빼미는 'ㅇ'이렇게 생기고 부엉이는 'ㅂ' 이렇게 생겼군요.
오늘 새로운 것을 배워갑니다. :)
귀요미 3부엉 정말 귀엽네요 ㅋㅋ

정확하십니닷!!! 유투브 동영상에서도 그렇게 외우는 영상이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이런 깨알 상식 저도 좋아하는데 올릴 수 있게되어 기쁩니당

인조이님은 부엉이에게 립글로즈 발라주는 자상한 남자네요 ㅋㅋ
부엉이와 올빼미 그러고보니 비슷하게 생겼었군요? ^^
수의사라면 모든 동물을 치료하는 줄 알았는데 새로운 사실을 또 알아가네요^^

이녀석은 발라도 발라도 포커페이스네요 ㅎㅎㅎㅎ
부리트는줄도 모츠고 ㅎㅎㅎㅎ
비슷해서 저도 이번에 구분법을 습득했습니당 ㅎㅎㅎㅎ

생각해보니까 그러네요?
자세히 보지 않으면 못 알아보겠습니다ㅎㅎ

귀뿔깃만 체크하시면 만사 오케이!! 😀😀😀😀

부엉둥절 넘 귀여워요
둘에 이런 차이가 있는줄 몰랐네요ㅎ

사실...부엉둥절 전혀 노리고 찍은게 아닌데 쟤가 저렇게 고개를 반쯤 갸우뚱?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귀엽게시리...

이제 조금 어느정도 구분할 수 있겠네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제이탑님 오랜만이에요!!!
부엉이는 ㅂ
올빼미는 ㅇ 입죠 ㅎㅎㅎㅎ

신동엽, 원빈 ㅋㅋㅋㅋ
진짜 닮은것 같아요!
부엉둥절했던 부엉이는 무섭기도하고, 귀엽기도 하고, 아쉽기도하네요...
인조이님 덕분에 이런쪽도 조금씩 알게되어 너무 좋습니다!ㅎㅎ

그녀석은 진짜 무서운 녀석입니다.
얘가 겁먹어서 발톱으로 우갸갸갸 하면 저희 모두 DIE...야생동물의 위력은 상상을 초월한답니당 ㅎㅎㅎㅎㅎㅎㅎ 홍열님께 도움이 됬다니 다행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인조이님까지 부엉이 삼형제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부엉둥절하는거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ㅋㅋㅋ참 저 부엉이랑 올빼미 구분법 알아요!! ㅂ <- 부엉이는 이렇게 생기고, ㅇ<-올빼미는 이렇게 생겼어요ㅋㅋㅋㅋ

헐 저보다 이걸 먼저알고 계셨다니
대단한데요!!!!!!!
ㅋㅋㅋㅋ 부엉이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 질리지 않는 귀여움이 있는 것 같아용 ㅋㅋㅋㅋㅋㅋㅋ

크.. 조사하면서 상식이 업 되는 느낌 저도 잘알아요ㅋㅋ 전문지식이 정리되는 느낌?? ㅎㅎ

진짜 많이 도움됬어요 ㅎㅎㅎㅎ
올빼미 부엉이 차이는 처음접해봤답니다 ㅎㅎ

악 너무 기여워요!!! 귓뿔깃이 핵심!!!이였군요 메모메모

귀여움이 뿜뿜 뿜어져 나오죠? ㅎㅎㅎㅎ
올빼미가 젤 귀여워요 ㅋㅋ

부엉둥절 ㅎㅎㅎㅎㅎ
부엉이가 저리 귀여웠나요!

부엉이가 쫌 귀엽죠 ㅎㅎㅎ
멀리서 볼때만...

와우 근데 injoy님 궁금한게있어요
앵무새 암수 구별은 동물병원가면 해주나용?

음 동물병원에서 할 수도 있지만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조류전문 동물병원으로 가시는 게 좋아요!!

귀뿔깃의 유무이 따라 구분!! 부엉이는 ㅂ 올빼미는 ㅇ 으로 시작하잖아요 ㅎㅎ ㅂ<- 귀뿔깃이 있고 ㅇ<-없네요 암기끝 !!

오 이노빗님 눈치가 빠르신데요?
추신수보다 잘생겼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읽고나서 보니까 제가 무서워하던 동물은 '부엉이'였고 귀엽다고 생각했던 동물은 '올빼미' 였네요 !
항상 그냥 부엉이라고만 불러서 부엉이 얼굴이 무섭게 생긴 애랑 귀엽게 생긴 애가 있는줄 알았어요 ㅠㅠ

외국에서는 똑같이 OWL 이라고 한데요.
우리나라에서만 이렇게 구분하나봐요 ㅎㅎㅎㅎ

오.. 부엉이를 치료해 본적이 있으시다니 대단하신데요? 예전에 꿈이 수의사였으나 공부..도 그렇고 피를 볼 자신이 없어서 꿈을 접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공부......................6년간............................해야합니다.
솔직히 너무 길어요. 6년간 도대체 무얼 배우려고 ㅋㅋㅋㅋㅋㅋ
4년 하고 나와서 2년 배우는게 훨씬 나은거같아요.

올뺌이가 쫌 더 귀여운것 같네요 ㅋㅋㅋㅋ 부엉이는 화나 보인다는..ㅋㅋㅋ

올뺌군이 아주 귀엽죵 ㅎㅎㅎㅎ
부엉군은 좀 잘생겼음!!!!!

차이를 조금은 알것같네요
편한밤되세요

다팔지 않는 올세일님도 굳밤 후의 굳모니잉!!

원빈을 닮은 부엉군 넘 귀엽네요^^

원빈닮은 부엉군 ㅎㅎㅎㅎㅎ 짱귀엽죠 ㅎㅎㅎㅎ
웃고있는 녀석도 귀여워용

저 보라고 쓰신거죠? 저보고 리스팀하라고 쓰신거죠?후훗 원하시는 대로 해드렸습니다. 부엉이 좋아요. 인조이님네 부엉이 친구들도 너무 귀여워요. 그보다 부엉외와 올빼미의 차이점을 확실히 알게 되었군요 감사합니다^^. 부엉둥절하는 저 친구도 너무 귀엽네요. 꼭 무사히 자연으로 돌아갔길....

오오!!!?? 케콘님이 보면서 좋아하실줄은 알았지만 리스팀까지 해주시다닛!!!!!
부엉3형제는 제가 잘 돌보고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가위바위보만큼의 센스장난을 아직 개발하지 못했어요 ㅋㅋㅋㅋㅋ 또다른 부엉군을 채굴해봐야 겠습니닷 ㅎㅎㅎㅎ

언젠가 짜뚜짝 시장에서 올빼미 새끼를 파는걸 봤는데 너무 귀여워서 인형인줄 알았어요. 근데 이 녀석이 크면 개도 잡아 먹는다 해서 소오름! 이었죠. 부엉이는 천연기념물이라서 한국에서는 매매가 불법인데 태국은 괜찮은 가봐요... 부엉이 올빼미 구분이 늘 궁금했는데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짜뚜짝엔 없는게 없죠...거기도 불법일 수 있지만 계속 그렇게 장사를 하나봐요.
사진찍으면 못찍게하고.......+_+

이제 귀뿔깃만 보면 구별이 가능하겠네요. 저도 부엉이들 너무 좋아해요. 눈이 너무 귀여워서 ㅎㅎㅎ
수의사들은 희귀동물 진료오면 좀 긴장 할거 같아요. 아무리 공부를 했다지만 세상의 모든 동물로 실습을 할수 없으니~

맞아요 ㅠㅠ 그리고 특수동물은 수요가 한정되다 보니 수련하는 곳에서 잘 모르는 경우도 많구요.
여러모로 힘들답니다 ㅎㅎㅎ 하도 안보다 보니 다루는 법을 몰라 고양이 강아지만이라도 열심히 하려고 생각중이에요 +_+

부엉이가 더 잘생겼네요!! ㅎㅎㅎ 실제로 보면 좀 무서울것 같단 생각도 드네요!!~ ^^

와 로자님이다!!
실제로 보면 충격과 공포에요.... 자세히 보지 않아야 아름답습니다...

올빼미랑 부엉이는 알고 봐도 헷갈려요
부영이는 무섭고 올빼미는 귀엽다! 로 요약 ㅎㅎ

올빼미는 귀엽다 ㅋㅋㅋㅋㅋ
저도 올빼미에게 한표를 주고싶어요 ㅋㅋㅋㅋ

으아.. 부엉이도 올빼미도 귀엽네요! 이렇게 가끔보면요. ㅋㅋㅋ

부추님!! 밋업소식을 들었습니다. ㅎㅎㅎㅎㅎ
인기남들이 모두 모였다는...
부엉이랑 올빼미는 캐릭터로 볼때만 ㅋㅋㅋ 귀여운 것 같아요 ㅋㅋㅋ
실제로 보니 무서워서 이불에 지도그릴뻔..

귓뿔깃!! 발음이 너무 귀엽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저도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유럽에서 연수중이실때 야생올빼미가 다쳐 보호센터에 제보를 한 경험을 말씀해주셨어요. 처음에 귀여운 인상이라서 다가가다가, 날개를 푸드덕하는 모습에 아 진짜, 맹수는 맹수구나..라는 오싹한 두려움이 드셨다고 합니다.

음 그렇습니다. 저녀석은 아주 맹수였어요.
날개 푸드덕 푸드덕 하고 발톱으로 쾅 하고 찍으면 우린 나가떨어질수밖에 없지요..
날래기는 또 어찌나 날랜지 +_+

오!! 저 항상 올빼미와 부엉이의 차이가 뭔지 궁금했었는데 구분하기 간단한거였네요:) 부엉군 립글로즈 ㅎㅎㅎㅎ부엉군 시크하네요 ㅎㅎ

부엉군 짱시크해요.....부리트면 어쩌려구 저럽니까....
아드님께 부엉이와 올빼미의 차이에 대해 알려주면 좋겠어요~
물론 영어로는 모두 OWL 이라 안 와닿겠지만...

귀뿔깃 있는 부엉이가 좀 더 맘에 들어요 라고 댓글 달아야지 했는데 또 밑에 올빼미 보니.. 얘도 좀 예쁘잖아. ㅋㅋㅋㅋ

살룬님 신동엽 올뺌군인가요 아니면 초롱이 올뺌군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원빈 부엉군이 좋아요. 잘생겼잖아요.
늘 새롭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인조이님의 부엉군 사랑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콘님의 부엉군을 보고나서
제 마음에 꽃이되어 다가왔습니다 ㅋㅋㅋㅋㅋ
계속 살까봐 겁나요 ㅋㅋㅋㅋ

꽃이 되어 다가왔다니..ㅋㅋㅋㅋㅋ

오늘 영화한편을 보고 감성이 충만해졌습니다.
내일부터 소개팅 잡을거에요. 연애하고 싶어졌숩니당 ㅎㅎㅎㅎ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개아빠 및 센스남이신 @injoy님을 참 좋아합니다.
이 댓글만 남기면 글을 안읽은것 같아 보이니 저는 귀떼기가 없눈 올빼미가 더 귀엽단 의견 남기고 갑니다. 고양이도 귀가 죽어있는 아가들이 더 귀여워용..

저도 개인적으로 유쾌상쾌발랄한 @ohthisisit 님을 좋아합니다 ㅎㅎㅎㅎ
올빼미파이시자 스코티쉬 폴드 파이시군요 ㅎㅎㅎㅎㅎ
고양이는 이상하게 폴드종들을 좋아하시더라구요!!! 병원에 엄청 많이와요 ㅋㅋ

부엉군에 대한 님의 애정이 왜 있게 되었는지
알게 된 포스트였습니다.

추억거리를 살펴보면서
애정있게 부엉군을 돌보았다는게 느껴졌고

부엉이와 올빼미의 차이를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잘 보고 가요

동물을 좋아하는지라 부엉군과 올뺌군의 차이를 이미 알고는 있었습니다ㅎㅎㅎ

둘 다 눈 땡그랗고 귀여워요

부엉이는 'ㅂ', 올빼미는 'ㅇ'으로 머리 모양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ㅎㅎ
완전 귀엽네요.. ㅋ
그런데 사냥꾼이기도 해서 가까이 하기엔 좀 무서운..

우와...천재시다 +ㅁ+

꺅 ㅋㅋㅋㅋㅋ 너무 좋아요 이포스팅! 립글로즈 발라주는 거 어떡해요 ㅋㅋㅋ 부엉둥절은 너무 귀여우면서도 안타깝 ㅠㅠ 수의사가 동물 다 알고 시작하면 50살부터 진료할 수 있다는 왠지 푸념과 자조가 섞인 듯한 말도 정감있고 좋네요 ㅎㅎㅎ 영화 글은 왠지 스포일 당할까봐 못읽었는데 말이죠 ㅎㅎㅎㅎ

올빼미는 귀가 없는 ㅇ
부엉이는 귀가 있는 ㅂ
이렇게 외웠드랬쥬 ㅎㅎ
소동물 수의사 가즈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