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56 Vatican art story - 바티칸 제국의 예술이야기 1탄 미켈란젤로 그리고 '피에타'

in #kr6 years ago

맞습니다 ㅎㅎㅎ 저도 들으면서 성공지향적이란 생각 했어요!!! 조사해보니 어릴적엔 메디치 가문에서 차후 교황이 될 레오10세와 같이 살았었다고 하더군요. 피렌체의 지배자 메디치가가 없었다면 미켈란젤로 또한 없었을수도 있을것같아요. 성공지향적인 성향이 없었다면 집념이 없었을것이고...그렇다면 저런 위대한 작품들을 우린 못만났을수도 있을것같아요. 결국 욕도많이먹어서 장수하신거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