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저작권(라이센스) 없는 사진 찾는 방법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innovit입니다. 글을 작성하다보면 이미지를 활용할 때가 많은데요, 직접 찍은 사진이 아닐 경우에는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스티밋은 포스팅으로 스팀달러 리워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저작권에 더욱 민감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미지를 찾을 때 구글이미지(images.google.com)을 활용하는 편인데요, 구글에서 저작권(라이센스) 없는 사진을 찾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PNG
구글에서 "너구리"를 검색하여 보았습니다. 활용할만한 좋은 퀄리티의 사진들이 많네요. 라면사진도 눈에 띄는군요. 기본적으로 구글검색시 "라이센스로 필터링 안함"으로 기본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위 사진들 중에서는 저작권이 있는 사진도 포함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PNG
저작권이 없는 사진을 찾기 위해 [설정]->[고급검색]을 누릅니다.

3.jpg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사용권한]이 "라이센스로 필터링 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권한을 "사용 또는 공유 가능(상업적 용도 포함)"으로 설정하고 검색하시면 저작권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사진을 수정하여 사용하시려면 "사용, 공유 또는 수정 가능(상업적 용도 포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PNG
"사용 또는 공유 가능(상업적 용도 포함)"으로 설정하여 "너구리"를 검색한 결과입니다. 저작권 필터를 걸었음에도 쓸만한 사진들이 많네요. 라면사진은 없어졌네요. ㅎㅎ

간단한 방법이지만 스티밋 포스팅에 사진을 퍼와서 사용할 시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innovit이었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Sort:  

오오... 구글 검색은 저작권때문에 피하고 있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리스팀하고 두고두고 보겠습니다 :)

리스팀 감사합니다. 정보공유는 늘 즐겁습니다.

저작권을 침해당해 맘고생을 심하게 한 적이 있어요.
거의 200페이지 넘는 증거자료를 하나하나 만들어서 소송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후로 저작권에 더 민감했는데... 너무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

저작권을 침해당한적이 있으시군요 ㅠㅠ 무심코 침해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신을 더 돌아봐야겠어요

저작권과 관련된 내용으로 인해 상당한 구설수에 오를수도 있음에 굉장히 좋은 정보라 생각됩니다.
바로 보팅 및 리스팀 하도록 합니다.

좋은 정보는 나눌수록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힘이 팍팍 납니다. 더 좋은 정보 나눠서 스티밋 kr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되겠습니다.

오오!!ㅎㅎ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리스팀했습니다:)ㅎㅎ

리스팀 감사합니다. ^^

너굴맨이 생각나네요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썼던 사진도 한번 필터링 해봐야겠어요 ㄷㄷ

안그래도 누가 저작권을 주장하면 어쩌지 했는데, 이런 좋은 방법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아 진짜 좋은 방법이 있었군요. 유용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기대할게요 :)

좋은 정보 같아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한시름 놓고 글 쓸수있걱 됐네요

좋은 정보네요!

고급검색-사용 또는 공유 가능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완전 꿀팁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넵! 감사합니다. :-)

정말 좋은정보입니다.
감사드려요~!

이런 기능이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스티밋은 일정 기간이 지나버리면 수정 및 삭제가 불가능하니 더더욱 조심해야 될 부분인것 같아요. 이런 정보는 꼭 알아야할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

네 맞아요. 스티밋은 영원히 기록이 남으니깐요 ^^

Congratulations @innovi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오오 감사합니다 사진자료를 찾을때 저작권 때문에 생각이 많았는데 이런 꿀팁은 생각도 못했네요~ 잘 읽고 갑니다^^

사진을 퍼오면서 저작권 문제에대해 깊게 생각해본적이 없었는데 앞으로는 이렇게 찾아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고갈게요 !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오 몰랐던 좋은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유용한 팁이군요.

컥 이런 꿀팁이 ㅎㅎㅎ
여기저기 서핑하다 팔로하고가요 교류부탁드립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 좀 더 자유로운 포스팅이 가능하겠네요

늘 저작권 때문에 조심조심 맘졸이며 이미지를 찾아 사용하곤 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좋은 정보 공유,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