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

in #kr7 years ago (edited)

DSC06987.JPG
베트남 쌀국수를 처음 먹은 것은 중학교 2학년때이다. 지금으로부터 7년전이야기이다. 호주 가는 길에 베트남을 경유했다. 당연히 밥은 공항에서 해결해야 했다. 또래 친구 10여명이서 우루루 몰려 다니며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고 있었다. 이미 식사를 마친 인솔선생님께 뭐가 맛있느냐 물었더니, 선생님께서 베트남이니 당연히 쌀국수 아니겠냐 하셨다.

당했다. 우리 모두 선생님을 말을 너무 믿은 탓이다.

음식점에 들어서 10여명 모두가 쌀국수를 시켰다. 아무도 쌀국수를 먹지 못했다. 기껏해야 고명으로 올라간 고기를 먹는 정도가 다였다.
DSC06988.JPG
베트남 현지에서는 외국인인 처음 먹을 수 없을 정도로 ‘고수’를 엄청나게 넣는다. 이때의 충격은 기내식으로 이어졌다. 스튜어디스가 호주 착륙 3시간전(아마 그때 즘) 비몽사몽 졸고 있는 날 깨우더니 기내식을 주고 유유히 사라졌다. 이때 고수향은 공항에서의 쌀국수보다 심했다. 도저히 먹을 수가 없었다. 과일 서너 조각만 꺼내먹고 나머지는 그대로 반납했다.

작년 겨울 베트남 쌀국수집에 끌려갔다. 그날도 과거 이런 경험을 주절주절 설명했으나 소용없었다.

알겠으니, 먹으란다.

!! 고수향은 아주 적당히, 숙주나물은 아삭, 부드러운 면. 분명 같은 쌀국수였는데 정말 맛있었다. ‘고수’때문이었다. 고수향이 많이 약해지자 거부감이 많이 줄었다. 결국 끌려갔다, 맛있게 먹고 나왔다.
DSC06999.JPG
그 뒤로 베트남 쌀국수를 먹을 기회가 없었다. 일단 주변에 베트남 쌀국수 가게를 본적이 없었다. 그제 어머니께서 저녁으로 베트남 쌀국수를 먹자고 하셨다. 역시 맛있었다.
DSC06998.JP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추억이 많은 베트남 쌀국수네요~~~

저도 동남아를 가보니 생각보다 우리 입맛하고 다른 부분이 많아서 잘 못먹겠더라구요~~

하지만 우리나라오 건너온 음식들은 한국사람 입맛에 맞추다보니 맛이 괜찮은 것 같아요~~

마지막 사진 먹음직 스러워 보입니다. ~~~~~^^*

직원들이 그런말을 하더군요. 울나라 쌀국수랑 현지 쌀국수랑 차원이 다르다고. 맛이 궁금하네요. 쌀국수 좋아하는데...ㅎㅎ

Phố Biển?? Vietnamese restaurant??

맨처음 베트남 쌀국수가 한국에 들어와서 먹었을때는..
우리나라에 입맛에 전혀 맞지 않아서 ..참 ...먹기 힘들었죠 ㅎㅎ
요즘엔 정말 한국사람 들의 취향에 맞게 괜찮아진거같습니다.
잘보고갑니다. ^^

Delicious food. Hello i just join steemit about 2 month ago but we are so poor so i can't invest money in steemit due to that no one is becomeing friend with me on steemit so, i am wonder if you visit and upvote my posts. Thank you if you understand my feelings

향이 매력적 이지요.
오늘 하루도 좋은 날 되세요.
사진으로 인사하는 @kakaotalk입니다.^^

image
Photo by @kakaotalk.

안녕하세요 ioc님, 쌀국수가 요즘에 다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필리핀에도 쌀국수집이 여러군데 있는데 맛이 참 좋습니다. 고수는 취향대로 넣을 수 도 있고 안넣을 수 도 있네요^^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ioc, this post is the eighth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Superhero or Legend account holder (accounts hold greater than 100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Superhero and Legend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23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ese categories was $1518.50.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Your photos have made me hungry. The letters in your language look like pictures, beautiful.

어머니의 베트남 쌀국수
맛있네

좋은시간 되세요
hooo **

고수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먹기 힘들더라구요..
우리나라 쌀국수 체인점들은..
한국사람 입맛에 맞게
그 양을 조절한 것 같아요.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