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추천] 세상을 즐겁게 살아가는 방법 <내 안의 창조성을 깨우는 몰입>

in #kr6 years ago

수많은 자기계발서와 성공가이드 책들보다 가장 먼저 소개를 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책의 경우에는 몰입하게 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죠.

좋아하는 일, 열정이 있는일. 처음엔 나도 그게 정답인줄 알았다

한때 일에 있어서 슬럼프가 있었습니다. 거의 폐인처럼 지내고,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로 상담도 받았던적도 있었죠. 원인은 딱 하나, 바로 내가 하기 싫은 일이었습니다.

난 그 원인을 이건 내가 싫어하는 일이야, 열정이 없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싶어. 라면서 계속 현실을 피했었죠. 그것을 풀지못해, 주변사람들에게 역정을 내고, 나중에 역정낸게 미안하고. 또 지나면 계속 반복되고.

내가 정신병이 있나 스스로 의심할 정도였습니다.

그 후에 상담을 받고, 이건 스트레스가 끝까지 올라왔는데, 해소를 못해서 그렇다. 그래서 그 이후 나름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찾고 어느정도 안정되기는 했지만, 문제는 즐겁게 일을 하지 못하니 성과가 부진하다는것입니다.

몰입에서 실마리를 찾다

우연히 본 책 <내안의 창조성을 깨우는 몰입>

이미지 1.jpg

난 이책을 읽고나서, 아~ 그동안 내가 잘못생각했구나. 하기 싫어하는 일은 시작도 하기 전에 부정적인 생각을 먼저하는 습관이 얼마나 내 삶을 계속 망쳐왔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몰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모른다라고 무시하고, 현재하는것에 집중하기 위해서 계속 그 이름을 암송하는것이죠.

요즘 책을 꾸준하게 읽는 사람은 많지 않죠. 책좀 보다가 스마트폰 켜서 유튜브 열어서 재미난 영상 보고, 또 거기에 추천목록에 나오는 영상보고. 그러다보면 책은 하루 이틀, 계속 늦어져 한달에 1권을 읽기 힘듭니다.

일을 할때에는, 일좀 하다가, 인터넷 열어서, 최신뉴스보고, 그러는것이 많을 겁니다.

전 단순히 일에 집중하는것 때문에 이 책을 소개하는것은 아닙니다.
누군가와의 대화를 할때, 연인들과, 부부와, 가족과, 아들과 딸과.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를 발전시키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가게 해주는데에 이 몰입이 얼마만큼 중요한지 알게 되어서 소개를 하는것입니다.

몰입은 지금까지 내가 알게된 여러가지 방법론중에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Sort:  

꼭 봐야겠네요 ^~^

읽고 삶에 적용하면 좋으리라 생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