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벌고 싶다면 일하는 역량을 키우자

in #kr6 years ago

학교를 졸업하고 나와서 직장에 들어가면 더 이상의 공부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실은 학교보다 직장에서 배우는것이 훨씬 더 많습니다. 특히 자신의 일에 대해서 역량을 키우고, 나아가 생각이 있다면 전문가가 되거나, 창업하거나 해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것이 우리가 밟고 나갈 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을 불평하면서, 조금 더 돈이 많이 벌리는곳을 찾아서 이직을 합니다.
단순히 돈 때문이라면 잠시 생각을 해보시면 좋겠네요.

bitcoin-2007769__340.jpg

가장 큰 투자. 일하는 역량을 키우는것

제가 하는 업무에서 개인창업이나 사업을 할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옆에서 본 경험을 말씀드리면. 그 분들을 보면 실패도 많이 하고, 성공도 많이 합니다. 1년 가까이 했는데 수익을 못올린 사람도 있고, 1년만에 몇십억의 연매출을 올린분도 봤습니다.

이분들이 잘하는것은 마케팅이죠. 저는 이 마케팅을 예로 많이 듭니다.
회사에서 기획이나 마케팅 업무를 한다고 했을때, 현재 연봉이 4천만원이라면, 1년동안 자신의 마케팅 역량을 키우면 어떻게 될까요?

그 1년동안 꾸준하게 회사의 매출에 기여하여, 전년도에 비해서 매출액이 30%올라갔다면?
연봉협상때에 지금의 연봉에 얼마를 더 받을 수 있을까요?

1.5배? 2배?. 2배라면 수익률이 어마어마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바로 자신의 마케팅 역량이 엄청나게 커졌다는겁니다. 이는 복리이자처럼 붙고 붙고 해서 자신의 경제적인 부를 평생 창출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능력이 출중하면, 어떤 물건을 가져와도 잘 팔테니 틈틈히 판매대행도 해볼 수 있고, 또 각종 대학의 강의, 도서 집필 등도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 한정했지만, 이곳 스팀잇에서는 글을 잘 쓰기만 해도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겠지요.
나중에 글 쓴것을 토대로, 책을 만들어낼 수도 있고, 관련해서 강의도 할 수 있을겁니다.

일하는 방식을 계속 개선시켜나가고, 역량을 키워나가는것이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Sort: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ㅎㅎ
사업은 마케팅이 기초가 되는 것이니
마케팅을 배워놓으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언젠가 꼭 창업을 하고싶네요 ㅎㅎ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앞날에 꼭 원하시는 쪽으로 잘 풀리시길 바래요.
팔로우 누르고 갈게요~!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했어요~ ^^

믿을건 결국 자신의 능력뿐이지요. 자신의 역량을 키워나가다보면 좋은기회도 찿아온다고 생각합니다.

네 그렇죠. 그리고 늘 생각을 해야 기회가 기회인것을 알아볼겁니다 ^^

어느 직종에 있던지 간에 replaceable 한 사람이 되지 않는 것이 핵심이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