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제가 항상 하던 고민이네요. 이렇게 되어야 하는데.. TED 영상을 자막과 함께 이용하면 영어공부에도 도움이된다는데.. 혹시 어떻게 하는지 아시나요?? 영어공부 좀 해둘걸.. 후회가 됩니다. ㅠㅠ 팔로우 하고 갑니다.

저는 TED로는 하지 않았습니다만 미국에서 살고있는 친구가 소개한 방법이 있어요.

  1. 4분정도 되는 영상을 골라서 죽 몇번이고 듣습니다
  2. 받아쓰기를 하는데 단어로 끊지 말고 들리는대로 모르면 비우고 듣기를 해요
  3. 받아쓰기한것과 실제 글을 비교하구 어떤발음을 어떻게 들었는지 파악해서 고칩니다. 여기서 쉐도잉도 하면 좋대요
  4. 다시 들어보고 받아쓰기를 하는거로 마무리집니다.
    저도 간략하게 이렇게만 알아서 ㅋㅋ 적어둡니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외국인친구랑 술마시면서 떠드는거만큼 효과적인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ㅋㅋ 취향차이입니다
    저두 팔로우 할게요!

좋은 영상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봐주셔서 감사해요! ㅎㅎㅎ

Congratulations @jake123up!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