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로 배우는 지역경제와 스팀잇

in #kr6 years ago (edited)

DQmS8xKqNZXh1rQCXjyFTzhd9mZZmtEYnEfePJK269g8B4B_1680x8400.jpeg

요즘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스팀잇을 떠났다는 것을 느낍니다. 팔로워의 숫자는 있는대 활동하는 사람은 "모두"가 아닌 "소수"들입니다.
개인의 바쁜 일상이나 사정으로 스팀잇을 하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떠나는 사람들의 생각은 지나친 현시대의 불황 이라고 생각하네요.

한국에는 상위계층과 하위계층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중간계층이 존재하기 힘들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왜 한국 사회는 중간계층이 없는 것 일까요?
왜 존재하기 힘든 계층 일까요? 이 모든 것의 원인은 아마도 사람의 "심리"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인간은 자신이 무엇인가를 해도 극도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악순환을 되풀이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습성을 가지지 않은 사람만이 성공해서 상위계층으로 가는 것이죠. 반대로 극도의 불안감을 느끼며 악순환을 되풀이하면 하위계층으로 떨어저 버립니다. 그 외에 이 습성이 아닌 것 임에도
사회적인 악순환으로 지역경제가 좋지 못하여 하위계층에 계신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중간계층이 존재할 수 없는 이유는 취업난이다.라는 부정적인 사람들의 게으른 태도이고 그 심리가 중간을 못가고 나락으로 떨어지거나 반대로 성공해서 올라가는 경우라고 봐야겠습니다.
실제로 일자리는 수십만개가 있으나 청년들은 조금이라도 힘들고 악조건이라면 일을 하지 않으려합니다. 그래서 더욱 더 sns나 크리에디터 등의 돈을 창출하면서 힘들지 않은 가상공간으로 모이게 되는 것 이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우리 나라가 경제가 무너지고 미국은 이를 회복하는데 100년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 하였지만 우리나라는 불과 50년도 안된 시간만에 선진국을 향햐여 많은 강대국 중에 우뚝 올라서서 자리잡고 있는 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이 내용은 우리의 많은 국민들이 경제를 되살리기 위하여 얼마나 고생하였고 노력하였는지를 보여주는 것 입니다.

게으른 심리가 나락으로 떨어지는 지름길이다.

크리에디터나, 파워 블로거 등의 가상공간에서의 성공한 사람들은 그렇다면 놀면서 성공했을까요?

예를들어서 아프리카 TV에 BJ철구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철구라는 사람은 일주일에 약2천만원을 버는대 년 몇억의 돈을 벌고 있는 샘이죠.
철구라는 사람의 초창기때는 그냥 차력쇼하는 BJ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관심과 자신을 홍보하기 위해 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런 철구도 성공이라는 것을 성취했고 지금은 잘나가는 인기 BJ중에 한명입니다. 철구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철구에게 배울점은 성공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입니다.

  1. 노력
  2. 성공할 것 이라는 심리
  3. 게으르지 않은 태도

여러분은 지금 이 3가지 중 어떤 것이 빠지셨나요?
바쁜 일상에 좀 더 편한 일거리를 찾고 있진 않으신가요? 자신이 하는 일에 믿음이 없고 늘 불안감을 조성하여 나락을 바라보진 않으신가요?
그런 생각들이 모두 게으른 태도에 속합니다.

스팀잇에서도 똑같습니다.

이곳의 고래들도 성공할 것이라는 심리와 게으르지 않은 태도로 투자하고 공부하고 노력합니다.
그들을 크게 성공이라고 부르며 여기에서 고래가 되고 싶은 사람은 성공을 좇는 사람들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오늘 피드를 보다가 메이벅스라는 짝퉁 스팀잇이 생긴 포스팅을 발견했습니다. @dakfn님이 올려주셨는데 메이벅스라는 한국형 스팀잇 이러한 스팀잇 짝퉁이 나오기 시작했다는 것은 스팀잇의 인지도가 그만큼 올라갔다는 것이고 스팀잇이 곧 성공한 플랫폼이라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성공에는 짝퉁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모방이 생기는 이 시점이 바로 스팀잇은 성공을 할 것이라는 심리가 가장 크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성공(고래)을 바라보며 왔을 것 입니다. 그리고 그 3가지에도 미치지 못하는 게으른 태도를 가지면서 이곳을 비판하고 떠나갑니다. 대부분의 떠난 사람들이 그 이유일 것 입니다. 큰 수익을 바라고 왔으나 막상 그것은 힘든 현실이다, 차라리 알바가 돈을 더 많이 번다.
미래에 스팀잇이 크게 성장하고 떠난 이들은 다시 올 것이고 그들의 성장은 이미 늦어버린 시기일 것 입니다. 그 사람들과 여기에서 꾸준히 활동하는 사람들의 차이점은 바로 심리라고 봐야겠습니다.

성공이 그리 멀게만 있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분위기를 조성하냐로 여론이 몰리고 그것을 반대로 몰락하거나 성공하거나 심리로 갈리게 되는 것 입니다.
암호화폐의 성공도 누군가는 비난했지만 누군가는 성공할 것이다라는 심리가 있었기 때문에 여론이 크게 움직인 것 입니다.

이곳의 시스템이 베타버전으로 부족한 것이 많고 힘든부분도 많고 수익면에서도 투자자가 월등히 높지만 떠나지마세요. 당신이 성공할 것이라는
그 "심리"가 이곳에서 굉장한 가치를 발휘하고 성공을 좇아갈 수 있게 도와줄 것 입니다.
저를 포함한 무자본 가난한 창작자들을 모두 응원합니다. 이곳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심리를 가져주세요~!

당신이 실패하는 이유는 비난하려는 심리이다.

당신이 성공하는 이유는 성공할 것 이라는 가치의 심리이다.

Sort:  

Nice post

맞는 말씀입니다. 스팀잇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긍정적인 사고로 이곳의 가치좀 올려줬으면 좋겠네요 ...ㅋㅋ

굳은 심지가 반짝반짝 빛나네요 장금님.
공감해요. 바쁜 일상에 치여 초심을 잃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캬.. 무자본 창작자들을 응원하는 장금님을 응원합니다~!

응원 제가 킵했습니다. 나중에 꺼내서 쓰도록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 꾸준한 노력으로 가치가 상승하며 그 잃지 않은 초심으로 큰 보상 받으시길 바랄게요. 고래까지 화이팅~!

노력과 꾸준함은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역량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늘 조류에 휩쓸리죠.
그런 분들은 두고, 그냥 자신의 삶을 즐기죠.
결국 시간이 답을 주겠죠. 저는 그래서 스팀잇네서 즐길랍니다. ^^

즐기시다보면 큰 성장을 하고 있을 것이고
노력하신만큼 큰 보상으로 찾아오길 바랍니다!

맞아요- 요즘 스팀잇이 좀 한산한 느낌이 있죠. 저부터도 3월이 유난히 바쁜 달이라 신경을 많이 못 쓰고 있어요. 피드는 거의 보지 못하고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만 겨우 겨우 돌아보는 정도.. 그것도 못 할 때도 많구요..
스팀 스달이 오르면 이렇게 꿋꿋이 자리를 지킨 분들이 웃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쏭블리님도 포스팅 힘들게하시면서 존버하고 있으시지만 ㅋㅋㅋ!! 하루빨리 가격상승해서 스파업도 팍팍하고 고래들도 많이 생기고하면 너무 좋겠네요...ㅋㅋ 요즘 암호화폐의 시장이 하락세만 이어지니....쥬륵쥬륵

저말입니까? 무자본 ㅋㅋㅋㅋ 힘든 현실은 또 극복하는 맛이 있죠. 힘내보도록 해요! 홧팅!

ㅋㅋㅋㅋㅋ저도 무자본이라... 같이 힘내봅시다 홧팅하세요!!

좋은 글이네요. 포기하는 사람이 꼭 게으른 것은 아니지요. 그것 보다는 오히려 두려움 때문에 포기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입니다.
아, 어차피 난 안되는구나. 노력해도 안되는 구나. 이런 마인드로는 성공을 할 수 없죠.
주변에서 봐도 똑똑한 겁쟁이보다 두려움도 모르는 무대포가 오히려 성공 사례가 많더라구요.
@jangkeum 님의 글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다 갑니다~

토랙스님도 성공이란 단어 앞에서 똑똑한 무대포가 되어보시길!! 힘내십쇼!

천천히 한발 한발 나아갑시다~!!

송님은 한발한발 잘오고 계십니다.힘내세요!

꾸준히 한발한발~ 믿고 노력하기! 더 부지런해져야겠군요

열심히 하셔서 더 큰 성장하시길 바랄게요!

잘 ㅇ읽고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보았습니다 긍정의 심리. 처음 시작하는 저같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리라 보고 팔로우 하고 리스팀합니다. 고맙습니다.

도움이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ㄴ다. ㅎㅎ

도전은 실패해도 다시 할수 있기에 아름다운것...

실패하더라도 성공의 어머니를 만나시길!

글 잘읽었습니다. 여러사람들의 글들을 보면서 스팀잇에 재미와 적응을
같이 하고 있는 뉴비입니다.

적응 잘하셔서 이곳에서 즐기면서 많은 보상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내용에 무척 공감합니다.
특히,

노력
성공할 것 이라는 심리
게으르지 않은 태도

맞아요, 백조는 우아하게 떠있지만 수면 아래에서 발장구치느라 바쁘죠. 부지런함은 확실한 자산 중 하나입니다. 힘들어도 우리 모두 화이팅~!! ^^

누나도 홧팅하십쇼!!!!

스팀잇은 유저가 만들어 나가는거죠! 1일 1스팀 목표로 갑시다~!!

목표충만하게 가즈아~!

안녕하세요^^
COSINT가 진행하는 < 보팅 파워를 나눠 드립니다 #1 >에서 나왔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한 포스팅 기대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