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초보자를 위한 미세팁 #2] 공매수와 공매도 개념

in #kr7 years ago

공매도/공매수가 뭔지 물어보는 분들이 많네요
어려운 용어같은거 다 집어치우고 최대한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 공매도 (Short Position)
우선 공매도는 하락장에서 유효합니다.
지금 X코인이 100원인데 이게 곧 50원으로 떨어질꺼 같다라고 예상 될때 쓰는거죠

일단 나는 X코인이 한개도 없습니다.
그래서 X코인 10개를 빌려 옵니다.
지금 100원이니깐 빌려온 10개를 팔면 1000원이 되죠.

그런 후에 내 예상대로 나중에 50원이 됩니다.
그러면 빌렸던 10개를 갚기 위해 50원에 10개를 삽니다.
즉 500원에 10개를 사게 되었죠. 그런 후에 빌렸던 X코인 10개를 갚는겁니다.
그러면 나는 500원 이익이죠

■ 공매수 (Long position)
공매수는 공매도와 반대입니다. 상승장에서 유효하구요
지금 X코인이 50원인데 100원으로 오를꺼 같다라고 예상될때 씁니다.

우선, 50원짜리 X코인 10개를 사기위해 500원을 빌립니다.
다음날이 되니 예상했던대로 100원으로 올랐습니다.

그러면 500원 빌려서 샀던 X코인 10개를 100원에 팔수 있습니다.
내 수중에 들어온 돈은 1000원이 되고, 위에서 빌렸던 500원을 갚습니다.
그러면 나는 500원 이익이죠

즉, 정리하면 공매수는 돈을 빌려서 코인을 사는거고, 공매도는 코인을 빌려서 코인을 파는겁니다.

Sort:  

Congratulations @jayh!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If you want to support the SteemitBoard project, your upvote for this notification is welcome!

다음 편은 마진콜인가요?^^

네 다음편은 증거금과 마진콜의 관계에 대해서 중학생도(초딩한테는 쫌 어려울듯ㅋㅋ)
이해할 수 있도록 적어볼께요

이해가 쏙쏙 되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Loading...

알기쉽게 잘 정리해 주셨네요^^감사합니다!

한번에 이해가 되네요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알기쉬운 거래 좋아요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jayh님:) 톡방에서도 도움 많이 받고 있어요ㅎㅎ

항상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ㅎ

배워도배워도 끝이없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쉬운설명 감사합니다.
그래도 넘 무서워요
롱포 숏포 내가 포탄알이 되어 날아갈 것 같은 느낌이라서요 ㅜㅜ

참 알아도 선뜻 손은 가지 않아요, 얼마나 강심장이여야 공매수,매도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