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비트코인의 약 1%를 소유하고 있는 윙클보스 형제

in #kr7 years ago

최근에 코인판에 들어왔던 분들이라면 ETF란 얘기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특히, 윙클보스ETF 뭐 이런얘기들.. 윙클보스는 사람이름입니다.
비트코인 ETF를 제출해서 거론이 많이 됐던 윙클보스 형제..

근데 이 형제가 바로 페이스북 만든 주커버그에게 소송걸어서 돈을 받은 친구들입니다.

윙클보스 형제와 마크주커버그는 하버드 동창이고 학창시절에
윙클보스형제가 지금의 페이스북 아이디어를 제안 합니다.

이를 이용해서 주커버그는 페이스북을 만들어서 대박냈고
나중에 윙클보스 형제가 자신의 아이디어였다고 소송을 걸어서
7년간의 법정 공방을 끝으로 승소하고 6500만달러(우리돈 730억)라는 엄청난 돈을 받습니다.

윙클보스형제는 승소하여 받은 돈의 일부를 2012년부터 비트코인을 구매합니다...
그렇게 구매한 비트코인은 12만비트.
전세계 비트코인 발행량의 0.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가치로(현재 코인원 기준 1BTC=4573000원)는 5500억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2012년도에 얼마에 구매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엄청난것 같습니다.

P.S 마크 주커버그 스토리의 영화인 "소셜네트워크"에 위의 내용이 나오는데..
거기에서 윙클보스형제는 뭔가 쫌 찌질하게 나오는데 실물은 매우 건장한 훈남이네요.

Sort:  

+_+!!! 너무 잘생겼는데요~ ㅎㅎㅎ 너무 재밋게 읽었어요!

고맙습니다ㅋ 도리님 스티밋 내용이 너무 알차서 항상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 좋아요!!ㅎㅎ또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네 생각날때마다 하나씩 풀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