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 여행을 통한 큐레이션과 리워드가 있는 트립스팀 - 100K로 100% 업보팅과 2200 Steem 이벤트!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ayplayco 입니다.

그동안 지켜보던 스타트업에서 드디어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서 첫 게시물을 쓰게 되어서 기쁜 마음에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https://kr.tripsteem.com/post/tt20180917t010031461z

이번 글은 @snackplus님이 대표로 계시는 @trips.teem 의 여행 스토리 큐레이션에 대한 소개 글입니다.

한국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스타트업의 첫 개시를 널리 알려주세요. KR분들의 많은 리스팀 부탁드립니다. ^^

1. 트립스팀이란

https://kr.tripsteem.com/

트립스팀은 쉽게 생각하시면 @artisteem, @tasteem, @steemhunt와 마찬가지로 스팀 기반의 댑입니다. 주제는 여행을 하고 있으며 주제에 맞는 글을 쓰면서 보팅을 통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는 베타서비스를 막 열어서 오픈했고요, 10월 8일 공식 오픈 예정에 있습니다.

2. 트립스팀 이용방법

아직 베타라 여기저기 약간의 버그가 발견될 수 있는데요, 그럴땐 여기 댓글에 남겨주시면 꼭 @snackplus님이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https://kr.tripsteem.com/, 스팀커넥트를 이용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자기 페이지가 뜨면서 썼던 글들도 보이고 점수도 보이고 합니다. 아... 점수라..
스팀헌트를 해보신 분들은 익숙하시겠지만, 트립스팀도 활동 레벨에 따른 보팅차등을 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레벨에 대한 정의는 만들어져가고 있는 듯 하오니, 상세한 사항이 나오면 다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우선 글을 쓸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되면서 필수 사항들이 뜹니다.

  • 제목은 꼭 있어야 하고요
  • 타이틀용 그림이 꼭 있어야 합니다. 권장 크기는 800x360 픽셀입니다.
  • 최종적으로는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

다른 댑들과 마찬가지로, 첫 태그는 트립스팀으로 정해지게 되고요, 베네피셔리 (즉, 수수료인 셈이죠?)는 5%를 떼어갑니다. ㅎ.

현재는 자유스타일만 등록이 가능한 상황이구요, 중간에 첨부 링크 붙여줄 수 있고, 네이버나 구글맵스의 주소를 붙여줄 수 있습니다.

그림 복붙 기능은 작동을 안해서 스팀잇이나 비지, 스팀픽같은 곳에서 붙여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3. 트립스팀 이벤트

트립스팀이 현재 준비한 어마어마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 첫글 등록시 풀보팅 지원. (트립스팀 현재 100K가 넘는 임대를 받고 있어서 고래 계정입니다. ^^)


    (인증샷 들어갑니다.)
    참고로, 참여글이 많아지면 100% 보팅은 불가능해져서 이것은 조정될 예정이기 때문에 얼렁 등록하러 가세요 ^^

  • 추가 이벤트 글 등록시 총 상금 2200스팀을 쏜다!

여행 이벤트

  1. 이것보다 특별한 여행은 없었다 - 이색 여행기!
    참여 기준 - 사진 5장이상 , 글 300자 이상
    보팅 - 2~3달러내로 보팅 예정입니다.
    상금 - 1등: 300스팀 , 2등: 200스팀 , 3등 100스팀

  2. 나만의 힐링 여행기 소개 - 스트레스를 날려 버렸던 여행기를 작성해주세요.
    참여 기준 - 사진 3장이상 , 글 200자 이상
    보팅 - 1~2달러내로 보팅 예정입니다.
    상금 - 1등: 200스팀 , 2등: 100스팀 , 3등 50스팀

  3. 내손은 황금 손, 내가 쓰는 여행기 소설이 되다.
    참여 기준 - 사진 5장이상 , 글 300자 이상
    보팅 - 2~3달러내로 보팅 예정입니다.
    상금 - 1등: 300스팀 , 2등: 200스팀 ,3등 100스팀

  4. 멋진 사진과 함께한 여행기! - 여행기 쓰시는데 부담갖지마세요!
    참여 기준 - 사진 1장이상 , 글 30자 이상
    보팅 - 2~3달러내로 보팅 예정입니다.
    상금 - 1등: 300스팀 , 2등: 200스팀 ,3등 100스팀

선정 방식은 보팅 스코어 50%와 내부 심사위원 50%로 선정을 한다고 합니다. 발표는 10월 12일~!

우선 확 땡기는 것은 첫 글 등록시 풀보팅이네요. 지나간 여행이 주제에 맞을 경우 사진과 글을 올려서 보팅을 받아보시고, 이벤트 참여를 통해 상금을 탈 수 있는 행운도 가져가셨으면 좋겠네요.

4. 트립스팀의 비젼

현재 트립스팀은 @clayop님의 임대를 약 100K 정도 받은 상황입니다. 역시 한국 1위 증인분 답게 좋은 프로젝트에는 도움의 손을 뻗어주시네요. 우선 클레이옵님이 임대를 주시면 믿을 수 있는 프로젝트라는 이야기겠죠? ㅎㅎ 직접 만나뵌 적은 없으나 KR 커뮤니티를 좋아하는 한 멤버로써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합니다. ^^ 지금 트립스팀의 임대는 클레옵님의 도움과 @snackplus님이 직접 투자한 스팀임대로 100K를 만들어 놓은 상황입닙다. 임대에 대한 상세한 정책이 나오면 (SMT를 지향하기 때문에 토큰 드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KR분들께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대가 있어서 이미 임대를 해놓은 상황이입니다.

자세한 로드맵은 이번 목요일 일산 SMT 미팅때 듣기로 했습니다. 정리되면 다시 포스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상되는 바로는 여행 관련 풀 에코노미를 지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5. 마치면서

SMT도 가까워지고, HF-20은 눈앞이고, 스팀은 바닥에서 헤메고 있으나, 열심히 스팀 에코노미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시는 많은 분들을 옆에서나마 응원하고자 합니다. 스팀이 북적북적해질 수 있는 댑 개발과 SMT를 통한 자체생존이 가능하게 될때쯤 초기부터 응원하시는 많은 KR분들과도 즐겁게 스팀생활을 할 수 있는 @trips.teem, @steemhunt, @tasteem, @artisteem, @steempayco와 같은 프로젝트들을 응원합니다!


trips.teem 오픈채팅 - 궁금한것이 있으면 직접 가서 물어보기~ ㅎㅎ
https://open.kakao.com/o/gAKCPXY

Sort:  

스팀잇에 여행기 참 많이 올라오는 것을 보면 트립스팀은 흥하리라 생각됩니다. :)

응원하겠습니다.

네, 여행기를 묶을 수 있는 곳으로 발돋움하면 좋을것 같아요. ^^ 나중에는 여행사도 만들어서 스팀으로 여행갈 수 있는 날이 곧 오기를 ㅎㅎㅎ.

kr-event태그하셔서 왔습니다^^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저도 SBD 100% BACK 이벤트 진행중인데 오셔서 참여부탁드려요~
이벤트참여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위보스때 말씀 듣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재밋는 여행기들이 기대됩니다!!

오, 위보스때 이사님 만나뵈었나보네요~~ ㅎㅎ.. 저도 재미있는 여행기들 기대됩니다.

역시... 나왔습니다.
참여하러 가야겠습니다. !!

티월드님~~ 여행기 기대기대 ㅎㅎ..

꼭 참여하도록 해야겠군요^^

네, 첫 글은 풀보팅 들어가니 빨리할수록 이득일듯요 ㅎㅎㅎ.. 보팅 파워 찼을때 ㅋㅋ.

방금 글을 써봤는데 불편한게 있네요

메인사진이 잘 안올라갑니다 사이즈 변경을 해도 jpg, bmp는 잘 안올라가서 png로 올리니 잘 올라가네요

동영상을 유투브로 올리니 유투브 링크만 남습니다. 스팀잇 가서 그부분 마크다운 수정하여 다시 올려서 지금은 동영상을 바로 보게 해놨습니다

이런부분들이 수정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저같은 경우 여행기를 시간순이나 주제별로 나눠서 올리는데...한 곳에 계속 올라가도 상관이 없나요?

@snackplus 님 호출입니다. 저도 GIF가 안됩니다. 사진 올리기 기능이 확실히 업데이트를 해줘야할듯 합니다. 또한 미디어 링크 올리면 (동영상, 유튜브, GIF 링크등) 인식해서 올려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hyokhyok님 질문이 있으신데 카테고리, 주제와 시간차에대한 고민을 하시는듯 하오니, 답변 부탁드립니다. ㅎㅎ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미흡한 부분 빠르게 수정하겠습니다,.) 현재 사진 기능 수정해서 적용했습니다. 유투브 올리는 부분은 조금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추후 마크다운내에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오옷.. 빠른 응대와 대응~! 좋아요~ ㅎㅎ.

오홋 ㅎㅎ 빠른 대응에 감사드립니다 ㅎㅎ

드디어 베타가 출시되었군요!! 축하드립니다 :D

여행포스팅을 자주하시는분들에겐 큰도움이 되겠습니다~ 응원드립니다~

네,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과 여행에 대해 읽기 좋아하는 저같은 사람들에게는 참 좋은 큐레이션 같네요 ㅎㅎ.

드디어!! 왜 안 나오나 했습니다 :) 반갑습니다
리스팀합니다 ㅎㅎ
사용해봐야겠어요

널리널리 퍼트려 주세요. KR및 스팀 전체에 활기를 불어와주기를 기대하면서요 ㅎㅎ.

설명 아주 감사합니다.
오늘은 너로 정했어 ㅋ

오, 오늘의 컨텐츠를 찾으셨나요? ㅎㅎㅎ. 화이팅입니다~!

트립스팀 프로젝트 열심히 응원합니다.
저도 곧 여행기 포스팅 올려 보겠습니다.
적지만 보팅과 리스팀 하고 갈께요. ^^

파리푸드헌터님 화이팅입니다~!! ㅎㅎ.. 리스팀과 보팅 감사합니다!

@jayplayco 님 팔로우도 하고 방금 첫 트립스팀에도 첫 포스팅 올렸으니 구경 오세요.
감사합니다. ^^

이제 점점 스팀잇도 활성화 되는 느낌입니다.
화이팅입니다.

넵, 안되면 되게 활성화를 얼렁 해야죠 ㅎㅎㅎ.

저도여행기 많이쓰는데
한번해봐야 겠네요
정보감사합니다~~

오, 그린라떼님의 여행기도 트립스팀에 잘 어울립니다 ㅎㅎ 가서 꼭 애용해주세요 ^^ 지금 풀봇 이벤트하고 있어서 꼭 풀봇 받으시구요 ㅎㅎ..

글을 쓰려고 했는데, ... 메인 사진이 올라가지 않네욤 ... !_!

네 안그래도 그것때문에 컴플레인이 좀 있네요. @snackplus님이 밤샘한 개발자 깨워서 얼렁 고쳐주신다고 했어요. png로 전환해서 올리시면 문제가 없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 어서 고쳐주실듯요 ㅎㅎ.

다시 한번 해보겠습니담^^;

한가지, 메인 사진 올리실때 png는 잘올라가고요, 왜 그런지 모르는데 JPG 확장자의 경우 대문자로 들어갈때 안올라갑니다. 수동으로 jpg 소문자로 바꿔서 하니까 잘 올라가네요.. ^^;;;;;

일단 PNG로 올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트립스팀입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관련 버그는 현재 수정되었습니다. ~

수고 많으십니다욤^^; 저도 시험 삼아서 포스팅했는데, 다른 것은 이상없이 깔끔합니다^^! 좋네요~

또 하나의 좋은 스팀이 생기는 군요. 생기면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

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트립스팀 흥하자, 스팀도 흥하자.. ^^ ㅎㅎ

매 순간의 삶이 여행이라 여기는 제게는 더더욱 설레는 프로젝트이네요. 오랜만에 리스팀해봅니다. 마니 응원할게요! 화이팅입니다~^^

우와!!! 이런건 너무 좋습니다 ㅎㅎㅎ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
혹시 아직 베타버전이라 한국어 지원만 하는 건가요???

한국 공식 런칭이 10월에 있을 예정이구요 한달후 해외도 런칭 예정입니다 ㅎ

아하~!
넵 감사합니다!!
태국에 거주중이고 와이프가 태국인이라 궁금했습니다 ㅎㅎ :)

요거때문에라도 여행을 가야하겄네용. ㅋㅋ

ㅎㅎㅎ. 굳 아이디어~~ 여행 떠나러 고고고싱~!

와우~ 여행이야기 한번 멋지게 쓰도록 도전해 보겠습니다~

Hi @jayplayc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49 which ranks you at #371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71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4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3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새로운 댑이군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