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네드는 돈을 얼마나 벌었을까요?

in #kr4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이번 트론이 스팀잇을 인수하면서 저스틴선은 여전히 스팀과 스팀잇 재단 그리고 스팀잇.com이 헷갈리는 듯합니다.
트위터로 스팀잇이 곧 트론 네트워크에 마이그레이션을 하기위해 일을 시작한다고 하면서 @aggroed가 이에 대한 분석글을 올리고, 조금 있다가 결론적으로는 트윗이 내려간 상태입니다.

@aggroed는 저스틴이 스팀잇 재단과 스팀 블록체인을 구분할 줄 안다고 보지만, 아직은 정확한 구분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물론 스팀잇 재단을 인수하면서 같이 인수된 스팀/스달이 있는 관계로 원하기만 한다면 언제라도 이수가 가능했을 겁니다.

이 과정에서 재미있는 것이 바로 스팀잇 재단이 가지고 있던 스팀입니다. 일부는 거래소에 있을 것이고, 일부는 스파업되어서 각종 프로젝트에 지원이 되기도 하고 있습니다.

그 수량이 현재는 예측되는 바로는 7천5백만 스팀정도 됩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스팀잇 재단의 자체적인 가치는 둘째치고 생스팀만 보더라도 어느정도 이 딜의 규모가 나옵니다.

  • 7천5백만 스팀 x 0.2USD = 1천5백만 USD => 약 165억원정도 됩니다.
  • 스팀잇 재단 인수까지 되었으니, 아마도 팔아먹었을때 스팀 블로체인까지 판다고 팔았으면 (현재 저스틴은 아마도 그렇게 이해하고 샀을지도...) 이것은 약 5백만불 정도로 치겠습니다. (비트토렌트를 약 140M USD에 구매)

이렇게 하면 총 2천만불 정도로 판매가 되었다고 추정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보다 훨씬 더 높을 수는 있습니다.)
네드 입장에서는 29살에 기타치다가 2천만불이 생긴 셈이죠. 사업가적인 입장에서 보면 최상의 deal을 하고 exit를 성공적으로 한 것입니다.

잘했다, 나는 평단 4천원에 남겨두고...이제는 보지 말자


하기 링크는 바이낸스 인플루엔서 프로그램에 의한 추천인 가입 코드입니다.

Sort:  

나쁜 네드

ㅋㅋㅋ

눈물젖은 기타연주가 아직도 생각이 나네요..

아니 그걸 보셨다고요? ㅋ.. 오늘 저녁에 즐거운 밋업 하세요~ 가고 싶은데 ㅠㅠ..

네드가 기타치던 아이였군요^^

ㅋㅋㅋ 네, 기타치던 아이죠

헐~ 2천만불....ㅠㅠ

추정치입니다만, 저 이하에는 안넘겼을걸로 생각합니다.

네드 입장에서는 29살에 기타치다가 2천만불이 생긴 셈이죠.

최... 최고의 직업이네요....

네, 결론적으로는 그렇게 되네요 ^^

역시 창업자가 대박인...먹튀가 답인걸수도요..

ㅋㅋㅋ.. 먹튀가 답은 아닌데 좀 찜찜한 구석이 많은 엑시트이긴 하죠. 그래도 이것이 그냥 그상태 그대로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

돈은 이렇게 벌어야하는데 ㅠㅠ

나도 기타나 쳐볼까...

전공 살리자!

인터뷰 영상에서는 2천만불 생긴 사람 표정은 아니던데요. ㅎㅎ. 적다고 생각한건가...
스팀잇, 스팀 용어는 마구 섞어쓰는듯. 마케팅 관점에서 이용해먹기 좋은...

아마 예전에 삼성미팅때나 언급했던 허무맹랑한 금액을 생각하고 회상하면서 지금 금액을 비교했으면 그랬을지도..

사람이란 지금 현금화때 가치가 진정한 가치로 인정하지 않고, 최고점의 가치를 자기가 가져가야할 것이라고 착각하는 습관성 동물이라 ㅎㅎ..

저스틴은 알아서 뽕은 뽕을듯요. 투자자 관점에서는 어느쪽이 더 이익인지를 보면 될듯요. 커뮤니티는 다른 이슈지만서도..

저도 평단 4천원 정도...ㅋㅋ

죄송합니다. 제가 하는 포스팅중 아마 마지막으로 얼굴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회사 새로 만들어서 프로젝트 진행중인것으로 알고 있는데, 나중에 나오게 되면 다른사람들 경고 주기 위해서라도 한번 정도는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프로젝트7님도 투자 정말 많이 하신걸로 알고 있는데 ㅠㅠ... 에잇 저스틴 빨리 가격 올려줘라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