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ze's 주식공감(2편)

in #kr6 years ago

코스닥은 낙폭을 키우며 하락마감 하였습니다.
전일 저녁부터 대북관련 화해 기사가 쏟아졌지만, 시장은 아랑곳하지 않았네요.

국제금융센터 기준 CDS 프리미엄은 전일비 4포인트 하락한 47포인트를 기록하였습니다.(3/6기준값)

금리인상, 무역전쟁, 이탈리아총선과 함께 변동성을 키운 또 다른 이슈였던 대북리스크가
사그라들길 바랍니다 ㅎㅎ

오늘은 종목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제목 없음.jpg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로 핫한 '펄어비스'입니다.

작년 여름 코스닥 시장 상장 이후 연이은 기대감으로 게임섹터의 뜨거운 감자로 급부상 하였습니다.

3N으로 표현되는 넷마블 / 엔씨소프트 / 넥슨 에 이어 대형 게임사의 출현이 기대되는데요.

단일 게임(검은사막)의 리스크와 플랫폼 다변화의 첫 시도 라는 점에서 디스카운트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PC버전의 온라인게임을 기반으로 모바일버전의 국내출시, 2분기 콘솔버전의 미국 출시, 하반기 모바일 해외출시의 일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 순이익 컨센서스 기준으로 현재 11배~13배 사이의 PER을 받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게임주는 중국판호발급에 대한 기대감을 모두 품고 있습니다.
글로벌 가장 큰 시장인 중국이 사드이슈 이후 열린다면 이보다 큰 모멘텀이 없겠지요.
화장품/면세점과 함께 가장 크게 조명받을 회사가 틀림없습니다.

제가 다른 회사보다 펄어비스를 높게 사는 이유는

1> 단일 게임이라 할 지라도 '검은사막 온라인'은 글로벌 히트작 이라는점!

  • 국내 RPG에서는 5위권으로 비교적 부진하였으나, 대만/일본/북미/유럽 모두 히트하며 글로벌 IP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만나고 싶어하는 모바일게임 1위 이기도 합니다 ^^

2> 컨텐츠 부자 검은사막이 가지는 경쟁력

  • 게임의 유행이 빨리 바뀐다는 것은 컨텐츠 소비의 사이클이 점점 축소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리니지(사실 리니지는 우주최강 논외 게임,, ㅎㅎ)를 제외하고는 듀랑고, AXE, 테라M 등 대부분의 게임이 출시 이후 반짝하고 순위가 하락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 중 검은사막은 컨텐츠가 매우매우 풍부하기로 유명합니다. ㅎㅎ 롱런 할거라는 것이지요 ㅎㅎ 실제로 검은사막 온라인 역시 수년 째 해외에서 매출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모든 형태의 인물을 생성해 낼 수 있는 케릭터 커스터마이징은 덤이죠 ㅎㅎ

3> 유저 커뮤니케이션 특화. 칭찬해!!

  • 현재 약 67만명이 가입한 검은사막 공식카페는 24시간 공지사항이 업데이트 되며 유저와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관리자의 팬이 만들어질 정도입니다 ㅎㅎ입맛 까다로운 유저들과 소통하고 출시 초반 빈번하게 발생하는 오류/버그를 이토록 빨리 대응하는건 유례없는 케이스라고 봅니다 ㅎ
  • 검사 공카 주소 입니다 ! http://cafe.naver.com/blackdesertm

기술적인 언급은 굳이 하지 않겠습니다. ㅎㅎ

출시 이후 매출순위 IOS 1위 구글 2위를 찍었고 유지 중입니다.
모멘텀 소멸로 물량이 출회되고 있지만, 장기 롱런 우상향
추우우웅분히 그려주리라 생각합니다 ^^

이상 Jayze's 주식공감 의견 드리고 갑니다.
열린의견은 항상 환영합니다 ^^

  • 투자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