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공부 Chart Study #4 피보나치 채널 Fibonacci Channel

in #kr6 years ago

피보나치 채널은 피보나치 되돌림 패턴의 변종 중 하나로, 수평으로 작도하기 보다는 대각선으로 추세선이 움직이는 패턴입니다. 이러한 피보나치 채널은 수평적으로 작도했던 피보나치 되돌림 레벨과 비슷한 방식으로 저항선과 지지선 영역을 추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피보나치 채널 톺아보기 Breaking Down 'Fibonacci Channel'

많은 트레이더들이 다른 지표를 통해 찾아낸 지지 및 저항선들을 피보나치 채널로 그린 선과 함께 조합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기술은 수평 피보나치 되돌림 레벨과 대각선 피보나치 채널을 조합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MetaTrader 5)

이전 포스트 Previous Posts

출처 Reference written in English: https://www.investopedia.com/terms/f/fibonaccichannel.asp

Sort:  

사실 너무 어렵네요 ㅜㅜ

저는 이동 평균선, 거래량, 볼린저 밴드, RSI 보조 지표 읽는 거 밖에 못 해요.

차근차근 배워야하는데 어디서 배워야 할 지 ㅜㅜ

초보가 읽기 좋은 글 있으면 추천 부탁드릴게요

저도 아직 완벽한 초보입니다. 계속해서 책을 읽든 유튜브 영상을 읽든 블로그 포스트 등을 읽으면서 스스로 정리하는 방법 밖에 없는것 같더라고요. 또한 배운 것을 잘 활용할 수 있는지 복기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고요.

어휴...정말 항상 만나뵙고 강의 듣고 싶네요 ㅋㅋㅋㅋ 일단 제가 차근차근 포스팅 하신거 읽어보고 오겠습니다!!! 아윌비백

예...? 저는 강의를 할 수준이 절대 아니고 이 내용들도 단순 번역해서 옮기는 것 뿐입니다 ㅠㅠ
정말 말그대로 제가 영어 자료를 보고 공부한 걸 그대로 번역한 것 뿐이에요 ㅎㅎㅎ
번역하면서 제 머릿속에 정리하면서 한자 한자 타자치면서 복기를 하는... 그런 일기장 같은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