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과 자장면 과연 무엇이 맞을까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eong Paul입니다.
올해만 지나면 저는 이제 나이가 계란한판이 되는 준 아재입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왜 이렇게 호기심이 많을까요.
샤워하다가 아침샤워가 좋을까 저녁샤워가 좋을까
궁금해 했던게 엊그제 같은데요 ^^;;

이제 화욜이야.jpg

오늘도 문득..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그것은 바로... 둥둥둥..(제목에 답이 있지만 나름 긴장감 고조..)
짜장면과 자장면 중에 과연 어떤게 표준어일까 입니다.

짜장면 좋아하시나요?
저도 상당히 좋아합니다. 중국집 배달을 시킬때
최대의 난제가 하나 있죠. 짜장이냐 짬뽕이냐..
그렇다고 짬짜를 시키면 해결될것 같지만 갈증은 더욱 커져만 갑니다.

제가 살면서 먹은 짜장면의 면길이를 재면
조금과장해서 지구한바퀴를 돌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렇게 좋아한 짜장면을 지금껏 제대로된 이름으로 불러주지 못한게 조금 미안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사실 짜장면과 자장면은 둘다 표준어입니다 ^^;;

과거에는 자장면만 표준어였는데, 최근에 짜장면도 표준어로 인정이 되었죠.

한가지 더 재밌는 점은 짜장이라는 말은 우리나라 고유어에요.
물론 짜장면에 짜장과는 의미가 다르지만요.

부사로 '과연 정말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답니다.

짜장 재밌는 일이 아닐 수 없네요.

그럼 지금까지 Jeong Paul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짜장면도 표준어였다니 짜장 짱이네요!
이런식으로 쓰면 되나요?

응용력이 짜장이시네요. 모르겠어요 그냥 쓰면 재밌습니다 . ㅋㅋㅋ

짜장이 고유어였다니 짜장 신기하네요! 쓸 때마다 짜장면이 생각날 것 같은 단어에요.

묘하게 중독됩니다 . ^^

짜장...

ㅋㅋ 짜장이 더 친근한거 같아요.

저에게는 짜장면이 좀더 익숙하게 들리네요 ㅋㅋ비슷하게 떡볶이라는 단어도 자주 언쟁했었던거같아요 ㅋㅋ

떡볶기는 떡을 볶는 행위이구요. 떡볶이는 음식의 이름이랍니다. 둘의 차이점도 이번에 알아보다가 알게되었어요.

Congratulations @jeongpau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짜장면 먹구시퍼요...

ㅋㅋㅋ저도.. 조사하면서 배가 고파지더라구요.

자장면, 짜장면 둘다 표준어로 인정이 된 건 알고있었지만 짜장이라는 부사가 있는 줄은 처음 알았네요..
짜장 유용한 포스팅은 업보트죠!!ㅋㅋ
좋은 정보 알아갑니당 ㅋㅋ

감사합니다 ^^ 저도 짜장이라는 말이 고유어라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짜장면을 짜장면이라고 쓰지 못한다면 서운할것 같습니다.
다행히 표준어라니 안심입니다ㅎㅎㅎ

저도 자장면은 왠지 별로에요. 짜장면이라 불러야 맛도 있어보이고.. ㅎㅎ

짜장면과 자장면....

어떤 것이 맞을지 항상 헷갈리지만

둘다 맞다고 하니....그냥 아무거나 쓰는 걸로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