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에 대한 나의 진지한 고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eong Paul입니다.
다들 술 좋아하시나요? 저는.. 좋아합니다 ^^;;
과음은 모든 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고지혈증, 고혈압, 협심증 등등 한국 사망률에 손꼽히는
베스트 5인방의 원인에는 꼭 들어가있는 친구가 두명있죠.
흡연,음주...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금연과 금주는 필수인데, 사실 그렇게되면 인생참 재미없어지는 것 같아요.

11325092_1593663820884713_569408773_n.jpg

자주 돌아다니는 짤빵이 있는데요.
이경규씨의 명언이에요.
적당히 먹으려먼 술 뭐하러 먹니? 이부분이.. 진짜
폭풍공감.. 너무 맞는 말이에요..

하지만 과음을 하면 다음날 찾아오는 손님(?)이 있습니다.
숙취인데요. 일주일에 한번이상은 찾아오는 단골손님이라
이제는 지겹지만 대접은 해드려야겠죠 ^^;;

숙취는 알코올에 있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지 못해 생긴다는 설이
가장 유력한데요. 이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기에 가장 좋은 것이
바로 콩나물이라고 합니다.

콩나물은 콩을 발아시켜서 만든 것인데요.
콩이 발아되면서 콩에 없는 비타민이 생겨서 더욱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요즘 슈퍼푸드다 하면서 베리류 많이 드시잖아요.
사실 숨은 슈퍼푸드는 콩나물이었습니다.

대학생일때 어머니께서 항상 술마신 다음날 꿀물과 콩나물국을 끓여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걸 먹으면 기운이 금새 회복되었다가 잔소리에 다시 머리가 지끈 아파왔었는데요.

저는 그래서 항상 해장은 콩나물국밥으로 하고있어요.
순대국 뼈해장국도 좋지만 깔끔한 국물은 역시 콩나물 국밥인거 같습니다.

먹스팀을 보고있으면 우리 스티미언 분들도 음주를 사랑하시는 것 같은데,
각자 숙취해소방법이 있으면 공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이상 Jeong Paul이었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Sort:  

저도 숙취에 콩나물 국 먹는거 좋아하네요.^^
술 많이 마신 다음날에는 꿀물, 물, 단거 위주로 먹네요^^

저도 단걸 그리 좋아하진 않는데 유독 술먹은 다음날 초콜릿이 땡기더라구요.
비슷한 취향이네요 ^^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enomujjass 님^^

저는 다음날 자장면으로 숙취해소한답니다. 직원 한명이 알려줘서 반신반의 해봤는데~ 쓰린 속이 싹 코팅되는 느낌이 있더군요. ㅎㅎ
명색이 닉네임 노아가 이런말 하면 안되는데 ㅎㅎ 노아도 술취해서 추태를 부린적이 있긴하죠~ ;)

자장면 해장은 처음봤어요. 신기하고 저도 도전해보고싶은데, 다음에는 콩나물국밥대신 자장면 도전해보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셔요 @noah326

저는 숙주가 잔뜩 올라간 쌀국수 먹으며 해장하는것을 좋아해요~!!
외국에서는 빵이 알콜을 흡수한다해서 아침에 식은 피자같은걸 먹는다는데 실제로 효과는 베리굿이더라구요 > <
하지만 저는 국물을 좋아하는 아재입맛이라 쌀국수나 먹으렵니다ㅋㅋㅋㅋ
콩나물 해장국도 진짜 좋아요!!♡

한국인이라면 역시 시원한 국물이죠. 쌀국수도 그래서 참 맛있는거 같아요. 거기에 숙주라면.. 정말 환상이네요 ^^ 식은피자로 해장한다니 상상할수 없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에 더 신기합니다 ㅋㅋ
좋은 주말 보내세요 @manizu

술은 먹고나서 너무 힘듭니다 ㅠㅠ

하지만 술을 마실때는 또 다르죠 ^^. 저는 개인적으로 스몰비어나 이태원 루프탑같은 자유로운 분위기의 pub을 사랑합니다. 따...딱히 술이 좋아서가 아니라.. 부...분위기때문에 마..마시는 거에요!

술을 너무 못해서 조금만 마셔도 다음날 숙취가 몰려옵니다.
숙취 해소로 땡기는 음식 두 가지는 라면과 크림파스타...
크림파스타는 다들 이해를 못하던데 전 너무 땡깁니다.ㅋㅋ

오히려 느끼한것이 더 숙취에 좋다고 들어봤어요. 둘다 너무너무 맛있는 음식이네요 ^^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coffeenut님^^

와....완전 공감되는 내용이에요

술은 역시...마실 수 있을 때 마셔줘야 합니다 +_+

저는 숙취가 걱정될 때에는...술 먹고 들어와서 한 두시간 물 마시며 게임하고....술 깨면 잔답니다 ㅜㅜ 바로 자는 것보다 다음 날 좀 나은 것 같기두 ㅋㅋㅋ

오 좋은 방법이에요. 커피가 술깨는데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커피에 카페인과 술에 알코올이 서로 길항작용하거든요.
그래서 저도 가끔 아메리카노 더블샷으로 술좀 깨고 들어갈때도 있어요.
좋은 주말 보내셔요 @bacadi151님 ^^

맞아요! 아스파라긴산이 숙취해소에 좋아서 콩나물만한 것도 없다는 ㅎ
20대 초반쯤에 딱 한번 술을 거하게 먹은 적이 있었는데 다음날에 정말 힘들더라구요, 하루종일 입에 뭘 먹어도 술맛나고 ㅎㅎ 그때 힘들었던 기억 탓에 지금은 건강 생각해서 딱 한잔씩만 마십니다^^

ㅋㅋㅋㅋ저도 같은 경험이 있네요. 일어나보니 휴대폰도 없고 그야말로 멸망이었던..
한잔씩만 마시는것 저에게는 정말 불가능한 일이네요 ^^ 좋은 주말 보내셔요 @sunshineyaya7

한국인이라면... 거의다 소주에 삼겹살안좋아하시는분들없던데 저는 숙취! 헛개수를 몇개를 먹는지....

맞아요 ㅋㅋ 한국인의 대표식단이죠 삼쏘~~~ 헛개수 좋죠. 갈증해소에 그만한게 없더라구요.
@seokcus님 즐거운 주말되셔요^^

제가 숙취가 굉장히 심한편인데요!! 그 담날 숙취를 없애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술 먹을 때 중간중간 물 벌컥벌컥 많이 마셔보세요 숙취 없어요!!

술마실때 저도 안주보다는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인데.. 앞으로 더 열심히 마셔야겠어요 ㅋㅋㅋ
즐거운 주말 되셔요 @yoons

숙취...주량을 살짝이라도 넘기면 저는 뭘먹어도 고생합니다..그래서 그냥 포기와 각오를 하면서 마셔요ㅎㅎ 물을 암만 마셔도 소용이없어요ㅠㅠ 숙취없애는
방법..저도 정말 알고싶네요ㅠㅠ

아마.. 숙취없이 술마시는걸 발견하는 사람은 대박칠거에요 .
그냥 카르페디엠 ~~ 현실을 즐기는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셔요 @twinkle0604

숙취란게 시간이 약인거같아요...

오후 4시쯤 되면 ....다 해결이 되긴 하더군요

맞아요.. 해장을 해도 안될땐 그냥 냅다 자는게 좋더라구요

고추 썰어넣은 콩나물국을 한 숟갈 떠먹으면 '이것이 시원함이로구나!'하고 느끼게 되죠. 그래서 저는 콩나물국을 좋아합니다 ㅎㅎ
숙취... 저와는 인연이 없는 단어네요 ^^;;

땡초를 넣은 콩나물국... 저도 엄청 좋아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