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캔 기름 의외로 몸에 좋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eong Paul입니다.
참치.. 좋아하시나요?
회로 먹기도하지만, 사실 캔속에 들어있는 살코기형태로
많이들 드실텐데요.

사조참치.jpg

저는 예전에 항상 기름을 제거하고 먹었어요.
참치캔 기름이 몸에 안좋다.
방부제다 해서 항상 기름기를 쭉빼고 먹었거든요.

근데, 최근에 놀라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사실 참치캔 속에 있는 기름은 올리브유,카놀라유 였다는 것이에요.

알다시피 올리브유나 카놀라유는 식물성기름입니다.
식물성 기름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진 건강에 좋은 기름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런 기름을 버리지않고 찌개나 볶음을 하실때 활용하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항상 먹을때 기름을 버리고 먹었었는데,
사실은 건강에 좋은 것이었다니, 상당히 의외였어요.
어...어쩐지 맛있더라구요.^^;;

많은 분들도 저처럼 오해를 하셨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이제는 오해를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Jeong Paul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참치 참 좋아하는데요....더 자주 먹어야겠네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당~

ㅎㅎ 참치 정말 없으면 허전한 친구인거 같아요. 저도 참 좋아해요 감사합니다.

어렸을 때 저도 참치 속 기름 버리는 걸로 알았는데...

먹어도 되는 기름이더라구요 ㅜㅜ 참치캔 속 기름까지 넣어야 더 맛있긴 합니다 ㅎㅎ

맞아요. 저도 최근에 듣고 서프라이즈.. 우리나라 기업이 이렇게 양심적일 수가 없는데..

반갑습니다^^ 참치김치찌개해서 잘먹고있지요~국물까지넣어서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참치김치찌개는 정말... 최고입니다.

저두... 돼지김치찌개보단 참치김치찌개를 좋아하는 일인입니당 ㅎㅎ

둘다 매력이 있지만, 참치김치찌개는 왕건이(?)를 찾는 맛이 있죠 ^^

저는 예전부터 그냥 다 먹었어요.
김치찌개에 넣으면 맛있어요.

저도 첨엔 그랬는데, 살찐다는 소릴 듣고 안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안녕하세요 정폴님^^ 제가 항상 슥 배송에 담는 품목 참치군요 ㅋㅋ기름이 몸에 나쁜것이 아니였다니!! 한방울도 남김없이 활용해야겠어요~

자취할때나 집에 있을때나 항상 아쉬운게 바로 참치인거 같아요. 이제라도 오해를 푸셔서 다행입니다 ^^

저도 항상 기름은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 짜내서 버렸는데 앞으로는 마음편하게 먹어야겠어요 ㅎㅎ

저역시 그랬는데 이제는 부담이 상당히 줄었답니다 ^^

저 참치매니아에요 ㅋㅋㅋㅋㅋㅋㅋ 밥이랑 케챱이랑 같이 볶아먹으면 환상인데 ㅋㅋ 아직 애기 입맛이라 ㅠㅠ ㅋㅋ

그렇게 먹으면 진짜 맛있겠어요 ^^ 케챱 저도 좋아해요 마요네즈랑 섞은 케요네즈 같은 혼종도 좋아합니다.

오옹! 저도 기름 다 빼고 먹었는데!!!!
좋은거군용!! 다음엔 찌개에 넣어야겠어용ㅋ

신기했어요. 기름이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된 식물성 유지였다니..
앞으로는 저도 부담없이 먹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