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는 언제하는게 좋을까요? 아침? 저녁?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Jeong Paul입니다.
샤워.. 안하시는 분 없죠 ??^^;;;
요즘은 너무 더워요. 그렇다고 누진세 때문에..
매일 에어콘을 켜놓을 수는 없는 노릇이고,
그래서 더 많이 샤워를 하는것 같은데요.

KakaoTalk_Moim_5gsvuR7bzYu8AeTaa88chwSxsAG0vg.jpg
(사진은 본 포스팅과 관련없는 제주도 민속촌 폭포사진이에요.)

어제는 정말이지 너무너무 더웠습니다.
제가 생각했을때 올해 베스트에 들정도로 덥고 습했어요.
중간에 깼는데 너무 꿉꿉해서 다짐을 했습니다.
'내일은 반드시 일어나자마자 찬물샤워다.'

지금은 현재 샤워를 마친상태이구요 (>///<)
제가 사랑해 마지않는 더위사냥아이스크림과 함께 글을 작성하고있습니다.
샤워하면서 문득 든 생각은 이거였어요.
아침에 하는게 좋을까 저녁에 하는게 좋을까

아침샤워는 일단 잠에서 깨는것에 도움을 줍니다.
교감신경을 자극하기때문인데요. 교감신경을 자극하게되면 정신이 맑아집니다.

하지만 탈모(!)가.. 심해질 수 있다고합니다.
저는 앞으로.. 아침샤워는 피해야 할것 같습니다..

저녁샤워는 일단 하루종일 몸에 쌓인 노폐물을 씻어내기때문에
깨끗한 상태로 침실에 들어가게되며,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완전히 머리카락 등 완전히 건조시키지 않으면 잡균이 번식할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샤워는 꼭 하루 한번만 해야한다는 룰은 없고,
요즘같이 더울때에는 자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Jeong Paul이었습니다.

Sort:  

샤워 한번 하고 와야 겠어요 ㅎ

요즘은 하루에 3번씩은 하는거 같아요.. 정말 덥습니다 ㅠㅠ

탈모!!!!............. 흑흑 하지만 머리 감고 자버리면 붕 떠버리는 것을 감당할 수 없으니 저는 그냥 아침에 감겠습니다 ㅠ.ㅠ

저역시 머리가 쉽게 떡져서.. 아침에 감는게 좋더라구요 ^^

잡균이 많이 번식 중인 일인입니다. ^^;

하핫 머리는 꼭 말리고 주무셔요 @noah326님. 머리안말리면 탈모생긴대요~~

헐... 아침에 샤워하면 탈모가 심해진다는 거 진짜인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도 몰랐는데.. 찾아보니까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치만 두피를 드라이기로 잘 말리시면
어느정도 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으엇 아침 샤워족인데 ㅋㅋㅋ

탈모에 다들.. 충격받으신거 같습니다. 저도.. 탈모라는 말에 무서웟지만,
어쩔수 없는거 같아요. 아침에 감아야 머리가 떡지지도 냄새도 안나니까요..

맞습니다. 짧은 머리는 눌리고 뻗치기도 해서..

전 무조건 아침 샤워는 필수이고 여름엔 저녁 샤워를 추가하는데.. 타..탈모라니..

ㅋㅋㅋ 두피만 깨끗이 잘 말리면 되지않을까 싶어요. 탈모는.. 무슨일이 있어도 예방해야됩니다!

아침 저녁으로 하루 두번 샤워를 해도 땀이 주르륵...

탈모이야기는 처음 알게 된 사실이네요, 뭔가 두려움이 생기는 이유는 착각이겠죠?? 하하..

저도 조사하면서 탈모가.... 충격에 빠졌습니다. 그렇지만 두피를 잘 말리면 괜찮다고 해요.

탈...모.... 하루한번만 씻어야겠어요 ㅎㅎㅎㅎ....

ㅋㅋㅋ탈모 무섭습니다. 저는 그래서 꼭 드라이를 해요.

저는 저녁에는 샤워하고 아침에는 머리를 감습니다~ ㅋㅋ 머리가 길어서 저녁에 감고자면 말리는데 시간도 오리걸리고 부시시~해져서 감당이 안되거든요~ 저의 게으름 덕에 탈모는 방지했습니다 ~!!

머리감는것은 역시 아침이 좋은거 같아요. 아침에 감아야 뽀송뽀송~~

찬물샤워는 인간이 만든 최고의 행동이라고 생각해요. 요즘 나갔다 들어오면 무조건 샤워를 해야 조금이나마 개운해져요. 오늘이 입추라는데 더위와 습기는 가실 생각을 않네요 ㅠㅠ

저희동네는 그래도 바람이 많이 부는데, 왠일이지 싶어요 ㅎㅎ

저는 하루에 3~5번 샤워하네요^^...
전 하루에 3번은 고정적으로 하네요.
일어나서 1번, 집에들어와서 1번, 자기전에 1번
주말에 집에 있을때는 꿉꿉하면 바로 샤워~~~

중학교 여름방학때 더워서 샤워를 8번 해서 엄마한테 등짝을 맞았던 기억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