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다운 에디터 단축키에 대해서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eong Paul입니다.
스팀잇을 한지 3주차에 접어들고있는 초보입니다.
글만써도 가상화폐를 가질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시작했었는데요.
지금은 그냥 스티미언분들과 일상을 공유하는 소소한 재미에 하는 것 같아요.

웨일캣.jpg

3주동안 글을 써오면서 가장 불편했던 것은 마크다운 에디터가 아닐까 싶어요.
물론 지금은 편하게 쓰고있지만,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어요.
이텔릭체나 볼드체 제목 인용구 같은 것을 처음에 사용못하는 것인가 싶었어요.

그치만 다른 분들의 글을 쓰면 사용되어있는것으로 보았을때
제가 그저 익숙하지 못해 그런것이구나 싶더라구요.
오늘은 제가 그동안 익혀온 단축키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마크다운 한번 익히면 쉽다.


제목

제목으로 사용되는 태그는 H태그인데요 1 ~ 4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마크다운에서는 #을 이용해서 가능합니다.

제목1

제목2

제목3

제목4

처럼 말이죠.

번호 없는 리스트

-/+/* 텍스트 를 이용해서 가능합니다. 앞의 세가지중에 한가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스팀잇

번호 있는 리스트

숫자. 텍스트 를 이용하면 쉽게 가능합니다.
응용되시면 이렇게도 가능합니다.

  1. 스팀잇
    1.. 스팀잇 재미있다.

이탤릭체

. * 텍스트 * 또는 _ 텍스트 _

특수문자와 텍스트의 간격을 붙이면 이탤릭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말이죠 ^^

볼드체
이것은 많은분들이 알고계시겠죠?
** 텍스트 **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탤릭체와 마찬가지로 특수문자와 텍스트를 붙이면 볼드체로 나타납니다.

인용은
>을 사용하시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이렇게 말이죠.

마지막으로 수평선인데요. 수평선은 -,*,_을 세개 이상 나열하시면 됩니다.


제가 알고있는 단축키는 여기까지인데요.
혹시 더 알고계시면 덧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기싫다_(4).jpg

그럼 지금까지 Jeong Paul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마크다운 편리한 것 같으면서도....

아직까지는 HTML이 익숙하네요 ㅜㅜ 마크다운도 써봐야 겠어요

한번에 바꾸기가 참 어렵죠. 저도 아직은 HTML이 편하긴하지만
스팀잇 에디터는 마크다운이라서.. 적응해야죠 ㅎㅎ

글쓸 때 좋은 팁들이네요! 참고해서 이용해 볼게요 포스팅 잘봤어용 !

감사합니다. 이탤릭체로 강조하는거 좋아하는데 그동안 못써서 정말 답답햇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