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키스트던전 아시나요? Darkest Dungeon Review :D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Jeong Paul입니다.
게임 좋아하시나요? 요즘은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 참 많으시죠.
저는 시간을 많이 할애해야하는 온라인게임보다는
나혼자서 생각하는 싱글게임을 참 좋아합니다.

다키스트 던전.jpg

오늘 소개할 다키스트던전이라는 게임은
싱글게임으로 스팀에서 2만7천원의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어요.
구입하시려면 다만.. 마음 단단히 드셔야 할거에요.

요즘나오는 게임은 난도가 상당히 높은데요.
다크소울,블러드본 등은 말할것도 없고
언차티드, 라스트 오브 어스 같은 것도 저같은 똥손에게는..
정말이지 어려워서 패드를 몇번이나 던졌던 기억이 나요.

태생이 둔해서 그런지 액션게임을 잘 못하고 옆에서
다른사람이 하는것에 만족하곤 햇지만,
머리쓰는것은 자신있기에 당당히 도전했습니다. 다키스트던전..

비극의 시작이었어요. 이게임 로그라이크 방식을 채택하고있는데요.
로그라이크방식이란 한번죽으면 모든것이 끝. 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
부활같은 다시 살아나는거 그런거 없습니다. 엄청 열심히 키워도
한번의 실수로 모든게 날라가요.

튜토리얼로 주인공파티가 전멸하는것은 기본이고,
주인공이 내 아이템을 훔치지않나... 끔찍합니다.

이게임의 난이도가 상승되는 것은 이런것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개념입니다. 총 200까지 수치가 있는데, 100까지 스트레스가 쌓이면
시험에 들게됩니다. 이 시험이 가지는 여파는 대단한데요.
주변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게 되죠.

그러니까 한명이 저렇게 시험에 들면... 그 파티가 전멸할 수도 있습니다.
200이 되면 사망을 하게되구요.

여러가지 신경쓸게 많아서 게임을 하면 재밌어야하는데,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게되는 거 같아요.

그치만.. 한번 던전을 공략하면 받게되는 성취감은 이루말할 수 없습니다.
그맛에 이런 난도높은 게임을 하지않나 싶어요.

스티미언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욕을 안하시던 분들도 욕을 배울 수 있으며,
기존의 키보드가 맘에 안드시면 새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Jeong Paul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제가 이 게임을 하면 제 스트레스가 200을 치고 나갈것 같네요 ㅎㅎ

빅암게임이에요 정말.. 근데 끊을 수가 없어요.

제가 직접해본 적은 없지만 옆에서 하는 것을 자주 봤었던터라 이 게임을 보게 되니 굉장히 반갑네요 XD
저희끼리는 멘탈게임이라고 불렀었는데 ㅎㅎㅎ

이게임을 통해 욕을 배웠습니다.

로그라이크 ㅋㅋㅋㅋ캐릭터 뿐만아니라 유저의 정신력도 시험에 들게 할거같네욬ㅋㅋㅋㅋ

많은 분들이 이게임을 통해 멘탈이 나갔고 저역시 멘탈이 나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