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이름 Jeong Paul에 대해서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eong Paul입니다.
이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하니까,
김춘수 시인의 꽃이라는 시가 생각나네요.

첫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이렇듯이 이름이라는 것은 참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런의미에서 Paul이라는 제 영어이름은 참 마음에 들어요.

물론 한국 이름은 Paul이 아닙니다.
저 영어이름의 기원은 제가 존경하는 바울 선지자에서 따왔어요.

바울의 영어식 표현은 Paul입니다.

제가 바울선지자를 좋아하는 이유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낙담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천막을 만드는 사람으로 많은 부를 축적했지만, 예수를 만난 후
그 모든것을 내려놓고 오직 전도만을 위해 삶을 살았는데요.
그 자신의 목적이 전도하다가 순교하는 것이었던 점이 크게 마음에 와닿았던거 같아요.

저는 어렸을때 교회가 싫었어요. 매주 일요일마다 예배를 드려야하는것도 귀찮고..
특히! 디즈니 만화동산을 못본다는 것은 정말 뼈아팟죠 ^^;;

하지만 뭐랄까 버릇이 들었는지 몰라도
큰일을 치룰때나 뭔가에 기대고 싶을때 기도하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점점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는 제가 좋아졌구요.
저는 그래서 영어이름을 지을때 고민할것 없이 바로 Paul로 지었습니다.
그와 같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낙담하지않기 위해서였죠.
stay_cool.jpg
이름을 그렇게 짓고나니 더욱 긍정적으로 살게 된거 같아요.
앞으로도 저는 밝고 긍정적으로 살아보려합니다.
이름값 해야죠. ^^

Sort:  

이름을 그렇게 짓고나니 더욱 긍정적으로 살게 되셨다는게 참 와닿네요. 그런 생각을 하시는거 보면 본래부터 긍정적인 분이셨다는 확신이 듭니다.
앞으로 자주 들러 긍정에너지 받아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 좋은 하루 보내셔요.

Paul이 바울 선지자로부터 온 Paul이군요. Paul님 글 읽다보니 저도 어렸을 적 TV 보느라 주일학교 빼먹던 기억이 새록 나는데요? 이상 노아의 방주의 Noah 였습니다. ㅎ

교인이라면 누구나 다 그런 경험이 있는 거 같아요 ^^ 노아시면 대선배(?)시군요 덧글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jeongpau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멋진이름을 지으셨네요 ㅎㅎ 전아무생각없이.......반성합니다 ㅎㅎ 자주소통해요~ 업보트와 맞팔하고갑니다^^

반갑습니다. ^^ 좋은 하루 되셔요.

멋진 의미를 담은 이름이네요. 저도 Jeong Paul님을 본받아 긍정적이고 밝은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높게 평가해주신거 같아서 코가 좀 간지럽네요 ^^

어떤 이름을 짓느냐도 참 중요한거같아요 ㅎ

맞아요. 게임을 할때도 가장 먼저 걸림돌이 되는게 이름이잖아요.

저도 모르게 포로리님이라고 부를뻔했는데 이런 멋진 이름 뜻이 있으셨군요!!♡

과찬이세요 . 포로리 너무 귀여워요. 어렸을때 보노보노 닮아서 별명이 보노보노였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포로리를 더 좋아한답니다 ㅋㅋ

때릴꼬야~~ 때리꼬양?? ㅋㅋㅋ
근데.. 포로리가 남자라는 사실 아셨나요? 전 얼마전에 알고 너무나 큰 충격을 받았어욬ㅋㅋㅋㅋ

저도 최근에 알고 충격이었습니다. 나름 보노보노의 히로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말이죠...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