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클렐레에 빠졌습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Jeong Paul입니다.
정폴 정파 정팔 등등 여러이름으로 불리고 있지만,
제 의도한 이름은 정폴입니다.

오늘은 제 취미생활을 소개할까하는데요.
저는 음악을 했습니다. 피아노를 쳤었는데,
횟수로는 약 20년 정도 되는거 같아요.

물론 그렇다고 특출나게 잘치는건 아니고.. 그저 취미.
혹 지인들은 이런말을 해요. 왜 피아노관련 직업을 가지지 않았냐고
하지만 취미는 취미일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직업이 되면 제가 좋아하는일로 스트레스를 받아야하니까요.

견해의차이지만요. 저는 기타를 배우고 싶었습니다.
근데 태생이 곰같은 손을 보유하고 있어서
기타같이 6현으로 현란하게 연주하는것은 힘들더라구요.
그치만 포기할 수는 없잖아요.
나 나름 20년동안 피아노를 쳤는데?!
그래서 도전한것이 바로 우쿨렐레..

KakaoTalk_20170806_160458156.jpg
(흰배경에 이쁘게 찍고싶어서 찾아봤는데요 흰배경이 없더라구요. 이불밖엔 ㅠㅠ
그리고 생각보다 어둡게 나와서.. 슬픕니다.)

우쿨렐레는 4현이기때문에 훨씬 코드잡는게 간단해서 좋더라구요.
소리는 조금 가볍지만, 그래도 뭔가 매력이 있는 악기입니다.

독학한지는 약 5년정도 되었어요.
5년간 꾸준하게 연습한건 아니구요. 중간중간 짬이 날때마다 연주하곤해서
어디서 명함도 못내밀어요.

기껏 할 수 있는 주법이 칼립소나 퍼커시브 주법 같은 것뿐
코드도 4손가락을 다써야하는 고급코드는 못잡구요^^;;;

하지만 언젠간 능숙하게 연주할 수 있겠죠.
그 청사진 속의 나를 상상하게되서 쉽게 포기할 수 없더라구요.

스팀잇에 연주한 동영상을 올리고 싶은데,
저작권 문제도 있고해서 그건 좀 힘들거 같아요.
많이 아쉬워서 저작권협회 같은 곳에도 문의해봤는데,
포기하는게 나을거 같더군요.

스팀잇에 올라오는 글을 보면 다양한 취미를 가진 스티미언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다들 화이팅입니다!

뭔가 급하게 마무리짓는것 같지만, 지금까지 Jeong Paul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부럽습니다.
뭔가 악기를 다룰 수 있다는거... 참 매력적인 취미인것 같아요.
저도 케니 G. 처럼 소포라노 섹소폰 한번 불어보는게 소원인데... 런닝 바람에 옥상에서 불면 마눌님께 혼날까봐... ㅎㅎ

색소폰 매력있죠. 런닝바람에 옥상에서 부시면 와이프분뿐만아니라 경찰에 신고들어올 수도 있겠는데요? ㅋㅋㅋ

능숙하지 않아도 직접 연주하신 것 올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요라도 올려보고 싶은데, 저작권문제때문에 좀 힘들거 같아요.
아쉽습니다.

음악을 하셨다니.. 멋지세요 :)
저도 피아노를 제대로 쳐보고싶었는데 손가락이 짧아서 포기했다는.......ㅎㅎ

감사합니다 ^^ 피아노 매력있는 악기인데 아쉽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요즘 우쿠렐레 모임같은것도 많드라구요~!!

맞아요 저희동네에도 모임이 있더라구요. ^^

Congratulations @jeongpau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동영상 보고싶은데 아쉽네요!
우크렐레 저도 꼭 한번 배워보고 싶은 악기에요ㅎㅎ

우쿨은 쉬운편이에요 4줄밖에 안되서.. 그러게요 저도 연주해서 올려보고싶었는데,
나중에 저작권 폭탄... 무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