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 뉴 캘리포니아주로 독립 요구

in #kr7 years ago

어제 캘리포니아 주 중 내부에 있는 카운티가 중심이 된 뉴 캘리포니아 독립 청원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해안가 쪽 도시에 비하여 내륙 지역들의 불만이 많은가 봅니다.

캘리포니아는 높은 물가와 세금으로 유명한데요. 사실 해안가 쪽을 제외하고는 별로 볼 것이 없지요. 전반적인 삶의 질이 높지는 않을 겁니다.

아래 지도는 뉴 캘리포니아주에 편입되기를 희망하는 지역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의외로 San Diego가 뉴 캘리포니아에 포함되어 있네요.
미국의 51번 째 주로 신청을 하겠다는데 추이를 지켜봐야 겠네요.
image.png

Sort:  

우ㅏ... 저도 미국인이라도 이 소식을 처음 보네요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흥미로운 소식이네요. 저희 가족은 뉴 캘리포니아와 캘리포니아 보더쪽에 딱 걸려있네요.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