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in #kr7 years ago (edited)

때는 작년 2월, 저는 CryptoCurrency를 알고 나서 그 이후엔 밤에 깊은 잠을 잔 적이 없습니다.

물론 저만 그런게 아니라 이 세계에 입문하신 많은 분들이 겪는 통증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익은 좋지만 밤에 잘 때는 가격이 떨어질까 겁이 나고 잠에서 깰 땐 또 다시 가격이 떨어졌을까 무서웠습니다.

또, 가격이 오를 땐 언제 팔아야지? 팔고 나면 언제 다시 사야지?

이런 생활이 싫어 돈을 모두 인출한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스레 일,취미 그리고 휴식으로까지 잠식해버린 터라 되돌아왔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이런 무서움을 설레임으로 인지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코인 얘기는 본래 이 계정에 깊게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app 개발을 생각하던 제가 dapp을 떠올리고 기축통화를 생각하면 미국의 달러를 생각하던 제가 비

트코인을 떠올립니다.

이러한 변화들을 보며 생각합니다.

정말 블록체인의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지 다시 생각에 빠집니다.

Sort:  

Cheer Up! 음~? 흥미로운 포스팅이군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돈은 따라가는 게 아니라 따라오게 만들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암호화폐도 그래야겠죠? ㅎㅎ

네, 맞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하늘을 걷는 듯 하였으나 이제는 저 나름대로 시스템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floridasnail 님 플로리다 태풍 피해는 없으셨나요~?

저도 건강을 버리고 수익을 선택하게되니 신체리듬이 망가졌네요 ㅠㅠ 그래도 코인 너무 재밌네요 ㅎㅎ

저도 게임처럼 즐기는데..신체 리듬이 망가지는게 조금씩 느껴져서요ㅠㅠ
이제 잠은 좀 푹 자려구요ㅎㅎㅎ롱런해야죠~!!
@lig918 님도 건강 유의하세요~!!

어떻게하면 코인이 재밌을수가 있을까요???
전 늘 두려운데요...
같이 재밌으면 안될까용^^

아~ 주현님 잘지내시지요?!
요 ~며칠 조용하셨네용
저도 주현님 스타벅스 선물 덕분에 꿀잠을 며칠째 못만나고 있어요ㅎㅎ
커피 넘 잘마시고 있어요 ^^
고마워요 :D

네~요 며칠 밤새 공부하고 있었어요~~
으앗..다음에는 커피를 좀 더 공부해서 카페인이 없지만 맛있는 커피 선물해드릴게요~:D
요즘 연구실 동생들이 커피 관련 프로젝트 해본다고 해서 어깨너머로 보고 있는데 보는 맛과 향으로도 참 재미있는 게 커피 같아요~:D

전 블록체인의 시대를 준비 못하겠어요.ㅠㅅㅠ
가상화폐 투자도 모르겠고...ㅠ_ㅠ
그냥 스팀잇만 취미로 조용히 할려구요.ㅎㅎ;;

@woolgom 님은 스팀잇에 오신 것 자체가 첫 발을 떼신 겁니다~ㅎㅎㅎ
환영합니다~!!

Congratulations @jhyun6913.par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신체리듬을 지키기가 힘든게 너무 공감되네요 ㅠㅠ
새벽에도 알람듣고 일어나고..

네ㅎㅎㅎ정말 많은 정보들을 보다보니 잠시..휴식의 시간도 필요한거 같아요 ㅋㅋㅋㅋㅋ

어..? 혹시 ㅎㅋㅂ님 아니신지?!

@ jhyun6913.park 님을 처음 알았을때부터 자식뻘이라서 많이 애정이 있었던 분입니다... 그때도 범상치 않다고 생각했었지만... 어느새 하나씩 하나씩 결과물을 내놓는것을 보면서 얼마나 대견(? ㅎㅎ)한지 모릅니다...
언제나 항상 응원할께요!!!

올해 말, 내년 초, 내년 말에 걸쳐서 아이유의 삼단고음처럼 더 좋은 결과물들 보여드릴게요~
저야말로 항상 응원해주시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가이드해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