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작가의 책을 비트코인으로 구매해보자!

in #kr6 years ago

"비트코인은 화폐가 아니다"라는유시민작가님의 주장을 반증하기 위해 rsmpay 라는 쇼핑몰이 오픈했습니다.

캡처.PNG

rsmpay에서는 유시민 작가의 서적을 비롯한 rsmpay에서 추천하는 베스트셀러를 '암호 화폐'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asdasd.PNG

서적을 구매하게되면 유시민 작가가 지정한 곳에 비트코인으로 기부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유시민 작가가 "암호화폐에는 사회적 기능이 없다" 라고 말한것을 생각하면 정말로 기부가 거절당할 수 도 있겠네요.

캡처.PNG

결제는 CoinPayments 시스템을 이용하며 비트코인,이더리움,라이트코인,리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네요.

물론 유시민 작가도 암호 화폐로 결제가 가능하다는것을 알고 있겠지만, 주장을 반박하기 위해 쇼핑몰까지 만들었다니 재미있네요. 이번 기회로 암호 화폐에 대한 인식이 조금이나마 나아지길^^

Sort:  

평소와는 다른 토론 태도와 감정적인 논리 흐름이 좀 이상했는데...결국 이분의 큰 그림은 아니었을까요? (전 시티즌 형님 존경합니다. 오해는 마시길 ~ )

비트코인 으로 할수있는게 뭐임? 사기아님? (시티즌 feat)
-> 삼백만 코인충들 풀발기
-> 비트코인으로 책사는거 가능해짐.
-> 코인충들 비트코인으로 책구매후 인증 및 반박시전
-> 인세 갈퀴로 긁으면서 결국 비트코인 인정하는 시티즌 형님
-> 뭔가 속은것 같지만 정신승리하는 코인충들.

'코인충을 이용하면 돈이 된다'로 마무리

공감합니다

헐 빅픽챠

ㅋㅋ큰 그림 ㅋㅋㅋ가능성 있지 않을까요!

빅피쳐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정말로 이용당했을수도 있겠네요

(디지털)상품 + (디지털)생산자 + (디지털) 수요자 +(디지털)화폐= (디지털) 경제 // 앞에 디지털만 붙이면 되는데.. 이제는 디지털 화폐가 구현되어 진정한 디지털 경제가 만들어 질 듯합니다..

공감 100%

정말 공감되는 말입니다. 디지털 화폐가 4차산업혁명의 시작일거같아요~

아 기발한 아이디어네요 조금 머쓱한 분들 많이 생기겠네요 멋져요!!

화폐가 아니라던 비트코인으로 본인의 책을사서 기부하는걸보면.. 무슨생각이 들까요?

매우 좋은 아이디어에요!ㅋㅋ 직접 보여주는 것보다 확실한 건 없겠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짱짱맨! 언제나 감사합니다.

유작가님도 이런 움직임이 있다는 것을 알면 재미있어 하시겠군요. ㅎㅎ +_+

정말 재미있는 현상이라고 봐요. 언론에도 나와서 유작가가 피드백해줬으면 좋겠어요.

이건 정말 '평화적인 1인 시위(?)'의 디지털 모범 사례인 것 같습니다. :0)

이런 방식으로 반박하는분이 계실줄은 몰랐어요. 좋은현상입니다.

재밌네요~ 어떻게든 유시민 작가에게 알리겠다는 거군요.ㅋ

반응이 궁금합니다.

날은 춥지만 이제 토요일이네요^^ 한주간 정말 수고하셨고 오늘 내일은 푹쉬세요~~!
전 너무 추워서....입과 손가락이 얼었네요

감사합니다~ 날도추운데 조심하세요~~

큰그림 그리시는 훌륭한분이시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인시장 재미나요

유시민 작가 보고 있나? 제대로 된 풍자네요... ㅎㅎ

ㅎㅎㅎ유시민 보고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