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는 슬픈 음식이 아니에요~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제 삼겹살이 슬픈 음식이라는 얘기를 했었죠?

부대찌개 역시 슬픈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맛칼럼니스트 황교익 선생님 말씀에 의하면

이건 80년대에 만들어진 이야기라고 합니다

5-60년대 미군부대에서 나온 음식물 쓰레기로 만든

꿀꿀이죽을 먹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건 지금의 부대찌개와는 구분이 되어야한다고 하네요

부대찌개는 김치찌개에 햄이랑 소세지가 들어가는데

80년대에 번창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80년대에 햄과 소세지가 생산이 되고 시판되기 시작했는데요

그 당시에는 소비가 많이 되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서 소비전략으로 부대찌개가 등장했다고 합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 찌개에 햄 소세지를 넣었던 거죠

그리고 꿀꿀이죽에서 유래했다는 스토리를 만든거라고 합니다

결론은 부대찌개가 꿀꿀이죽에서 유래되었다는건

햄 소세지 회사의 판촉전략신화같은거라고ㅋ

부대찌개는 슬픈 음식이 아니에요 여러분~

삼겹살이 슬프죠ㅠㅠ

아 오늘저녁은 부대찌개 가즈아~~

Sort:  

햄 부대찌개보다 삼겹살 부대찌개가 짱짱맨 입니다 ㅎㅎ

하핫 넵 삼겹살 최고^^

부대찌개 먹고 싶네요

저두요 더이상 먹으면서 슬퍼하지 않아도 돼용^^

부대찌게 먹고싶다

저두요 오늘은 부대찌개 가즈아~~~

오호 제 기억을 업데이트 해야겠네요 그런 스토리로 연관을 하지만 어디까지나 우리나라 음식으로 자리 잡았죠

네 맛있는 우리 음식요^^

역시.팔아먹으려고 그런 스토리를 만든거군요...

저는 계속 잘못 알고있었네요 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에요 잘 몰랐어용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