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음식 좋아하시나요?

in #kr7 years ago (edited)

20170604_120733-800x450.jpg

안녕하세요? @jkkim 입니다.

지난번 감자탕 이후로 이번에도 먹을거리에 대한 글을 쓰게 되었네요.

베트남 음식 좋아하시나요?
우연히 동네에서 베트남분이 운영하시는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20170604_120349-800x450.jpg

첫인상은 마치 제가 베트남으로 순간이동 한 느낌이었어요.
한국적이지 않은 메뉴구성과 향긋한 고수의 향기.

그리고 오랜만에 만나신듯한 베트남분들의 이야기 소리가 저를 잠시나마 베트남에 있는 걸로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20170604_120352-800x450.jpg

다행이 식당 주인아주머니께서는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어느정도 가능하셨고 저는 베트남 현지인이 먹는 방식으로 볶음 쌀국수를 요청했습니다.

저는 한국인 입맛으로 변형된 pho 보다는 리얼 베트남 볶음 국수를 먹고싶었거든요.

나중에 알아보니 제가 주문한 음식은 pho xao 였고 고소한 땅콩에 피쉬소스를 적당히 넣어서 먹은 볶음 쌀국수는 너무나도 맛났습니다.

다음번엔 bun rieu 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돼지껍게기와 선지가 들어간 얼큰한 쌀국수라고하는데 이 글을 쓰면서도 군침이 도네요.

이번 주말에 다시한번 방문해야겠습니다.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베트남 음식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코인초보 @jkkim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옛날에 해장으로 매운돼지 쌀국수였나..?
많이 먹었는데.. 또 먹고싶네요 ㅠㅠ
살빼야 한는데

그게 bun rieu 인것 같네요. 저도 먹고싶습니다.^^

Congratulations @jkki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여기는 어디인가요? 제대로 베트남 음식일 것 같아 보여요 ^^

인천 서구 검단사거리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