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트코인 캐시 채굴 풀로 살펴보는 우지한+로저비어의 점유율

in #kr6 years ago

bb.PNG

일단 제가 아는 우지한의 채굴풀은
크게 ViaBTC, Antpool 2가지 정도 되고

로저비어의 채굴풀은
Bitcoin.com가 대표적입니다.

아래 점유율을 다 더해보면
15.97+12.5+4.86=33.33

정확하게 전체 채굴의 1/3을 우지한+로저비어 연합이 맡고 있습니다.
지난번엔 정확히 50%였는데 이번엔 정확히 1/3이네요

그리고 특이하게도 예전 11일 펌핑때와 달리
최근엔 others가 크게 증가한 모습입니다.


있는 사실만 종합해볼때

  1. 우지한+로저비어가 비트코인 캐시 채굴풀의 1/3을 담당한다
  2. 그 밖에 유명 채굴풀이 아닌 기타 채굴풀이 제일 많이 채굴 중이다.

이를 통해 유추해볼 수 있는 사실은

  1. 우지한+로저비어는 '유지'할 정도로만 비트코인 캐시를 채굴중이다
  2. 미래에 펌핑될지 모르는 가능성을 두고 무명 채굴풀들이 열심히 비트코인캐시를 채굴중이다.

정도 일 것 같네요.

ps. 비트코인 채굴 현황을 보니
역시 우지한의 ViaBTC+Antpool 연합이 비트코인의 31.25%을 채굴하고 있습니다.
로저비어의 Bitcoin.com은 보이지 않네요. 뚝심(?)과 고집이 보입니다.

bna.PNG

Sort:  

와 이런 현황은 어디서 얻으시는거죠 궁금하네요!!
저는 오늘 200팔로워 달성한 행복전도사 @smartcome입니다. 앞으로 좋은글 많이 교류하고 함께 가치를 키워나가요
팔로우하고 갈게요 소통합시다 반가워요~

Congratulations @joaaana!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