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션 리포트 다섯번째

in #kr6 years ago

curation_report_title.png

스팀 급상승. 그리고 스팀 추가 매입

오늘은 생각치도 못한 스팀의 급상승이 나와서인지 스팀잇 분위기가 매우 화기애애 합니다. 매일매일 이랬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그렇지 못하겠지요. 그래도 오늘만큼은 즐기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정말정말 오랫만의 상승이니까요. 3월 동안 하락장에서 비트가 잠깐잠깐 반등할 때 다른 알트들은 반등했지만 스팀은 계속 내려가면서, 다른 알트 코인들보다 더 심하게 하락했던 스팀... 덕분에 스팀잇 분위기도 안 좋았고 심리적으로 힘들었었는데요. 힘들었던 것들 한방에 다 날려버릴 수 있을 만큼의 급상승이었던 것 같습니다.

전 이번 상승을 틈타서 추가적인 포트폴리오 조정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EOS와 스팀의 수급이 엇갈려있다고 판단해서 EOS를 팔고 스팀을 매입했고 지금까지는 성공적으로 보입니다. 물론 장기적 결과는 모르겠지만요. 어찌되었든 이번 주에 원래 목표했던 10만 스파를 채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좀더 여유있게 큐레이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도 더 여유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팀 가즈아!!


1주일간의 보팅 기록

이번에도 역시 한 주 동안의 보팅 결과를 @jungs 님의 https://www.steemus.com/ 사이트의 도움을 다시 한번 받아 1주일간의 보팅을 보팅파워를 기준으로 차트를 그려봤습니다.

20180403_voting_chart.png

생각보다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네요. 그리고 이번주에 주목하게 되는 분은 비바님 (@biba1029)님 입니다. 3월에 가입하셨는데, 엄청난 필력으로 잭팟을 여러개 터뜨리시면서 스타 작가로 떠오르시고 계십니다. 조금 후에 다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jeaimetu 님께서 재미있는 사이트를 알려주셨는데요. 당신의 voting Network은?/VoteNetwork 를 보시고 따라하시면 자신의 VoteNetwork를 볼 수 있습니다. 제 VoteNetwork는 다음과 같습니다. 14일 기준입니다.

20180403_vote_network.png

아무래도 인간으로서의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tooza 태그와 #coinkorea 태그에 올라오는 대부분의 글을 검토하기는 하지만 개인적인 취향 때문인지 이 네트워크가 크게 달라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새로운 작가님들을 만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가끔 #kr 태그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고 #tooza 태그와 #coinkorea 태그로 모셔온 작가님들도 두세분 계신데요. 그 분들의 활약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순간들

이번 주에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뽑자면 일순위로 안녕하세요, 진대제입니다. 를 뽑겠습니다. 유명인사의 커뮤니티 등장은 정말 설렘 그 자체인 것 같습니다. 유명인사의 글을 보기 위해서라도 스팀잇을 방문하는 사람이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협회장님께서 직접 글을 쓰지 않으시더라도 협회소식을 스팀잇에서 접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스팀잇의 가치가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이번 글을 통해 소개시켜 드리고 싶은 두 그룹이 있습니다. @kblock 팀의 활약에 더해 스팀잇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두 그룹인데요. 어떤 그룹을 먼저 소개해야 하나 고민되는 두 그룹이네요. 먼저 글을 쓰신 순으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두 그룹과 아무 관계가 없기 때문에 호불호가 없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소개드리고 싶은 두 그룹은 바로 고려대학교 블록체인학회 KUBL @kublockYonsei Univ Blockchain LAB. @ybl-official 입니다. 소개글만 봐도 블록체인을 진정으로 연구 또는 스터디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대학생들이 바라보는 블록체인 세상을 엿볼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활동을 계속해서 주시하면서 좋은 글이 올라오면 열심히 리스팀해서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의 최고 작가는 앞서도 말씀드린 비바 @biba1029 님입니다. 일주일 동안의 글이 다 좋았습니다. 진심으로요... 글 안 읽어 보신 분들은 블로그를 방문해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900팔로워는 그냥 생기는 것이 아니죠. 다음은 블로그 스크린 샷입니다.

20180403_biba1029.png

추락하는 이더리움에게는 날개가 있다 글을 올리셨을 때 답글에 #coinkorea 태그 소개드렸는데 그게 너무 뿌듯하네요. ㅎㅎㅎ 앞으로의 글 많이많이 기대하겠습니다.

공간과 시간이 없어 소개드리지 못한 작가분들도 많으신데요. 작가님들 좋은 글 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마무리하며

#tooza 의 터줏대감이신 @joeuhw 님의 글인 기본 소득 제도가 과연 옳을까? 를 읽고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기본소득이 줄 수 있는 부정적인 면에 대해서는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요. 그 동안 기본소득에 대해서는 찬성하는 입장이었으나 이 글을 읽고서 약간은 중립쪽으로 돌아서게 되었습니다. 지금 #kr 커뮤니티는 전체 대비 스파비중이 낮은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효율적인 보팅 분배가 중요하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딱히 답은 없겠지만 확실히 고민해야할 부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모든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스팀 가격 상승뿐인가라는 생각도 들고요.

스팀도 반등했고, 좋은 글이 많이 올라올 것이라는 기대가 생기는 하루네요. 스팀이 더 팍팍 올라서 좋은 분위기가 좀 더 유지되었으면 합니다. 스팀 가즈아!!

Sort:  

@joceo00님 덕분에 좋은 분을 팔로우 하게 되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스팀가즈아~ 오늘은 저도 그냥 즐기려구요 ^^ 하루 마무리 잘 하세요!

스팀 더더 가즈아~~~

스크린샷 2018-04-03 오후 9.37.25.png

현재 찍히는 1$는 원화 1,470원인데 스달, 스팀 가격이 상승하면 스팀 보상량 * 찍히는 양 전부다 늘어나니 다시금 스팀 붐이 일어나길 기대해봅니다 ㅎㅎ

저도 붐이 오길 기대해 봅니다. 펌핑이라도 스달가격 상승이 와주면 좋은 점이 있긴 하네요.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스팀스달 형제의 상승으로 가슴이 다시 뛰기 시작함을 느꼈어요. 이런 하락장에 스달이 달리기 시작하다니! 소개해주신 보팅 네트워크로 제 보팅도 고루 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봐야겠네요! 좋은글들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 화이팅!!

vote network에 나와 있는 분들을 팔로우하면 되겠군요. 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좋은 글 많이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허 걱!
10만 스파 라고요.
저보다. 1000 배나 많네요.
어떻게 해야 그리 많아질 수 있죠?

주식 투자로 종잣돈 만들었고, 10월에 친구 덕에 운 좋게 코인 붐에 탑승했고요. 지금은 수익이 많이 줄었지만, 스팀의 가능성을 보고 투자한 상태입니다. 스팀잇에서 번 것은 아닙니다.

네.
전 주식해서 폭망했는데....
많이 부럽네요.

10만 스파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

와~우
꿈의 10만스파
추카추카 드립니다

그간 좋은활동에 감사드리고
늘 응원 드립니다^~^

@jsj1215 님의 멋진 활동 잘 보고 있습니다. 요즘 계속 히트시던데요?? 응원 감사합니다.

비바님꺼 포스팅보러 가야겠군요~^^
저도 저렇게 필력이 있었다면 좋을텐데~ 아쉬움에 매번 아기사진으로 채우고있네요ㅜㅜ

육아 포스팅도 좋은 것 같습니다. 아기사진 너무 귀여워요~~ !!

늘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창작자를 춤추게하는 큐레이터분들이야말로 스팀잇의 보석이십니다 +_+

부족함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비바님한테도 찾아가봐야겠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happy day!

오 많이 사셨군요 리포트 잘 봤습니다. 올라서 잘됐네요.
@홍보해

홍보 감사합니다. ^^

10만 달성 축하드려요~^^
그리고 저도 비바님 팔로우 하러 가야겠네요.ㅎㅎ

감사합니다! ^^ 비바님 글들 대박입니다.

좋은 작가님 소개 감사드립니다 :D

코딩 글 잘 읽고 있습니다. ^^ 저도 개발을 약간 하고 있기는 한데, 스팀 관련해서는 포스팅 많이 참고하겠습니다.

좋은 일을 꾸준히 하시는군요. 10만스파 달성을 축하드리고 좋은 글을 쓰시는 분도 소개해주셔 고맙습니다.
가끔 글 잘 쓰시는 분들을 보면 시간을 쪼개서라도 읽게 되더라구요^^

글 잘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스팀잇에 계속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 축하 감사드립니다.

필력 좋으신 작가분들이 많아지는것 같네요
10만스파 축하드립니다

확실히 좋은 작가분들이 늘어나는게 느껴집니다. 좋은 현상일 것 같아요.

10만 스파도 달성하시고 신인 인재도 발굴하시고 스팀잇에 없어서는 안될 VIP 이십니다

그렇게 봐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열일하겠습니다~~

언제나 도움 감사드립니다 :)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joceo00님 안녕하세요. 하니 입니다. @lostmine27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Always Thank You!

좋은 작가분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큐레이션 감사드립니다. 종종 읽어봐야겠습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많은 내용이 있어서
리스팀 해놓고 차근차근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크윽. 리스팀 감사합니다. ㅎㅎㅎ

좋은 글, 지도 감사드립니다^^

요즘 많이 보이시더라고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10만 스파 축하드리고 좋은 작가 소개 감사합니다.
읽을거리가 더 다양해 지겠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작가분들 소개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Congratulations @joceo00!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Thanks! I got so many upvotes. I appreciate for my readers.

이렇게 멋진 큐레이션 보고서를...
역시 이정도는 되어야 자유 큐레이션을 맘껏 할수 있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은글슬쩍 오셔서, 챙겨주시고 리스팀까지 너무 감사드립니다.

좋은 활동 시작하셨던데, 응원합니다!!

제가 가까이 제 나무만 본다면 @joceo00 님은 멀찍이서 스팀잇 숲을 보고 계시군요! 덕분에 플랑크톤의 시야도 넓어집니다^^

큐레이팅에 아주 열심이시군요.
10만 스파를 충전하셨다니 참 부럽네요.

저는 1월에 가입했는데, 중간에 글을 좀 쉬었더니 업보트를 해도 아직까지 찍히는 것은 0.00입니다. 참 부끄럽군요. 0.01이라도 찍혔으면 좋겠습니다.

뭐든지 꾸준히 하는 것이 좋고, 글 쓰는 것을 즐기는 것은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도대체 10만 스파라면 풀 업보트일 때 얼마가 찍히는지 궁금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