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스팀파워 / 글보상 스팀파워와 스팀달러는 왜 다를까?

in #kr6 years ago (edited)

이거 한번 포스팅해야지하고 있었는데
오늘 @hersnz50 님 포스팅을 보고 올려야겠다!
싶어서 포스팅해요~

관심있게 글 보상을 보시는분이면
다들 한번씩은 궁금하실 부분이예요

글보상이 100% 내께 아니고
대략적으로 75%만 나한테 오는건 알겠어!
근데 왜??!

스달과 스파가 달라??

스달은 제대로 들어오는데 스파는왜 적게 들어와??

궁금하셨나요??
저도 엄청 궁금했는데 @junuking 님께서
새벽시간에 답답하셨을텐데도 완전 친절히
톡으로 설명해주셨어요

아~ 캡쳐를 못했다는 ㅠ 아쉽네요
그래~ 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KakaoTalk_20180207_100349612.jpg

글보상이 16.68 이다!
근데 지갑에 들어온건??

KakaoTalk_20180207_100349841.jpg

스파 : 스달 = 50:50

8.83 스달과 1.715 스파!

16.68이면 스달 8.83 스파 8.83
들어와야하는거 아닌가??

왜 스달은 맞게 들어오는데 스파는 1.715 냐!

나머지 스파 어디갔냐?!!! 이런적 있으시죠??

스달은 저자보상의 50% 가 그래도 들어오는게 맞는데!

스파는 계산된 가격으로 들어와서 그래요

그럼 스파의 계산법은 뭐냐?!

https://steemd.com

steemd 에 들어가서보면 오른쪽아래부분에
현재 스달가격과 스팀 가격을 볼 수 있어요

K-001.png

오른쪽 어디 ? 저 아래 저~~기!

K-002.png

여기스달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렇다면 아까 저자보상의 반인 8.338 을
스달가격으로 나눠서 계산된 스파 1.715 가 들어온거죠

저당시가 약 이주전가?
그때 스달가격이 4.815 정도 였으니

8.338/4.815 = 1.715 스파가 들어온거예요

그럼 현재는 스달이 3.693 이니

본인의 저자보상금액 / 2 / 현재스달가격 (3.693) = 스파

이렇게 계산하면 제대로 들어온건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겠죠??

이해되시나요?

암튼!! 스파가 날아간게 아니라
이미 계산된 가격으로 들어온다는거!
요렇게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

Sort:  

줄어드는것에 고개만 갸우뚱하고 생각없이 관리한 1인으로 급반성중입니다.

그렇기에 무조건 50:50 으로 받아야 이득이라는거죠ㅠㅠㅠ 흙

ㅠㅠ
스달100% 으로받고싶다!

ㅋㅋㅋㅋ 정화님은 욕심쟁이~ ㅎㅎ

독거님은 스파100% 으로 ! ㅋㅋㅋ

ㅎㅎ 저도 50:50 으로 받고 있답니다~

강제 소환 됐네요. 정리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강제 소환! 했습니다 ㅎㅎ

ㅎㅎㅎ
정화님 컴백~!!

ㅎㅎㅎ 요거 포스팅하다 일있어서 나갔다 왔는데
바로! 다시 적었습니다 ㅎㅎ
할일이 많은데 시간이 무지 빠르네요 ㅠ

스파모으기 여간 힘든게 아니뮤ㅠ

그래서 치킨도 반반이 진리이듯이 스팀에서도ㅜ반반이 진리라능

어려워요~~~ 그냥 잘 계산 됐겠거니 한답니다 ㅋㅋㅋ

ㅎㅎ 맞아요 한번만 이렇구나 알면되는

이런 거였군요. 도대체가 이해가 안가서 답답했는데 @joenghwa 님 덕분에 흔쾌하게 받아들고 갑니다.^^

와와~ 이해가 되셨다니 뿌듯하네용!!^^

스파가 너무 찔끔찔끔 들어와서.. 언제 올리나 싶긴하지만 ㅜㅜ
뉴비들에게 좋은 정보네요!!^^

진짜 찔끔찔끔 ㅠ

오늘 스달 가격에 흠찟 놀랐으나 ~
마음 추스리고 ~~
스달과 스파 공부도 하며~~ 릴렉스 합니다~~

오늘 확인을 안해봐서 어떤가요? ㅠ
파란색??

옆에 있는분께 여쭤봤어요 ㅋ 3천원대라는데 ㅠ

지금이 줍줍할시기?

시간이 지날 수록 추가 보팅이 없으면 보상예상금액이 줄어듭니다. 같은 날 떨어지는 파이의 크기가 정해져 있어서 추가 보팅이 없으면 추가 보팅을 받은 다른사람의 양에 따라 배분이 틀려져서 줄어들게 됩니다.

뭔가 아주~복잡하긴 하지만 그래도 이해 하였습니다. 정리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요~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ㅎㅎ 아직 어렵네요~

예전에는 스달하나로 스파 2.5개까지 살 수 있었다는데 아쉽네요 ㅠㅅㅠ
흐 저도 스달100%받고싶어요 ㅋㅋ

아하! 저도 방금 보면서 왜 스파는 반이 아니지?
하고 생각중이었는데 정화님이 이렇게 딱
저의 궁금증을 바로 해결해주시네용!!^^

오호라! 정화님 굿포스팅 :D
이런 정보는 마구마구 사랑합니다 ㅋㅋㅋ

ㅎㅎ 감사합니다~!

알기 쉽게 궁금한점을 잘 정리해주셨네요ㅎㅎㅎ

오오 첨 보상 받았을때 기대가 피시식 사라지는것과 동시에 왜 이럴까 라는 의문이 들었었는데 이런 이유였군요
리스팀할께용:)

리스팀! 감사해용

안그래도 궁금했는데 ^^
정말 알기쉽게 정리해주셨네요~ 굿굿!

오오감사해요 ㅎㅎ

설명 감사드립니다!^^

좋은정리 감사해요^^

오오오 정리글 감사합니다. 이해가 쉽게 됩니다 ㅎㅎ

그렇군요.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h!!!이런거였군요 ㅋ

궁금증이 해소됬네요 ㅋ

감사합니다!!!^^

개벼리님도 궁금해 하시길래 가르쳐 드려야겠다 싶었는데 오셨네용~ ㅎㅎ

유용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D
안그래도 궁금했었어용!! 보팅하구 갑니당~~^^

궁금했던 정보라니
도움되셨다면 뿌듯하네용

오오 정확하게 이해하셨네요! 역시! 대단대단!!! 사실 저는 스팀 시작하고 한참 지나서야 '어?! 이거 금액이 왜이래!?' 했었거든요 ㅎㅎㅎ 발견하고도 이해하는데 또 몇달이...ㅋㅋㅋ

저도 첨에 이해가안됐어요 ㅎㅎ
근데 왜저렇게 계산돼서 받아야하는지는 지금도 모르겠다는 ㅠ

이래저래 아직 내겐 너무 어려운 스팀잇ㅋㅋ

뉴비님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일텐데 !!
좋은 정보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원파이님 오늘 생각나서 찾아가야지했는데 반가워용!^^

그래서 사실 스팀이 살때 사두는게 제일이었더랬죠...흑....
현세에 눈이 멀어 모조리 스달깡을 해버렸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