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캐시(BCH)는 왜 만들어졌을까? (Joey Park과 함께하는 암호 화폐 분석)

in #kr6 years ago (edited)

비캐.png

안녕하세요? Joey Park 입니다.

평일 저녁 이벤트를 끝내고 주말에는 주로 암호 화폐 분석과 일상 글에 대해 올릴 예정입니다. ㅎㅎ

이번 글은 비트코인캐시에 대해 알아 볼려고 합니다^^

슝슝 출발해볼까요?ㅎㅎ


용도

비트코인캐시(BCH, Bitcoin Cash)는 정부나 중앙 은행, 금융사의 개입 없이 개인과 개인이 직접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용도로 제작된 P2P(Peer To Peer) 화폐입니다.


만들어진 배경

비트코인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 과부하로 인해
ㄹㄹㄹ.jpeg

수수료가 증가하자
ff.jpg

채굴 단체와 개발진 등이 블록체인 개선 논의를 하였습니다.
aa.jpg

논의 결과, 기존 블록 체인을 유지하면서 외부에서 처리하는 방식인 세그윗(Segwit, Segregated Witness)을 도입하려고 했지만,
qqq.png

세그윗을 구현해도 1.7MB도 안 되는 용량의 증가로 세계적인 사용량을 감당하지 못 할 것이라는 일부 채굴자들의 반대 의견이 나왔습니다.
fffff.png

이에 2017년 8월에 기존 블록체인과 단절된 하드포크를 단행하면서 비트코인캐시가 등장하였습니다.
ffffaa.jpg


그렇다면 비트코인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인데 비트코인과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공통점

1). 동일한 SHA256 알고리즘을 적용

AAA.jpg
동일한 알고리즘 덕분에 채굴자들이 자신의 해시 파워를 쉽게 옮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동일한 POW(Proof Of Wokr) 작업 증명 방식

QQQD.jpg
마찬가지로 채굴자들이 자신의 해시 파워를 쉽게 옮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탈중앙화된 개발

Centralised-decentralised-distributed.png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중앙화된 개발이 아닌 오픈 탈중앙화된 개발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차이점

1). 비트코인은 블록이 1MB로 용량이 제한되어 있지만, 비트코인캐시는 최대 8M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합니다.

aaaa.png

2). 또한, 비트코인에 비해 수 초 내에 거래가 가능하고, 거래를 노드로부터 확인하는데 수 분이 소요됩니다.

zzzzz.png


비트코인캐시에 대해 자료가 생각보다 부족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에 기반하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ㅎㅎ


미세먼지가 아주 심한 주말입니다 ㅜㅜ

외출 자제 하시고 집에 계시면 공기 청정기 꼭 가동해서 호흡기 지키세요 ^^

행복한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 꾸벅


참고 : 오늘 저녁에는 대시(Dash)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Sort:  

님글이 제일 쉽습니다. 개복치도 아는 블록체인인가 하는 만화하고요.

감사합니다 ^^

고등학생 때 과학을 정말 좋아했었는데

친구들에게 설명을 쉽게 잘 해준다는 칭찬을 많이 들은 기억이 납니다.

그 장점이 여기서도 발휘가 되네요 ")

들어오자 마자 맨 위에 글이 있네요~
비트코인 소개 잘 들었습니다.
비트코인이 좀더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이 빨리 이루어지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더 상승에 기운이 살아나지 않을까 생각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앗!! ㅋㅋ 비트코인(캐시)/BCH 에 대한 글 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 캐쉬~^^

짧으면서도 핵심적인 포스팅 잘봤어요!^^
보팅하고 가요~~

잘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덕분에 기분 좋은 주말이네요 ")

비트코인 캐시가..... 비트코인이 가진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나온 것이군요...... 으음 확장성과 속도라... 요즘 이렇게 가상화폐 공부하는 쏠쏠한 재미가 있네요

감사합니다.

쉽게 내용이 전달이 된 것 같아 저도 매우 기쁩니다 ^^

오랜만에 코인 관련글 올려주시는듯.... 이런거 자주 부탁해요 ^^

감사합니다.

주말에는 열심히 연재해볼려구요 ^^

하지만 비캐 뒤에는 숨겨진 배후가 있다는것... -ㅅ-

음... 비트 메인의 우지한이라고 들은 것 같은데 맞아요??

이번에도 좋은글이네요ㅋㅋㅋ
BCC 가 하드포크 된건만 알았지 자세한 내용은 몰랐는데 좋은 정보 얻어가네요 ㅋㅋ

내용이 쉽게 잘 전달된 것 같아 너무 기쁘네요^^

이벤트 외에도 방문해주시고 너무 기분 좋은 하루입니다.

소통 자주했으면 좋겠습니다 ")

비트코인캐시 작년11월에 펌핑될때 엄청났었죠
작년처럼 다시 솟구치면 좋겠네요~~^^

올 연말에 다시 한 번 그 저력을 보여주지 않을까요?

전 고점 시원하게 갱신하고 1,000만원 가즈아~

빛캐가 작년말에 미친듯이 오를때 이게 뭐지? 하고 멘붕 왔던 기억이 나네요. 리플도 멘붕에 빠트렸지만, 참 코인세계 재밌습니다.

저도 알아가면 알아갈 수록 더 빠져드는 것 같습니다 ㅋㅋ

그래도 기본에 충실할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