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이의 마카롱

in #kr6 years ago

1525218826806.jpg

어제는 작은 딸이 학교시험 마지막 날이라 빠른 시간에 하교를 하고
집으로 돌아와 저와 같이 제과(마카롱)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같이 했다기 보다는
설걷이나 맛보고 평가해 주는일이 제몫입니다

늘 딸아이는 자신이 실력이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과 시험에서도 두번째 낙방이라고 실망이 큽니다
그럴때 마다 실패는 성공을 위한 과정이라고 다독여 줍니다

제가 일을 마치고 귀가하는 새벽시간 2시가 넘도록 늘 무언가 만들고 있습니다
세시 네시가 되도록 잠을 안자고 나름대로 연습을 할때도 있습니다

늘 잠이 부족할까 걱정이되어 빨리자기를 요청하지만 할일을 마무리
지을때까지 잠을 못잡니다

가고싶은 학교에 입학 하기위해
꼭 제과제빵 자격증이 필요하지도 않는것 같은데 열심히도 노력을 합니다

저는 내심 걱정이 됩니다
조그맣고 고운손으로 평생 업으로 파티시엘로 살아가게 될지도 모르는 딸아이가 왠지 안스럽습니다

공부 잘하던 아이를 한국으로 끌고온 자신을 탓도 해봅니다
친구들과의 어려웠던 관계 어려운 학교공부 그속에서 결정된 아이의 진로

본인이 좋아서 시작한 일이지만
잠도 못자고 노력하는 아이가 대견하면서도 안스럽습니다

어제 딸아이가 낮에 만든 마카롱을
소개해 드립니다
제과점이나 커피전문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마카롱을 보면 크기가 오백원짜리 동전 두개정도의 크기인데 가격은 꽤 나가는 편입니다

이유는 재료보다는 만드는 과정이 힘들고 실패율이 높기 때문이랍니다

오늘은 재료나 레시피를 소개드리지 않고 만드는 과정만 사진으로 올려드립니다

쉽게 만들수 없을뿐더러 제가 설걷이 담당으로만 출연한 작품이라 설명드리기가 어렵답니다 ㅎㅎ

1525218812663.jpg

1525218814842.jpg

1525218817590.jpg

1525218822270.jpg

1525218824484.jpg

1525218826806.jpg

1525218810106.jpg
양희은-네 꿈을 펼쳐라

꿈을 꾸는 모든분들 화이팅 하세요^^

Sort:  

따님의 꿈을 응원 응원합니다.!!! 지금처럼 묵묵히 지켜주시면 따님도 힘나서 할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양희은님의 노래를 보니 다시 하나 더 떠오르는 음악이 있어서 놓고 갑니다.

와우 감사합니다
늦었어요 댓글 보는게
완전 감동입니다^^

네 꿈을 펼쳐라..

울림있는 글 감사합니다. 딸님께서 만드신 마카롱 너무 이쁘네요! 앞으로도 쭉 건승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카롱이 이쁘고 조그맣고 그래요

포스팅을 두어번 정독했습니다. 많은 감정을 일으키네요. 스토리가 있는 마카롱인만큼 어떤 마카롱보다 깊은 맛일거 같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며 밤잠 못자는 것에 엄마로서 안타까우시겠지만.... 정말 멋진 딸을 두신것 같네요. 요즘 젊은이들과 차별화된 무언가 느껴져서 인지 모르겠지만^&^ 희밍찬 미래가 펼쳐질거란 믿음이 듭니다. 가즈아^&^

힘을 주시는 말씀 감사합니다
꿈을 향해 가즈아 입니다 ㅎㅎ

Yum!

맛나요 ㅎㅎ

마카롱 색색이 넘 예뻐요....
본인이 좋아하는 일 하는거니까 걱정 안하셔도 될듯요..
딸아이 멋져요!!!

감사합니다
엄마라 걱정이 넘치나 봅니다~!

우와 넘 맛잇어 보여요.
그리고 마지막 사진에 여인은 누구신지!
딸이시군요.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 좋아보여요.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등학생이 멋부리고 사진을 찍었더라고요

깜짝 놀랍네요.
고등학생이요!

ㅎㅎㅎ 특별한 날이라고 꾸몄나봅니다
교복입고 다니는 학생이어요

전 사실 저보다 5살 정도 많으시고, 한 40대 중후반으로 판단했었는데요...^^;;
따님이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으로 생각했는데, 제 생각이 틀렸나봅니다. ^^;;
저희집 마나님이 마카롱하고 다쿠아즈를 사오라고 할 때가 있어서 가격이 좀 있구나라고 생각했지 실패할 확률이 높은 것은 몰랐네요...
따님 작품 잘 보고 갑니다.

생각하신대로 입니다
딸아이 고딩이랍니다ㅎㅎ

침이 넘어가네요 ^^

하나 드리고 싶네요^^

좋아하는 일을 하는것만큼 행복한게 있을까요. 마카롱의 고운빛갈에서 아이의 큰꿈이 엿보입니다~

좋아하니까 다행이긴 합니다
엄마라 걱정이 앞서요 ㅠ

따님의 멋진 노력을 응원합니다. 마카롱 하나만 주세여 ㅎㅎㅎ

열개 드리고 싶지 말입니다 ㅎㅎ

정말 맛있겠어요.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먹어본 사람으로서 ... 맛있었습니다^^

꿈이란 가슴뛰게 하는일같아요
꿈을 응원해주시는것으로도 많은 힘이될거에요^^

네 옆에서 많이 응원 할께요
감사합니다^^

와~ 직접 만든 마카롱이라니

요즘 요리에 재미 붙이다 보니 아들이랑 직접 만들기 도전 해보고 싶네요.

그리고 따님 정말 이뿌세요. 저도 이렇게 이뿐 딸 한명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드님과 요리라니
정말 좋은 아빠시걸요
이쁜딸이 없으시다니 ... ㅎㅎ

왠지 만약 둘째가 생긴다면 아들 쌍둥이가 생길 것 같아요 ㅎㅎ

마카롱이 실패율이 높은 빵이였군요

네 그렇다고 해요~^^

따님의 꿈을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 합니다^^

마카롱 만들기 정말 어려운데 너무 근사하게 만들어내셨네요!!~
따님이 정말 솜씨가 좋으신것 같아요!!!~ ^^

열심히 만들었지만 아직 부족한건이 많을듯 합니다
이쁘게 봐주시니 감사드려요^^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하는것 같아 보기 좋은데요^^
세상에 안힘든 일은 없지만... 하고싶은 일을 하는것 만큼 좋은 일도 없을듯.... 아주 맛나 보여요! ㅎㅎ 하나만 주세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서 다행이긴 합니다
20개 드리고 싶어요^^

급제안 :
마카롱 스달로 판매하시면 안될까요?
아이들 주면 좋을꺼 같아서요.

와우 그것도 좋겠습니다
딸 아이에게 제안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와!!!마카롱 너무 이쁩니다 맛있겠어요 ㅎㅎ

마카롱 진짜 맛난과자랍니다^^

마카롱 너무 예쁘네요 ㅎ
글 잘봤습니다!!
보팅하고 가요~~!!

이쁘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보팅하러 갈께유~

마카롱~ 하는 노래도 있더군요.

꽤 오래전부터 마카롱이 인기지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더군요.
솜씨가 있나 봅니다.

ㅎㅎ 솜씨가 없어 고민인데
열심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따님이 너무 이쁘세요~! 이쁜사람이 만든만큼 마카롱도 색깔도 너무 곱고 이쁘네요. 마카롱 정말 만들기 힘들어요. 머랭치는것도, 굽는것도 신경 정말 많이 써야 바삭하면서도 쫀쫀한 마카롱이 되거든요. 사진으로 봤을땐 너무 이쁘네요. 맛도 훌륭할것 같아요 ^^ 꿈을 위해 도전하는 따님 정말 많이 응원한다고 전해주세요 :)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은 한참 부족할거예요
제가 먹어보면 맛나긴 하지만요~^^

마카롱 이쁘게 잘 만들었는데요...^^
사먹을땐 그저.. 쉬운데 만드는건 항상 힘들죵......ㅍ

모든게 글치요^^

와....마카롱 저 잘먹을수 있는데...ㅎㅎ
만드는건 처음봤는데 재밌을것 같아요!

만드는것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잼나지요^^

이리 큰딸이 있으신가요?
마카롱 색이 참 곱네요
아이가 좋아서 하는일이면 옆에서 응원해줘야줘
엄마니까~~

네 열심히 응원 해야죠~!

저게 만든거라구요? 어머나 세상에~~~
금손이시네요~ 따님도 글쿠..!

네 그러네요
감사합니다^^

마카롱>_</ 아까워서 못 먹을것 같아요
넘 귀욤 귀욤하네요 ㅋ,,ㅋ

ㅎㅎ 이뻐서 더 맛나지요^^

마카롱이 그래서 비싼거였군요?!

크기별로 아기자기해서 귀엽네요ㅎㅎ 꿈대로, 원하는대로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그러게요
생개보다 비싸잖아요^^

엄청난 재능인데요~~~~
따님의 꿈을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마카롱이 재료값보다 손이 많이 가서 비싸군요. 앞으론 비싸다고 불평하면 안되겠어요. 아이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

글게요
더 싸면 좋겠지만 안그러네요^^

와... 마카롱 비주얼이.. 진짜 끝내주네요.. 한 입 베어물고 싶어요

네 넘 이쁘지요

아직 어린 제 딸들의 장래를 생각해 보게 됩니다.
저는 공부외에는 재능이 없어서 지금까지 공부만 하면서 살아왔는데 저희 딸들은 어떤 재능을 가지고 있을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키워줘야할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하길 바라지만 좋아하는 것이 잘 되지 않을 때, 혹은 그것을 찾기 힘들 때 어떤 조언을 해줘야 할지 등의 생각을 글을 보면서 하게 되네요~
작은 따님의 꿈이 높이, 멀리 펼쳐지길 바래봅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더 노력하는 엄마가 되어야 겠습니다

마카롱 색이 왜 이쁜가 했더니 따님을 닮았군요! 열심히 하는 따님 보시면 대견하시겠어요. 밥 안 먹어도 배부르고 막 ㅋㅋㅋ

ㅎㅎ감사합니다
이쁘게 봐주셔서~~^^

커피점에서 먹어본 마카롱 맛있드라고요.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드라고요.
따님의 실력이 대단하네요


비싸고 맛있고 그러지요~^^

와..마카롱을 만드는분이 또 계셨군요. 따님이 정말 대단하세요~스달로 팔아주신다면 저도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근데 딸이 물어보니
배달중에 품질이 떨어진다고 안된데요^^

와 이걸 따님이 직접 만들었다니 대단하네요
황금손을 가지고 태어나신듯
따님 덕에 나중에 호강하실것 같습니다^^

ㅎㅎㅎ
호강좀 해볼까요
감사합니다~^^

마카롱이 언제부터인가 인기가 엄청 좋은거같더라구요
근데 시상에나~ 마카롱을 직접 만들고 솜씨가 좋군요ㅎ

마카롱 만들기 어렵다던대 대단해요~ ^^

에엥 맛있겠어요~ㅠ.ㅠ
마카롱이 만들기 엄청 힘들다고 하던데 따님이 솜씨가 좋으시네요^^

마카롱 손도 많이가고 손도 많이가는 제과인데 너무 이쁘게 잘만들었네요. 열심히하는 딸이 참 대견해보여요 ^^ 화이팅입니다

마카롱 엄청 맛있어보입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따님 응원합니다. 꼭 성공하실거에요 새벽 출근길 내꿈을 펼쳐라 들으며 가야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꿈을 꾸고 그것을 향해 달려가고있다는것만으로 굉장히 크거라고 생각해요.. 여전히 자신의 꿈이 뭔지 난 꿈이 없어라고 말하는 아이들이 많아요..
마카롱 어렵다던데.. 잘만들어졌는걸요^^?

마지막 사진 따님 이신가요?
곱디 고운 손으로 예쁜 꽃다발 잡은 손에 눈이 가네요.
마카롱이 비싼이유가 있었군요!!

저도 오늘 꿈꾸는 하루가 되길 바라봅니다~^^

우와.. 마카롱 만들기 진짜 진짜 어렵다고 하던데..
말씀처럼 실패 확률이 엄청 높다고..
지렇게 노력하시면 앞으로 더 잘 하실 것 같습니다! : )

와 마카롱😍👍 훌륭한 파티시에 되실 것 같네요 ㅎㅎ
요새 특히 여성분들은 이런 예쁜 디저트
못사서 안달이지요!

제 댓글을 꼭 따님에게 보여주세요^^

마카롱이 삐에도 잘나오고, 뚜껑도 매끄럽고, 아래를 보니 뻥카도 안된 거 같아요.
실기 시험에서 마카롱 나오면 10에서 20프로만 합격한다고 하는데, 이 정도 나오면 백퍼 합격이겠어요.
같은 제과제빵인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