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 분석 투자를 위한 차트사이트 소개 및 제 세팅법입니다.

in #kr7 years ago

기술적 분석 투자를 위한 차트사이트 소개 및 제 세팅법입니다.
이 게시물은 이어지는 글 입니다. 이전 게시물 내용과 연관이 있으니 이전 글을 먼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 게시글:
가상화폐 투자하기 전 올바른 투자방법은?
가상화폐 투자하기 전 먼저 짚고 넘어가야 될 부분은?

기술적 분석 투자를 위한 차트 보는 사이트 및 제가 사용하는 세팅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코인투자를 하시면서 주식과 같은 거래를 해보신분들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차트에 많은 부족함을 느끼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정말 기본적인 지표만 있는 수준의 차트라 기술적인 분석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도 그랬었구요.
차트사이트 소개나 정보가 많이 소개가 안된거 같아서 이번에 한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차트사이트를 둘러보았지만 눈에 들어온 곳은 딱 두 곳 정도인거 같습니다.

1. 코인원 PRO차트 https://coinone.co.kr/chart

국내 거래소 코인원의 차트 서비스인데 꽤나 잘 만들었고 눈에 확들어오게 잘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라이트한 느낌으로 보기편하게 차트를 보시려면 코인원차트를 보시는것도 괜찮아보입니다.
지표도 왠만한건 있을건 다있네요. 다만 단점은 해당 거래소에서 상장된 종목에 한해서 제공한다는점.(BTC,ETH,ETC)
또, 페이지를 리프래시하면 따로 설정한 지표값이 초기화되는게 아쉽네요.
지표 설정도 제가 원하는 세팅이 안나오는것도 한몫하구요.
국내 거래소의 차트로는 수준급의 차트라는것. 한눈에 확들어오는 인터페이스는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2.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

아무래도 이쪽이 메인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입니다.
코인거래뿐만아니라 모든 종목을 지원하는 아주 강력한 웹 차트. 감히 끝판왕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에 한국어도 지원이 되다 보니 영어에 생소하신분들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덜하실거라 보입니다. 본인이 세팅한 차트 설정값도 저장이 되고 모든 지표를 제공합니다.
다만 단점은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지불을 해야된다는 점. 10가지 이하의 지표로만 세팅을 해야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몇가지 때문에 유료로 사용합니다만 꼭 유료로 사용할필요도 없습니다. 무료로도 충분합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차트입니다.


간단하게 사용법을 알려드리자면

왼쪽 상단에 있는 바를 중심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번은 종목입니다. 폴로닉스(Poloniex) 관련 종목을 검색하실땐 아래와 같이 종목명BTC (예:XMRBTC) 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현금 같은 경우엔 기축통화를 반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예:BTCKRW)
비트렉스(Bittrex)의 종목은 아직 지원이 안되어 전체적인 알트코인을 볼 수 없는게 아쉽네요.

2번은 다들 아시다시피 분봉 시봉 일봉 주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번은 차트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번 지표인데요. 여기서 여러가지 보조지표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지표들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우선 지표에 기본이 되는 Moving Average(이동 평균선)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본인이 설정할 값과 입맛에 맞게 색깔 지표 종류들을 설정할 수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지표와 설정값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간단한 해설
MA는 Moving Average(이동평균)
lchimoku(일목균형)
볼륨(voulum)은 거래량
BB(Bollinger Bands) 볼린저 밴드
MACD 이동평균수렴 확산지수
RSI 상대강도지수

 

이외 제가 더 사용하는 지표들이 있지만 무료버전은 더이상 지표추가가 안되기 때문에 이정도만 되어도 기본적인 분석에 도움이 될것이라고 봅니다. 본인이 분석에 주로 사용하는 지표들을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이정도면 영점잡힌 총이 완성됬습니다. 이제 쏘는 방법을 공부하시면 트레이딩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문에 게시된 모든 이미지는 pixabay에서 제공된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출처 안 밝혀도 됨" 이미지로 게시하였습니다.

본 게시글은 땡글 커뮤니티에도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ddengle.com/bitcointrading/1499313

Sort:  

와우 좋네요 트레이딩뷰 한 번 이용해보아야겠습니다 ㅎ

네, 저도 계속 애용하고 있습니다ㅎㅎ

이런 고급정보를 공유해 주시다니 감사드립니다~^^
자주 보고 싶어서 리스팀합니다. 혹시 리스팀한다고 알리지 않고 리스팀하면 비매너인가요?

아닙니다. 리스팀 리트윗 이런것들 모두 개인의 자유이죠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사이트네요^^

잘 보고 갑니다! 혹시 트레이딩 뷰 지표 세팅중에 파란색 물결은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트뷰 관리자 ehaerim 입니다 .어떤 지표인지 이름 적어주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아무 기술적 분석없이 들여다보니 뭐가뭔지 감만 믿고하려니 어렵더라구요.. 내일부터 공부좀 해야겠어요~ ㅎㅎ

코인코리아님을 제가 팔로우 하고 있지 않다는걸 이제야 알았네요!
차트분석 좀 할려고 검색하다 찾아왔습니다. 역시 코인코리아님은 한국 코인계의 대통령이십니다. 잘보고 갑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설명 감사합니다 ^^

찾고 있던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일목균형표와 볼린처밴드 이평선 모두를 사용하시는군요 대단하십니다.
저는 이병선 두개만보는 편인에 이평선을 볼 때 1분 3분 5분 30분 1시간 6시간 일봉 주봉 월봉을 모두 한 시점에서 보고 매매를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