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셀프인테리어 도전기 (feat. injoy)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정말로 노가다를 뛴 @jungmal입니다.

제 인생영화는 ‘노트북’ 이라는 영화인데요. 영화에서 주인공이 멋지게 집을 꾸미는 장면이 나온답니다. 그래서 막연하게 집을 짓고 꾸미는것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만의 집을 꾸민다는건 정말 멋지니까요.

set_the_notebook_9_140625.jpg

영화 노트북 中, 오묘한 표정을 짓고있는 주인공.

마침 사촌형인 @injoy님이 집 인테리어를 할 기회를 얻어 로망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답니다. 지지난 주말과 지난 주말 이렇게 장장 4일을 불태웠네요! 그렇게 불태웠지만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았답니다.

그 이유인 즉슨!

※앞으로 나올 사진들은 혐오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00.jpg

집 상태가 요로코롬, 많이 심각했기 때문이지요. 다시봐도 정말 안타까운(혹은 충격적인) 상태입니다... 누수 공사 및 곰팡이 제거를 위한 벽지제거가 우선이였습니다.

01.jpg

확대해서 보니까 더 충격적이네요... 특히 고생한부분인데요. 누수 + 장롱이 있던 자리 라는 환상의 조합으로 이런 끔찍한 혼종(?)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저희는 이 벽에 통곡의 벽 이라는 별명을 붙여주었답니다.

02.jpg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은다는 말이 있지만,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선 좋은 장비를 구하는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스크래퍼를 사용해봤지만 최고의 장비는 커터칼을 갈아낄 수 있는 스크래퍼였습니다. 이 정보만 얻어가셔도 큰 수확이 아닐까 싶습니다 :)

  • 넓은 부위는 분무기로 벽지에 물을 뿌려 야들야들하게 만들고, 스크래퍼로 긁어내면 됩니다! (@golbang 님의 글에서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 자잘하게 남은 부위는 철수세미로 문질러주면 아주 깔끔해집니다.

저는 스크래퍼로 긁어내고, @injoy님은 스크래퍼로 긁어내기 힘든 부위를 수세미로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분업을 했는데요.

스크래퍼 사용팁을 드리자면, 체중을 실어서 긁어내는 방식이 가장 수월했습니다. 그리고 팔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다리를 같이 이용하는게 훨씬 수월했는데, 이 부분은 혹시 하게되신다면 자연스럽게 채득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 팔만 움직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조금 더 요령을 찾아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수세미 꿀팁은 힘줘서 문지르지 말고 힘을 살짝 뺀 상태에서 여러번 문지르는게 훨씬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injoy님 왈)

그렇게 열심히 노력한 결과!


03.jpg

오른쪽 사진이 다시 태어난 통곡의 벽 입니다. 정말 환골탈태 아닌가요? 이제 벽지를 긁어내었으니, 아름답게 치장할 일만 남았습니다 :D

앞으로 점점 아름다워질 @injoy님의 집을 기대해주세요 !

Sort:  

이번주에 못뵈서 아쉽군요 ㅋㅋㅋㅋㅋㅋ 바닥 샌딩할 생각입니다....폼페이 화산 각이에요..

샌딩이라니... 건너선 안될 강을 건너는 느낌입니다 ㅋㅋㅋ...

큰일 하시네요. 새롭게 변할 집을 기대하겠습니다

골방님 글 덕분에 작업이 한결 수월해졌답니다 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글올리시는군요 ㅎㅎ 요즘 안보여서 걱정했습니다 힘든 일도 경험하는걸 보니 친구로서 뿌듯하군요^^ 잘마무리하라는 의미에서 응원하고갑니다 ㅎㅎ @injoy님 팔로우하고 완성되면 축하드리러 방문하겠습니다^^

완성 되기전에 같이 방문해서 일을 돕는건 어떨지요:D
요즘 이런 저런 핑계로 활동이 뜸했지만, 다시 화이팅 해보려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짜장면만 사주신다면 ㅎㅎ 부르면 가겠습니다

오 ㅋㅋㅋ 기대됩니다!!

조금씩 발전해나갈 집! 기대해주세요!

긁어 내는 것만으로 이렇게 달라질 수가 있군요 ㅎㅎ 다음 편도 기대해 봅니다.

처음엔 한숨만 나왔는데, 긁고 또 긁다보니 어느새 방 하나를 긁어냈더라구요...ㅎㅎ
다음편에서 또 뵙겠습니다 :D

허걱.... 장난 아니네요.. 저 곰팡이 다 제거하고 깨끗하게 할려면.... 수고좀 많이 하실듯 하네요

첫날엔 몸살이 났었답니다 ㅠㅠ
다시 생기지않게 누수공사 꼭 하려구요 :)

통곡의 벽은 기묘한 공포영화(?) 같았는데 작업한 이후에는 말끔히 해결되어서 다행이네요 .. 시간 많이 걸리셨을 것 같습니다 ㅠㅠ

처음 방에 들어갔을때 울고싶다는 감정을 느꼈습니다 ㅠㅠ 그래도 해결하고나니 뿌듯하네요! 다음부터 벽지제거는 전문가에게 맡기는걸루 하려구요 하하...

어머나!!! 곰팡이 제거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겠어요.
인조이님 집이라니 엄청 반갑네요 ^^

곰팡이퇴치의 길은 멀고도 험했습니다 ㅎㅎ
인조이님의 러브하우스 기대해주세요(?)

저도 집은 셀프인테리어한 아낙으로 기대감뿜뿜입니다

셀프인테리어 하셨군요! 미루님이 올리신 글 찬찬히 읽어보며 팁들을 배워야겠습니다 :)

셀프인테리어가 쉬운게 아닌데 고생이 많으시네요!~^^

힘들지만 완성하고나서의 뿌듯함을 믿고 달리는중이랍니다 ㅎㅎ

멋집니다. 이렇게 작업을 하시다니,
저라면 엄두도 못내지 않았을까 싶네요...
멋진 After 모습 기대해 보겠습니다. ^^

저도 엄두가 안났지만, 인조이님과 둘이 함께해서 가능했던것 같아요 :D 기대 많이많이 해주세요!

스크래퍼를 잘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주 귀한 요령입니다. ㅎㅎ ++ (나중에 잘 써먹어야지.. ㅎ)

나흘간 온몸으로 터득한 노하우랍니다 ㅎㅎ
뭔가 그림설명을 더 추가하고싶었는데, 사진을 못찍어서 아쉽습니다 ㅜㅜ

재밌는 작업이네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