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 ICO 는 진행중.., 스팀잇 피라미들의 반란

in #kr7 years ago (edited)

간밤에 많은 일이 있었다. Status 의 ICO와 스팀잇의 하드포크가 있었는데 서로 다른의미에서 큰 충격이였다. 스팀잇의 하드포크로선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것처럼 보상이 굉장히 높아졌다. 원래 풀보팅을하면 0.05달러 정도 늘어나던 보상이 1.5달러로 늘어났다. 고래가 된다면 이런 느낌이겠거니 생각하며 보팅을 하니 보팅파워가 빠르게 줄어들었다. 어제 오늘은 사람들이 고래가 된 느낌에 마음껏 보팅을 하지만 몇일이 지난후 어떤식으로 보팅을 해야 옳은 방법인지의 판단이 내려지면 지금보다는 보상이 줄어들 수 있다. 하지만 하드포크전에 비하면 다들 만족할만할 수준의 보상이 분배될 것 같다. 또한 지금의 선형 보상에서 kr 커뮤니티는 이익을 보는 집단이라고 생각한다. 대부분이 Minnows 또는 Dolphins 이기 때문이다. 이런면에서 이번 하드포크는 긍정적인것 같다.

6.jpg

하드포크 19가 적응이 될 때까지 스팀의 가격과 스팀달러의 가격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나 스팀이 스팀달러보다 더 안전할 수 있다. 이전보다 큰 보상을 받는 탓에 스팀달러는 매도하려는 시도가 많을것같은 반면에 이제 본인이 포스팅할때 꽤 많은 자기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팀은 매수하려는 시도가 더 많을것 같다. 반면 스팀의 가격이 오른것은 아니기 때문에 매도하려는 움직임은 크지는 않을 수 있다. 이러한 탓에 스팀달러는 스팀으로 계속해서 변환할 계획이다.

또한 어젯밤 스팀잇 뿐만아니라 Status도 적지않은 충격을 주었는데 엄청난 트랜잭션 때문이다.

KakaoTalk_20170620_164003287.png

엄청나게 많은 트랜잭션때문인지 현재 이더를 전송할 때 바로 트랜잭션이 잡히지 않는다. 몇번이고 시도해야 트랜잭션에 성공하는중이다. 이로 인해 현재 거래소로 이더를 보내는것에도 문제가 있다. 아무튼 이런 많은 트랜잭션 때문인지 Status는 아직 진행중이다.

https://etherscan.io/token/StatusNetwork 에 가면,
현재
7.jpg

2,645,619,489 SNT 토큰이 분배되었다. 30만이더가 최대로 받으니 3,000,000,000 가 분배되어야 끝이난다. 마이이더월렛에서 종료되었다는 문구는 무시해도 된다. 하지만 문제는 트랜잭션이 쉽게 만들어지지않아 계속해서 전송을 시도해야한다. 가스리밋을 계속 변경하면서 전송을 하여도되고 이더갯수를 변경하면서 전송을 계속해서 하면된다. 개인적으로는 한 천번 가까이 전송시도를 한 끝에 4번정도 성공했다. 가스리밋은 20만, 50 gwei로 맞춰서 보냈다. ICO가 점점 너무나 많은 양의 이더를 받으려 하고 ICO 마다 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리는것은 조금 우려할만하니 잘 판단 하신후에 참가하시고 성투했으면 한다. 많은 분들이 빨리보셨으면해서 최대한 적게 써야겠다.

Sort:  

잘 읽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읽고 갑니다.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전 참여를 못했습니다만 하시는 분들 보면 참 고생들 많으시더라구요~^^
모든일의 성패는 정보인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글은 하루 아침에 쉽게 써지는게 아님을 알기에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들어가기 쉽지않은 코인이었던것 같습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매번 글을 알기쉽게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다행입니다 ㅎㅎ 저야말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 저기 위에 다른코인들과 비교한 그래프는 어디서 볼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도 받은 파일이라 죄송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한 수백 번 해서 두 번 들어갔는데요. 동적 상한이 피라미가 들어가기에 지대로 잘 작동한 것 같아서 좋지만, 너무 많은 트랜잭션을 발생 시켜서 지금 이더리움 시스템은 거의 박살이 난 것 같습니다. 한국 프리미엄도 기현상이 일어나고 있는데 이더리움 16% 비트코인 10%입니다. 이 때 까지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나는 적은 처음 보는데 아마 이더리움 전송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막연히 추측 해 봅니다.

저는 한 백번은 한거 같은데. 실패해도 수수료만 나가는것이 맞나요?
수수료가 상당히 나가는데요

실패하면 아예 취소되서 수수료도 나가지 않습니다.

실패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아예 트랜잭션이 발생 하지 않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안 나가구요. 트랜잭션이 발생 했는데 동적 상한에 부딪혀서 입금이 안되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나갑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etherscan에 아예 기록이 남지 않구요, 후자의 경우에는 기록이 남고 좌측에 빨간색으로 에러 표시가 나옵니다. 아마 수수료가 0.01 이더 가량 정도 나갈 텐데요. 제 경험상 GAS 는 200,000 gas price 는 50 으로 해서 하다보면 언제가는 됩니다. 너무 개스를 높게 잡지 마세요.

그렇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는 트랜잭션이 계속 발생했습니다. 그럼 gas price를 잘못잡아서 그런건가보군요.
잘못해서 가스비만 잔뜩 써버렸네요. ㅜㅜ

쉽게 말해서 문이 닫혔을 때가 있고 열렸을 때가 있는데 문이 닫혔을 때 너무 많이 시도 하신 것 같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문이 언제 열릴지 모르니까 가스를 많이 쓰시기 보다는 가스는 200,000 정도만 하시고 대신에 시도 횟수를 높이셔서 문이 열렸을 때 들어갈 확률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가스를 많이 쓰면 빨리가는 장점이 있지만 현 상황은 선착순이 아니라 문이 열렸을 때 운 좋게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가스를 많이 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ICO가 끝나기전에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네 최근 프리미엄이 다시 끼기 시작했습니다. 프리미엄이 꺼지기전에는 50%까지 간적도 있었던 프리미엄이라서 예측하기가 너무 힘든것 같습니다. 이유도 찾기가 힘들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kanghamin 님의 글을 통해트랜젝션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니 어제의 답답함이 조금은 수그러들긴 합니다만, 여전히 찜찜함은 남습니다. 시간되실때 제 질문에 대한 코멘트도 해주실 수 있을까요?
https://steemit.com/kr-qna/@billroth/kr-qna-status-ico

제가 답글 달고있었을때 답글 주셨군요 ㅎㅎ 통한것 같습니다. 이더는 DAPP들 때문이라도 PoS부터가 시작인것 같습니다. 샤딩까지 가야 정말 정식버젼일테구요. 아직 2년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네 동시간대에 글 작성한것 같더라구요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

잘봤습니다! 근데 좀 무섭군요-_-;

최근 ICO의 콧대가 높아져만 가는것 같습니다. 또 그만큼 모집을 성공 하고 있구요.. Status가 상장후 가격이 또 오른다면 이 현상이 지속 될것 같습니다.

강하민님말씀대로 다시 시도해보려고 하는데요
Unable to locate Transaction entry
라고 나오는데 이런경우 트랜젝션이 형성되지 않은것인가요
혹시 계속 시도해보다가 추후 이전것까지 소급되어 이더가 나가는거 아닌지 걱정이 되어서요

메타마스크로 하시나요? 메타마스크로는 성공하기가 힘들더라구요. 마이이더월렛은 Unable to locate Transaction entry 도 형성되지 않고 여러번 계속보내면 한번만 성공되더라구요. 20번정도 시도하신후에 이더스캔에서 확인하시고 다시 시도하시고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메타마스크로 하지 않고 마이이더월렛으로 했습니다.
현재 pending중이라고 나오는데 그냥 기다려야 하는지, 아니면 추가로 다시 시도해봐야하는지 모르겠네요

어제 이더 채굴보상이 늘어날 이유가 여기에 있었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밤에실패하고 시무룩했는데 방금 50개스로 성공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성투하세요 !

잘 읽었습니다. 자고 일어나니 변해있는 가격에 놀랐고 좋은것도 있지만 또 두려운것도 사실입니다 :) 잘되길 희망해 봅니다 ^^

지금은 즐길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예없는 보트파워는 부담이 전혀없지만 성장한다면 어떤글을 기준을 갖고 보팅하느냐 고민도 필요하겠군요
얼른 그시절이왓느면 ^^;;

생각보다 빨리오지 않을까요? :)

잘 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랜젝션 히스토리가면 펜딩중이라고 나오는데 이건 안될가능성이 높나요

그건 아무도 모릅니다. 성공하면 금액이 빠져나가고 실패하면 수수료만 빠질 것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pending 을 신경쓰지 마시고 계속 트랜잭션을 만드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0이더를 펀딩하고 싶으면 지갑에 10.5 (수수료 여분을 포함) 정도 널어두시고 계속 10이더 만큼 트랜잭션을 만드세요. 완전 똑같은 트랜잭션은 못 만들기 때문에 Gas를 200,000 / 200,001/ 200,002 뭐 이런식으로 한 자리씩만 바꾸시면서 계속 10이더를 전송하시다 보면 언제가는 들어가실 것입니다. 가스 비는 50보다 높이시면 안 되시구요.

아 그렇군요 답변감사드립니다.

@beajinsu 님이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늘 구독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옮기신건가봐요.

여기서 주로 글을 쓰구요. 비트코인와 이더관련해서는 같이 올리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글 정말 잘 보고있습니다

하민님 덕분에 뒤늦게라도 14개 트랜잭션성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첫 ICO참가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이 댓글이 스팀에서 처음 남기는 댓글이네요~^^

축하드립니다 ! 성투하시길 빌겠습니다 ㅎㅎ

스팀 하포정보에 다시 또 정보를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빠르게 알려드려야할것같아서 급하게 썼더니 글이 너무 부족한것 같습니다 ㅜ 좋은 밤 되세요 :)

kr-ico테그를 다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보실것 같습니다

태그 추가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전 어제 status ico 기다리다 그냥 맘접고 편하게 봤습니다.
역시나 대박난거 같더군요, 축하합니다.

이더대비 수익률로 따지면 또 이더한테 밀릴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남은것이 더 나은 선택이길 바라겠습니다

마이이더월릿에서 종료되었다는 허위사실을 보고도 저도 공식채널 통해 확인하고 결국 성공했습니다. 저도 빠르게 포스팅했는데 다들 잘 못믿으시더라구요. 같이 들어가셨으니 앞으로 status 같이 공부많이 해보아요.

네 그것은 초반부터 나오던것이라.. 종종 Status에대한 정보를 올리겠습니다 ! 같이 공부해요

이번에 처음으로 ico 참여했었는데 많이 배웟네요.. 왜 이렇게 안되나 했었는데 이글을 보니 바로 이해가 되네요 . 잘 읽고 갑니다.. 자주 들러겠습니다 ^^

반갑습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

산에입니다. 포기했었는데 글올리고 30분만에 봤습니다.
덕분에 성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독성있는 글 기다려집니다.ㅎㅎ

다행입니다 ㅎㅎ 좋은 투자였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이더리움 트랜젝션 문제가 크더군요 ㅠㅠ

PoW방식에선 계속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정말 미쳤네요.... ICO.. 두려워집니다. 좋은글 감사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안녕하세요 강하민님의 글들을 보고 암호화화폐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하고 저도 status 의 가능성을 보고 ICO 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다른곳에서 보면 status ICO 에 가능성보다는 상장후
시세차익을 보고 참여하신 분들이 정말 많이 보이는데
혹시 강하민님 개인적으로는 상장후에 바로 정리하시는지
아니면 가능성을 보고 계속 가지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의견을 한번 들어보고 싶습니다^^

Status는 계속 가지고 갈 계획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잘 지내셨는지요 ~ 덕분에 status ico는 잘 참여했습니다 . 최근 이더리움의 문제에 대한 얘기가 나와서 질문 드립니다.. 이더가 빠져나가지 않는다면 트랜잭션이 생기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번 status ico 참여후 이더가 증발했다 빠져나갔는데 트랜잭션이 없다 이런얘기들만 있지 정작 스크린샷으로 사람들이 당했다는것을 보여주거나 인증하는 사진은 한장도 찾지 못했는데요. 매집을
위한 이더리움 공포심 유발을 하기 위한것일까요 status 노이즈마케팅일까요 아니면 정말 사실일까요 제 주변에는 지갑에서 ico 참여후 이더가 사라졌다는 사람은 한명도 본적이 없어서 여쭤봅니다 . 글이 길어 죄송합니다..^^

잠시 없어졌다가 지금은 다시 들어왔을겁니다. 일명 mempool 에 트랜잭션에 갔다가 마이너들에게 뽑히지 않은 트랜잭션이 잠시 없어진것처럼 보인것 같습니다. 마이이더월렛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나중에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