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탕 좋아하세요? (을지로 동원집)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angsukin 입니다.

우리에게 평범하지만 맛있는 음식 중 하나가 감자탕입니다. 체인점마다 또는 지역에 따라 고기의 맛이, 국물의 맛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지만 왠만하면 맛있는 음식 중 하나이지요.

어제는 업무를 마치고 동인천 인근 시장에서 감자탕을 먹었습니다. 국물이 빨갛고 기름진게 중국 출장 때 먹었던 감자탕과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그러면서 최근에 먹었던 감자탕 중 어디가 맛있었는지 함께 먹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 중 단연 추천했던 집이 을지로에 있는 동원집입니다. 작년에 프로젝트를 하면서 점심, 저녁에 자주 갔던 곳인데요. 골목골목을 걸어 찾기 힘들고 또 가게는 허름한 편입니다. 3층 건물이에요. 그리고 메뉴는 감자탕이 아니라 감자국입니다. 사진에 보는 것처럼 감자가 엄청 큰 편인고 양도 많습니다. 다만 우거지가 없어 보통의 감자탕이랑 조금 다른 느낌일 수도 있겠네요.

ttt.jpg

맛은 다른 체인점 감자탕 집과 확연히 다릅니다. 뭔가 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라고 할까요. 고기도 냄새가 없고 또 크고 부드럽습니다. 비닐 장갑을 주니 편하게 먹을 수 있구요. 을지로나 종로에 일하시는 분들은 점심이나 저녁시간에 한번쯤 가보면 어떨까 싶어요.

ehddnjswlq.png
상호명 : 동원집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11길 22
영업시간 : 매일 07:00 - 22:00(일요일 휴무)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서울 갈 일 있으면 꼭 먹어봐야겠네요:)

네 좋아하시면 한번 가서 드셔보세요
줄서서 기다릴수도 있으니 붐비는 식사시간은 좀 피하시면 좋을거에요 ^^

안녕하세요!!
뼈다귀 이기도 하네요!! ㅎㅎ
종종 근처 가긴하는데 다음번에 근처에서 밥을때!! 먹어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뼈다귀가 큽니다~
한번 가서 드셔보세요^^

골목으로 찾아들어간다고 하면 당연히 맛집이지요!
양도 푸짐해보이네요 ㅎㅎ

네 가격도 싸고 양도 많아요 ㅎㅎ
사람이 많고 자리가 좀 좁은것만빼면요

어머 저 감자탕 엄청 사랑합니다 !!!!!
근데 미국에선 감자탕 찾기가 넘 힘드네요ㅜ

해외에 있으면 한식을 맘대로 먹을수 없는게 힘든 일인 것 같아요 ㅜ

숨겨진 맛집인 것 같아요. 양도 푸짐하고 살도 많아 보이네요 ㅎ

숨겨진 맛집인줄 알았더니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지인이 ㅎㅎ
살이 많아서 정말 배불러요

집에서 을지로 엄청 가깝고 신랑이 감자탕 엄청 좋아하는데 꼭 가봐야겠어요ㅎㅎ보팅 하고 가요^^

집이 가깝고 좋아하시면 추천이에요 ㅎㅎ
사람 붐비는 점심, 저녁 식사 시간은 피하거나 좀 일찍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종로 지날때 함 들려야겠어요~

네 한번 가보세요 추천합니다^^

우와... 감자국. 뼈해장국에 진짜 감자가 들어있는 비쥬얼은 처음 보네요!!!
맛있어 보여요!!! :) 일요일 점심에 침 흘리고 가네요 :)

일반적인 체인점 감자탕집과는 맛이 확연하게 달라요
저도 배고프네요 얼른 점심 맛있는걸로 드시길^^

남편이 이거 보면 오늘 감자탕 먹으러가자! 소리가 나올것 같아요~^^
맛난 포스팅 감사합니다~

일욜은 휴일이니 참고하세요 ㅎ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맛있겠네요.
팔로우하고 보팅하고가요

고맙습니다^^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우와~~ 사발에 넘칠 정도로 맘모스틱하고 메머드틱 하군요.

네~ 가격도 7천원일거에요 가성비 참 좋은^^

가격이 안 달려있네요 가격이 무척 궁금합니다 ㅜㅜ

무슨 뼈가 그릇 밖으로 나와있는지...(혜자스럽네요!!)

보니깐 순대국은 6천원, 감자국은 7천원이네요 ㅎㅎ
먹을때 비닐 장갑도 줘요ㅎㅎ

저는 아직 이사와서 감자탕 맛집을 찾지못했어요 ㅠㅠ 감자탕에 밥말아서 김치랑 먹으면 그렇게 맛있는데... 생각해보면 진짜 웬만해서는 맛이 없을수가 없네요 .. ㅎㅎㅎ 맛집은 욕심이였나..

집 근처에 맛집이 있으면 그것도 복인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왠만하면 다 맛있게 먹어서 ㅋㅋ
주말 마무리 잘하시길^^

고놈 맛있게 생겼네요ㅋ

네 맛있습니다. 또 배부르구요 ㅎㅎ

감자탕~ 와이프랑 연애시절 돈이없어 제일 많이 먹던 음식이라 요즘은 잘 쳐다보는데...사진보니 급 땡깁니다 ㅎㅎ

가성비 좋은 음식 중 하나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