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형 남편 요리에 빠지다[부제:남편의 식탁] No.9

in #kr6 years ago (edited)

ED26D1F0-BCEF-4A43-AD8E-34398F8C4D7A.jpeg

안녕하세요~~
영원할거 같던 무더위도 조금 지쳐가는 거 같은데,
어떻게 지내시나요?
이웃님들 포스팅 방문하다보면 참 다양한 피서법을 배웁니다 ^^
이제 더위의 최고봉은 넘은거 같으니 조금만 더 힘내서
즐거운 여름 보내시길 바래요~~~

드디어 A형 남편이 ‘오징어 순대’ 를 다시 했어요! ㅎㅎ
근데 지난번엔 제가 일하느라 남편 혼자 했는데,
아 ~~ 이거 정말 다시는 해달라고 안할라고요...
시간 너무 많이 걸리고 손이 이렇게 많이 가는줄 ㅠ.ㅠ
다른 메뉴는 둘이서 하면 30~ 1시간이면 충분 한데 이거 2시간 정도 걸리네요 ..
혹시 도전 하실분은 참고 하세요...

오늘의 메뉴.......오징어 순대

     재료: 통오징어, 다진 소고기,새송이버섯,당근,대파,두부,양파,당면,

           계란,밀가루

    양념: 소금,다진마늘,참기름, 후추, 깨소금

18F38477-B421-43FC-BD9D-31BED57A7DB8.jpeg

  • 오징어는 겉과 속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줍니다. (깨끗이 씻어야 잡내가 안나요)
    다리는 다져서 속 재료에 같이 넣어도 좋아요.
  • 대파, 당근, 양파.새송이 버섯 오징어 다리(다리는 살짝 데쳐줍니다)
    전부 잘게 썰어주세요.
  • 두부는 물기를 쏙 빼고 ,당면은 불려줍니다.
  • 다진 소고기 포함 모든 재료를 볼에 넣어 줍니다.
  • 다진마늘, 참기름, 깨소금, 후추,소금(양념은 취양껏!) 을넣고
    위생장갑을 끼고 잘 섞어줍니다.
  • 계란과 밀가루를 넣고 밀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다시한번 잘 섞어줍니다.
    *키친타월로 오징어 속 물기를 제거하고 밀가루를 오징어 안쪽에 골고루 뭍여주세요
    (속재료는 8부 정도만 채워주세요! 안그럼 속이 폭파되는 경험을 ㅎㅎ)

32A836B1-8154-475A-8104-9DAA30C0B7B8.jpeg

F6614D8C-CCC2-45D7-B14D-B07EF83B8698.jpeg

  • 꼬치나 요지를 이용해서 입구를 봉해줍니다.
  • 오징어를 찌기전에 오징어 온몸을 찔러줍니다.
    (오징어 순대가 쪄지면서 나오는 수분이 이 구멍으로 빠지면서 단단해 진다고 하네요)
  • 속을 채운 오징어를 김이 오른 찜통에 담고 20분 정도 쪄줍니다.

98A7050C-2B05-4A80-935E-86918BFD9C71.jpeg

AD14506C-C5B8-4EE4-8873-399A4FB6DDCE.jpeg

저흰 두가지 버전으로 했어요.
찜통에 찌고 , 다른 하나는 바질페스토를 발라서 오븐으로 익혀 봤어요.
( 오븐으로 한거는 흠.... 추천 안해요! 찐 오징어가 훠얼씬 맛있습니다!)

6F0CD83F-0C0D-460B-A35B-69D7BAA2C359.jpeg

알맞게 쪄졌으면 한김 식혀야 해요.

4FB2322B-8747-4F5D-BFBE-D674CE370A5D.jpeg

*식혀서 쓸어야 부서지지 않고 잘 썰수 있어요.

532F8852-C5CA-4503-BDF2-B3C1BCF4ECE1.jpeg

식히는 동안 칵테일 준비! 사이드 야채 준비!
오늘의 칵테일은 마이타이! 랍니다
(다크럼2온스+라임쥬스1온스+큐라소1/2온스+심플시럽1/4)
남편은 막 섞어요 ㅋㅋ이거 맞는 건지 누구도 모름, 그래도 맛은 납니다.

7E76D72D-561D-45BE-A768-4DE698031426.jpeg

F635AAB3-FAF5-48BB-BCE2-ACC4EB067C43.jpeg

그리고,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C1CF77E4-2FDD-48A7-83B7-2E9060C88758.jpeg

하다보니 , 속 재료도 각각 취향에 맞게 가감해서 넣으시면 될거 같구요..
오징어 비린내 하나도 없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기실수 있읍니다.
손은 많이 가지만 너무나 만족한 저녁이었어요
다시 해먹어야지🤗🤗

오늘의 서비스,

3B6BDE47-AFD8-48F9-8642-AC2D1BF69EE2.jpeg

잔득 흐렸던 아침 , 조금 움직여서 샌드위치 만들어 먹었어요.
추억의 사라다! 아시는분은 아시죠? ㅎㅎ 사라다!
만들기도 간단하지만 맛도 있어요~~~

여름도 무르익어 갑니다.
지금은 너무 더워서 빨기 지나가주길 바라지만 막상 가을이 오면
또 아쉬워 지겠죠..
남은 여름 알차게 보내기로 해요!

Sort:  

남들은 쉽게 하는 샌드위치를 저는 못합니다 ㅠ
그래서 먹고 싶을 땐 인근빵집을 이용하는데
더구나
오징어순대는
고난위의 요리인데요 하지만
탐납니다^^

그리고 고급스런 분위기까지^^

에공 봄처녀님~~ 정말 원하시면 할수 있어요!
간절함이 있으면 안되는건 없어요^^
칭찬 감사합니다...오징어 순대는 손이 좀 가는데 사라다는 정말 쉬워요
한번 해보시면 깜짝 놀라실거에요.

^_^ 오징어 순대는 정말 맛있어 보이는데 직접 만들어 볼 엄두가 안나네요~ ㅎ 칵테일도 잘 만드시고 정말 능력자분이신데요~

애런님이라면 후다닥 하실거 같아요.
만두 만든다 생각하면 뭐 만두가 좀 더 시간이 걸리긴 해요
전 만두 딱 한번 해보고 그 후론 만두는 사먹는걸로 ㅎㅎ

오징어 순대가 보기에도 너무 이쁘고
맛도 좋은데 엄청 정성이 들어가는 음식이군요. @.@
추억의 사라다, 참 정겹습니다. ㅎㅎ

한국 음식이 대체적으로 정성이 들어가는것 같긴 해오 정성=시간 ㅎㅎ
사라다는 언제나 옳습니다!

저도 오징어순대 제주식으로 배웠는데, 완전 욕심껏 속재료 넣었다가 참변이...ㅠㅠ
제주식은 당면을 안 넣고 찹쌀을 넣더라구요.
별로였어요..ㅜㅜ

오~~ 오징어 순대도 제주식이 따로 있군요...찹쌀이라 .. 맛이 상상이 안가는데..
속 채우는건 욕심 부리다 망하더라구요 ㅎㅎ

어머나.. 오징어 순대를 한다는 생각은 1도 안해봤어요. 티비에서만 봐서 맛있겠다 침흘리고 있었는데 직접하신다니 정말 대단하세요 ! 저도 나중에 용기생기면 케이티님 레시피 따라 도전 해보렵니다 ! ^^

킁.... 옥자님 a형남편 따라하년 망해요 ㅎㅎ군대식이라..
다음번에 옥자님이 정석 오징어 순대를 이웃분들께 소개하시는 걸로!
그래도 맛은 있었어요 ~~~

와 이런걸 직접 만드시다니 대단하시네요
저도 아내를 위해 음식한번 해주고 싶어도 영 요리엔 재능이 없어서^^
시간이 오래걸린만큼 맛도 좋았겠죠

백수다보나 시간 많아요 ㅋㅋㅋ
둘다 먹는걸 좋아해서 이정도 시간 투자야 뭐~~~
단 배고플때 하면 안될듯 해요...
같이 만들어 먹는다는게 재미있어요^^

완성하면 한입이지만 속을 다지고 만들고 손이 많이
갈 것 같아요~!! 오븐에 구운게 왠지 더 맛있을 꺼라
생각했는데 아닌가 봐요~ 촉촉하게 찐게 맛있군요^^
집에서 마시는 컥테일은 내맘대로가 최고지요~!!
추억의 사라다도 예쁜 그릇에 담아내니 호텔 조식이
따로 없네요~저도 앉아서 냠냠 먹고 싶어요^^

한국 음식은 한국 조리법으로 ! ㅋㅋ
제 개취일지 모르나 오렌지님 표현데로 촉촉하게 찌는게 훨 낫더라구요..
천천히 즐겨도 30분 저녁시간인데 그걸위해 2시간을 조리하는게 좀 허무하긴 하더라구요 ㅎㅎ

오우. 오징어 순대. 할마니도 하기 힘들다는 그 순대를 ㅎㅎ 엄청 맛있겠어요.

저도 곧 할머니 쿨럭;; ㅋㅋㅋ 맛있었어요!
힘들진 않은데 이것저것 보조 준비가 좀 많죠...

오징어 회로 먹어도 참 맛있죠.

요지로 봉한 오지어순대 모양이 포겟몬 처럼 참 귀여워요.

ㅎㅎ 포켓몬 홍보 대사로 임명 합니다!
저도 진짜 포켓몬 관심 생긴다니까요 여기는 지금 안보이던데..
제가 모르는 거겠죠~~~

Congratulations @katies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아 그리운 사라다~~~~~
어머님이 자주 해주시는데 갑자기 먹고 싶당~
내일 어머님 집 궈궈? ㅋㅋㅋㅋㅋ
오징어 순대 완전 맛나보인당!
여긴 이번주 내내 비인데 뇩은 안오나?
장마철인가봐~~~~~~ 덕분에 오늘 만보 못 걸음 ㅠㅜ

사라다는 따님이 해서 드셔도 맛 있을거임! 그만큼 취향에 따라서 쉽게 할수 있음요~~
뉴욕은 잔뜩 흐려서 곧 비가올듯 하면서도 안오고 갑자기 어두워 졌다가 다시 개이고 ㅋㅋ
우산 들고 산책나감! 여기는 웬만한 보슬비는 그냥 맞어 이 까이꺼 ㅋㅋ

우산 들고 나갈 보슬비 아님- 퍼붓는 비임~
1초만 나가도 흠뻑 젖는 ㅋㅋㅋㅋㅋ

'A형 남편 요리'를 보면서
요리도 예술이구나, 즐기며 실감하고 있습니다.

흠~~~ 텔로미어님 예술은 맞는거 같은데 저희 남편 그렇게 심각하게 심혈을 기울여서 하지는 않아요
복잡한 레시피를 간단하게 쉽게 하자는 취지라..
저는 원래 재료 하나 빠지면 그거 못했거든요 근데 남편은 잘하더라구요 대충 섞어서..
요리라는게 정해진 룰이 있는건 아닌거 같아요 내 입맛에 맞으면 👍

예술적 영감은 저절로 오지 않아요. 스스로 찾아가는 거지요.
'A형 남편'분 예술적 소질 있네요~ ^^'

추억의 사라다 ㅎㅎ
남은 여름 만끽하시길^^

추억의 사라다 맛있죠! 정말 추억의 맛!
저 날 샌드위치도 추억의 계란물 적셔서 만들었어요 ㅋㅋㅋ 시장앞 포차에서 팔던 맛!

오징어 순대랑 더워 죽갔는데 시야시 잘된 맥주 한캔, 들이 퍼붓고 싶네요!

아직도 덥나요? 이궁 뉴욕은 많이 떨어지긴 했어요 하긴 어제 공원 가서 좀 노는데
야외는 너무 습해서 땀으로 목욕했어요 ㅎㅎ
오징어 순대 딜리버리 보냅니다! 맥주 냉동실 넣어 놓으세욤!

오징어순대 한번도 안 먹어봤는데 정성이 엄청 들어가는 메뉴였군요.
나중에 시간 널널할때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찌고 식혀서 썬다!

네 시간 많고 배 안고플때 ㅎㅎ 도전! 어렵지는 않아요 손이 많이간다 정도..
그래도 시간 투자 한 만큼 맛은 있어요!

플레이팅이 예술이예요
세상에...

감사합니다 그건 제 담당 이에요^^
제가 좋아하는거쥬~~~ 전만큼은 아닌데 이뿌게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오징어순대 대박이네요~!!!
파는것 보다 더 통통하고 맛나보여요^_^

파는건 안먹어 봤어요 ㅎㅎ먹어봤어야 비교가 가능한데 말이죠~~~
저희 오징어가 짧고 통통하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A형인데 한번 솜씨보여줘요겠네요ㅋㅋㅋ
팔로우하고갑니다

오~~~ 또 다른 a형 남편 탄생인가요? 기대할게요!! 요섹남! 요리하는 남자는 옳습니다!

와 진짜 최고 오징어 순대도 진짜 맛깔나보이고, 마이타이도 엄청 맛있어보여요 가니쉬까지 멋드러지게... 정말 최고입니다 +_+ 바로 리스팀~!! 취향저격당했어요 ㅎㅎ

오잉 tk 님 리스팀 감사합니다^^
요즘 매일 칵테일 조금씩 다르게 제조하면서 연습하고 있어요
tk님 따라하고 있죠 ㅋㅋ
일주일에 4번만 칵테일 먹자고 했어요 맛의 차이를 크게 못느끼겠어서 ㅎㅎㅎ
어떨땐 아주 훌륭한 맛이 나오기도 해욤^^

이야... 완전 너무 손재주가... 그런 손재주 너무 탐납니다..

손재주는 ukk 님이 더 좋을실거라 장담 합니다! 거기에 눈썰미까지! 최고!

으 오징어 순대를 집에서 할수 있는게 맞나요? 대박 입니다.
저도해볼까 했는데, 근데 2시간이 걸리는 요리라면 제가 하면 5시간이 걸릴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마이타이가 너무나 먹음직스럽네요.ㅋㅋ

스골님~~~ 5시간 ㅋㅋ 까지는 안걸리겠지만 손 많이 가는거 한번 하시면 영원한 스골님 편 께서 감동하실거 같은데요
ㅎㅎ 한번씩 하는건 일단 그럴듯한걸로!

제가 예전에 떡볶이를 2시간만에 완성한적이 있죠.ㅋㅋㅋㅋㅋ
하지만, 너무 달아서 2개먹고 버려버렸다는 그런 슬픈사연이.ㅋㅋㅋㅋ

대박사건!!

조언 감사합니다.

주말에 사라다 도전 하겠습니다. ^&^

사라다 너무 쉬워서 애게게 이런거였어! 하실거에요 ㅎㅎ

왜 맨날 배고플 때 이 시리즈를 보고 있는 것이죠 전?! ㅠㅠ
밤도 늦었으니 이제 고만 자야겠어요 ㅎ

맨날 안먹으시는거 아니죠?
유키님도 여행 오래 하셔서 요리 노하우가 있으실거 같아요..룰에 얽매이지 않는 요리법!
하나식 풀어 주세요~~~
여름 감기 조심하세요! 유키님!

11시넘었는데 배고파졌어요 어흑
두분 깨볶는냄새가ㅡ서울까지 ㅋㅋㅋㅋㅋ
부럽부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