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비트코인으로 이적한 축구선수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kevindeby입니다.


4일 전, 내년부터 코인(콴토코인)으로 선수 급여를 지급할 예정인 축구팀 지브롤터 유나이티드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선수 연봉을 코인으로 지급하는 축구팀, 지브롤터 유나이티드(Gibraltar Utd.)

football-3249772_640 (1).png

이것이 세계 축구계에서의 최초 블록체인 적용 사례로 보았습니다만, 이미 지난 1월 터키에서는 비트코인을 지불하여 선수를 영입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Akyazı   Google 지도.png

이스탄불의 정동쪽에 위치한 사키르야 주 아크야즈(Akyazi) 지역의 아마추어 축구팀인 하룬우스타스포르(Harunustaspor)는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기 위하여 2500리라(한화 70만원)의 현금과 함께 2000리라(당시 50만원) 가치에 상승하는 비트코인을 지급했다고 합니다.

bitcoin-2643160_1280 (1).jpg

구단주인 할둔 셰이트씨는 구단의 이름과 자신의 조국인 터키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이러한 영입을 했다고 하는데요.

비트코인으로 계약금을 받은 후 크로올루선수 본인 또한 색다른 경험이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당시 0.0524BTC 가 지급되었다네요!)

원문 기사

@kevindeby의 이전 글

축구선수 얼굴이 들어간 지폐 한 장이 7천만원?

[오늘은 무슨 날?] 하늘에서 떨어진 죽음, 수십만명의 시민들이 사망하였다

[오늘은 무슨 날?] 기억하십니까? DMZ 목함지뢰 매설 사건

Sort: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보팅 감사드립니다ㅎㅎ! jjangjjangman 오늘은 그래도 날씨가 좀 나아진 것 같아요!

Excellent article. I learned a lot of interesting and cognitive. I'm screwed up with you, I'll be glad to reciprocal subscription))

Thank you!

Congratulations @kevindeb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오우. 생각보다 몸 값이 높지가 않네요. 아아 아마추어 군요.

작은 도시 아마추어 구단이다보니... 금액이 크지는 않네요

곧 커지겠죠 ㅋㅋㅋ

Congratulations @kevindeb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돈은 얼마 안되지만 재밌네요.

작은 금액이지만 이적료를 비트코인으로 지불한다는 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_+

저도 비트코인으로 연봉받았으면 좋겟네요(물론 계속 우상향 ㅋㅋ)

괄호 속의 내용만 확실하다면 저도....ㅋㅋㅋㅋ +_+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