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는 1조 2000억원의 투자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러분. 참새입니다.

EOS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었음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EOS가 받은 투자금을 앞으로 어떠한 곳에 사용할 것인지, 또한 투자금을 사용함으로써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EOS 개발이 진행될 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OS는 EOS VC (EOS Venture Capital)이라는 벤처 캐피탈 파트너십을 만들어서 $1.1 billion (한화 약 1.2조원)의 여태까지 모은 투자금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벤처 캐티탈이라고 한다면, 투자금을 받아서 기술이나 회사들에 투자하여서 수익을 늘리는 회사들을 말하는데요, EOS VC의 경우는 EOS 기반의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들 (decentralized application; DApp)을 위주로 아이디어를 선별하여서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EOS VC의 멤버 중 하나인 Block.one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과 Galaxy Digital이라는 회사의 조인트 벤처는 무려 $325 million (한화 약 3460억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다양한 EOS 기반의 DApp 기획들을 만나보고 선별하여서 개발에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Galaxy Digital의 CEO인 마이크 노보그랏츠 (Mike Novogratz)는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골드만 삭스, 포트레스 투자 그룹 등에서 오랜 기간 일하고 Galaxy Digital을 차려서 억만장자가 된 투자계의 거물입니다. 예전부터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 화페들에 관심이 많았던 노보그랏츠가 이번 EOS VC에 참여한다는 것은 미국의 월스트릿에서도 가상 화폐를 훨씬 더 많이 주목하게 되고 가상 화폐 시장의 규모가 급속도로 커질 시그널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EOS에 투자하셨던 분들이 EOS가 ICO를 통해서 투자받은 어마어마한 투자금을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 궁금하셨을텐데요, EOS가 EOS VC를 통해서 성공적인 EOS 기반의 DApp들이 많이 탄생하기를 바라고 있고 노력하고 있으며, EOS의 투자금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라 EOS 생.태.계.에 다시 들어오는 형태로 해석할 수 있음으로 EOS생태계에 굉장히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실, 이더리움이 처음 런칭했을 때는 관심있는 모두나 다 이더리움을 활용해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환경이 제공하려는 노력이 있었지만, 성공한 케이스는 많이 없었습니다. 그런 점을 보고 EOS는 보다 영향력있고 미래의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에 가장 알맞은 DApp들을 가장 먼저 걸러서 소개하고 후원함으로써 EOS가 EOS DApp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계획을 짜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혁신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EOS DApp 개발에 도전하는 팀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디어가 선별된 후에 투자까지 받게 되면 성공적으로 DApp을 런칭하고 상용화 시킬 수 있겠죠! 한국 팀이 꼭 한 팀이라도 뽑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ㅎㅎ

Sort:  

한국 EOS DApp인 미스릴 프로젝트도 응원해주세요^^ https://mithrilcoin.io/

응원해들릴게요.

EOS를 받는ICO도 생기는것을 보면 EOS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ㅎㅎ

참새님, 글 잘 읽었습니다. 혹시 EOS 와 위키피디아가 함께 백과사전 플랫폼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도 업데이트가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세계시민이 함께 만드는 위키피디아가 보상체계를 잘 갖춘다면 정말 멋진 생태계가 탄생할것 같다는 제 생각이거든요.

에브리피디아 인가 그건 지금도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https://everipedia.org/wiki/everipedia/
근데 아직 이오스 코인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 듯합니다 에어드랍 언제해줄려나 두근두근

답글 감사합니다. 걸어주신 링크 들어가 봤더니 IQ coin에 대해 여전히 주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제 이해가 맞다면 EOS 와 협력해 그 안에서 토큰을 이용해 에디터들에게 보상을 해 주는 거라고 들었거든요. 근데 참새님이 보시기에 EOS 가 이 사이즈 어마어마한 생태계를 감당할 수 있을거라고 예상하시나요?

EOS가 아직 완벽 단계가 아니이기에 확답은 못드리겠으나, @dddk67 님께서 말씀하신 허들을 넘기위해 EOS 가 탄생한 만큼,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말씀드립니다.

친절한 답글 감사합니다. 저도 기대 많이 되고 있어요.

확실히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않으려는 시도가 많아 보입니다.
이오스 가쭈아~~~

이더리움을 반면교사로 삼아 길을 수정하며 방향을 잘 잡아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포트폴리오에 EOS추가를 생각하고 있는 중인데 이 글을 통해 더 확신이 생기네요.

좋은 분석 글 감사합니다 참새님 : )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EOS 얘기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

참새님 항상 글 재미있게보고있습니다. 특히 앞서 써주신 이더리움관련해서 정말 정독하면서 읽었네요. 이 글을 보니 이오스 역시 포트폴리오에 넣어야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좋은 글 앞으로 더 많이 부탁드려요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내용 올릴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OS가 가장 활발하면서 실질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과거 인터넷 버블시 야후 천하에서 구글로 넘어가는 모습 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이오스댑이 사실 이더리움보다 가능성이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오스 가즈아

한국에서 창의적인 DApp을 개발해서,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고 이끌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컴퓨터 공부해서 댑 만들고 싶네요... 너무 늦었나?ㅋㅋ

어느 누구도 나이를 묻지 않고 안 궁금해 할거 같아요 안물안궁 인가 ㅎㅎ
촉망받는 미래산업인데 흥미가 간다면 그때가 적시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래서 프로그램 언어 공부해보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rokyupjung 댑 개발자는 많이 없기 때문에 (일반 앱 개발자에 비해서) 아직 늦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

응원 감사합니다. 정말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댑 개발은 저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지만...저도 파이썬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고 있습니다 ^^ @rokyupjung 님과 함께 열심히 저도 공부해보겠습니다! 화이팅 ㅎㅎ

만드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죠

그런데 저같은 프로그램 언어 초보에겐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예전에 홈페이지 만들고 싶어서 공부하고 만들었더니 만들어지긴 하더라고요..

글 잘 읽었습니다.
이오스 기대됩니다!

@kim066 님의 글을 통해 오늘 또 많이 배웁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EOS완전 기대되네요 ^^
한국팀이 한팀이라도 뽑히도록 응원해야겠어요

천천히 진행해 가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내년쯤엔 이오스가 펄펄 날겠네요..

이오스 지난 달 부터 계속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데..
한정된 투자금액에서 모든 것을 담을 수 없기에.. 사실상 포기한 상태인데.. 뭔가 계속 찜찜한 그런 느낌이네요.
이오스에 관심을 가지다 스팀에 꽂혀 버렸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오스 앞으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상당히 기대되고 또한 궁금하네요.

@kim066 님 안녕하세요 ㅎㅎㅎ 오랜만에 댓글을 다는거 같네요 ㅎㅎ 제가요즘 블록체인들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는 중인데 검색하다 보니 참새님 글을 참 많이 읽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 ㅎㅎ 혹시 시간이 되시면 ZRX와 LRC에 대해서 비교한번 해주실 수 있을까요?? 두개다 조금씩 사두긴 했는데 너무 비슷한 것 같더라구요 ㅠㅠ

조만간 시간되면 한번 다뤄보기로 하겠습니다. @kimhyeran 오랜만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알림이 안떠서 댓글달아주신걸 이제서야 확인했네요 ㅠ ㅎㅎ

근래에 큐텀 네오 dapp들이 나오고 있고 앞으로EOS dapp들 또한 기대가 됩니다.
궁금한게 있습니다. 이더 dapp들은 지금 개발 중이고 많은 ico들이 이더 기반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이더기반으로 성공한 사례가 많이 없다고 하셨는데, EOS vc 때문에 EOS는 더 잘될거라고 보시는게 맞나요? 이더도 이더 파운데이션 뭐 그런게 있다고 알고 있는데 이건 다른 개념인가요?

시간되신다면 제가 올려놓은 이더리움 공략단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좀더 수월한 이해가 되시리라 봅니다!

코인 막 시작하고 읽었었는데 ㅎㅎ 다시한번 읽어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ㅎㅎ

많이 기대됩니다

이오스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Airdrop들이 앞으로 어떤식으로 행해질지 궁금하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사토시시리즈를 비롯해 써주신글들 잘보고있습니다~

확실히 말도 안되는 금액을 투자금으로 끌어왔기에 dAPP 개발자들이 개발하는데 드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많이 떨굴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이오스 항상 응원합니다 !

저도 한국에서 EOS DApp 업체가 나오길 희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