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TIP] 다음 유턴신호표지의 뜻은???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김반장 입니다. :)
다름이 아니라 오늘 일을 하다가 이 표지판의 뜻을 모르시는분을 만났는데요.... 이 표지판의 뜻을 모르고 본인이 피해자라고 주장하시는 분이 계셔서.. 오늘은 운전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라고 마지막 포스팅으로 이글을 올리고 하루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전에는 몰랐어요 😅😅)

※다음 유턴신호표지의 뜻은 무엇일까요?
58964132.jpg

987418.jpg

#참고로 신호기안에 원이 4개니까 청색,좌회전,황색,적색 신호가 되겠죠!
(1) 유턴 구간에서 아무신호에 당신 마음대로 유턴하시든가 말든가~
(2) 유턴 구간에서 당연히 좌회전 신호시 유턴!
(3) 유턴 구간에서 좌회전 신호는 물론! 정지신호가 되면 마주오는 차가 올때 유턴!
.
.
.
.
.
.
.
.
.
.
.
.
.
.
.
.
.
.
.
.

정답은 (1)번 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유턴 표지판 밑에 별도로 "횡단보도신호시""좌회전신호시" 등과 괕이 별도로 내용에 적혀 있지않다면 언제든지 유턴할수 있다는 뜻이랍니다!
바로 "비보호유턴표지"인데요. 다만 다른 차들을 방해하면 안된다고 명시하고 있는데요. 정상적인 주행 차들과 충격하는 사고가 난다면 그만큼 과실이 많이 잡히겠죠?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 안전운전하세요 😄

Sort:  

1번이어서 조금은 당혹스럽네요. 그냥 떠오르는건 항상 직진신호가 빨간색일때 좌회전이라고 생각했는데.. 감사히 잘 봤습니다. ~~

도움되셨다니 기쁩니다^^ 저도 전에는 몰랐었는데ㅎㅎ이런 뜻이더라구요ㅎㅎ

장롱면허는 오늘도 장롱속에 지식을 넣어둡니다.
언제 꺼낼지... ㅠ_ㅠ 좋은 정보 감사해요^ ^ *

ㅎㅎ 장롱속에 넣어두셔도 언젠가 쓰일일이 있으실겁니다 ^^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비보호 유턴였군요... 배웠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적지 않게 혼란이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잘 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