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서 말하는 돈과 문서재산..그리고 비트코인

in #kr6 years ago (edited)

다운로드 (1).jpg

사주명리학 상에서는

재성과 인성이라는 개념이있습니다

재성은 말그대로 그냥 이름처럼 재성입니다.^^ 돈이죠.

사주에 돈 글자가 일단있으면 그사람은 돈이랑 인연이 있는사람입니

다. 일단 돈을 만지게되고 돈이 주변에있고 왔다~갔다~합니다.^^

남의 돈을 세주는사람인지, 돈을 관리하는 사람인지,

돈을 유통하는사람인지는 몰라두요^^

사주에서 말하는 재성, 돈은 우리가 생각하는 돈과 비슷하면서

좀 다른면이 있긴하지만 그냥 흔히 생각하는 돈의 개념으로 봐도

됩니다.

그렇다고 사주에 돈글자가 많으면 부자?

이런 논리는 또 성립이 안되더군요.

너무많은건 없거나 더 안좋게 보는 시각도있습니다.

극과극은 통한다죠?ㅎㅎ

사주는 구조적으로 봐야되고 여러 변수가있기 때문에

사주만 보고 이사람의 재물그릇에 대해 판단하려면,

이사람이 그 재물을 다룰만큼 사주가 강한가,

재산을 묶어둘만한 금고는있는가,

재산을 탈취해가는 세력은 없는가,

운에서 충분히 재운이 도래하는가 등등도 봐야합니다.^^

과거에는 그냥 이 '재성'이라는 단어만 돈으로 해석했습니다.

그러나 현대에서는 이법칙이 무조건 통용되지는 않는것같습니다.

'재물'글자가 하나도 없는 사주도 부자인 사람들이 많거든요.^^

참고로 기업가의 아들이나 재벌아들 거지들도 사주에 돈글자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ㅎㅎ

이둘의 공통점은? 현금이 거의없죠.ㅎㅎㅎ

거지는 거지라서 없고..

재벌 상속자들은..ㅎㅎ괜히 현금 돌리면안되죠. 세금이나 뜯기니.

주로 일반인들처럼 현금자산을 받기보단

건물이나 부동산 권리 형태의 재산을 상속받으니 사주의 모양에

돈글자가 없다고 봅니다.

저는 공부한지 오래되지않았으나,,

꼭 '재성'이라는 돈글자만 그 사주의

재물을 뜻하는건 아니다 라는건 확실히 알겠더라구요.

요새는 특히나 재물을 만들어내는 '식신'이라는 밥그릇개념의 재능,

생산수단만 있어도 그자체를 돈으로 봐도되는거같습니다.

요새는 현금재산만 재산이 아닌거는 다들 잘 아실거같습니다.ㅎㅎ

요새는 정말 사주에 현금글자는없고 식신 상관같은 글자만 잘생겨도

사실 먹고사는건 문제가 안되거든요..

제친구가 실제로 돈글자가 없는사주인데, 실제로는 유복한 편이고

본인도 먹고사는데 지장도없습니다.

다만 자기 재산을 현금으로 유지하면 현금 변동폭이 커서

금방 없어지는 특성이 있더라구요.ㅎㅎ

어쨌든 금수저는안되도 동수저는 되는친구니 나중에 부동산 물려받아

잘먹고 살겠죠.

사주에서 재성말고 다른 형태의 자산으로는 문서자산을 뜻하는

인성 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흔히 부동산이나 건물,

임대료가 나오는 재산이나 인센티브 속성이 나오는 재산을 뜻합니다.

확실히 일반 현금이 아닌 문서재산들 맞죠?

보통 돈글자는 재물 자체로 보고 인성은 재물을 담는 창고라해서

인성이라는 글자가 없으면 재물유지 안정적으로 안된다고도 합니다.

한마디로 돈을 벌면 인성(문서재산)형태로 묶어야 영구적이고

안정적으로 간다 라고 말하는거죠. ㅎㅎ

이런거보면 참 재밌습니다. 실제 인간사를봐도 그에 부합하는거같구

요..

저는 요새 소액으로 비트코인 투자를하면서 한가지 생각을해봤는데요

,

그럼 비트코인은 사주에서 말하는 현금재산일까 문서재산일까요?

제가공부하는 책에서는 재성은 환금성이 강한것을 재성으로 규정합니다

문서재산이나 부동산등은 재성으로 규정하지않습니다.

그래서 주식같은경우는 문서재산이 아닌 현금성 재산으로 보는게

맞다고 합니다.

주식은 시세차익을 염두하고 매매나 유통을 하죠.

또 환금성이 좋아 언제든 맘만먹으면 돈으로 바꿀수있죠.

환금성이 강한 모든것은 현금성재산, 사주용어로는 재성으로 규정된다고 보면됩니다.^^

그런데 비트코인의 경우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 화폐로

인정을 하지않았고,

환금성에도 약간의 딜레이나 오차변수가 존재하지만..

그래도 주식이나 크게 다를바없는거같습니다 ㅎㅎ

거래소 규제때문에 신규자금은 들어오기 힘들지만,

거래소에 krw로있는 돈들은 쉽게 출금해서 뺄수있으니 말이죠.

몇년전처럼 사람들이 몰랐을때만해도~~ 비트코인이.. 돈개념은 아니었을텐데..

지금은 사주상으로 해석할때도 돈으로 봐도될거같습니다.

왜냐면 명리학에서는 극하는 대상을 돈으로 보거든요.

극한다는건 극딜한다는건데 ㅋㅋ

사람들이 지금 비트코인비트코인하면서 극딜하고있으니

그모습이 돈을 대하는거나 별반 차이가없으니 돈이죠뭐.ㅎㅎ

흙수저탈피하는 막차가 출발한건지,

초기시장이 열리고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사고파는데 능하지않은 저로서는 코인투자로 돈번사람들보면

솔까 많이 부럽습니다 ..

제사주는...돈보다 문서재산 쪽이거든요 ㅠㅠ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나고있다는건

국내돈이 아니라 그래도 해외돈이기때문이라고 혼자 생각하고

있습니다.ㅎㅎ

혹시나 투자운이나 올해의 재물흐름같은게 궁금하시면

컨택주시기바래요~~

언제든 가벼운 상담은 해드리고있습니다^^

닭을 시켰는데 포스팅이 끝나가는데도 안오네요..ㅠㅠ

Sort:  

이렇게 비트코인을 볼수도있군요 ㅎㅎ재미있게 보고갑니다!

재밌으셨다면..감사합니다^^

앗 제 포스팅보시고 닭 시키신건가요 ㅋㅋㅋ
사주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kimgold님 포스팅을 보다보면 참 재밌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해석 배우고 가요

묘하게 닭으로 엮어진 운명이군요..ㅎㅎ
가끔 재미로 들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