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정산... 정말 편해졌네요~

in #kr5 years ago

연말정산을 헀는데,

국세청 홈텍스트에서 PDF 화일 다운받아서,

회사 시스템에 화일 등록하면 끝나네요..

10분 정도 소요되더군요..

예전에 영수증 풀 붙이던 시절도 있었는데,

카드 사용내역 팩스로 받고... 몇일씩 고생했는데,

10분이면 끝나는 시대로 변했네요~

전산, 정보화 스시템의 위력을 느낍니다.

월급장이가 세금을 천만원 넘게 내는데,

작년에 환금을 70만원을 받았고, 평소 보다 적은 금액에 원인분석 결과

연금저축이 모르는 사이에 만료되었더군요.

작년 31일 700만원 일시불로 납입한 것이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190만원 환급 나오네요~

연말 정산 준비 잘하세요~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