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자니아/Tanzania] 잔지바르(Zanzibar) 1편 : '독특한 멋을 풍기는' 스톤타운(Stone town)

in #kr7 years ago (edited)

탄자니아에는 유명한 여행지가 참 많더랬지...

킬라만자로, 세렝게티, 빅토리아 호수....

그런데 막상 탄자니아에 오면 가장 좋았던 여행지로 잔지바르를 꼽곤 하지.

탄자니아란 탕카니카(탄자니아 본토)와 잔지바르라는 섬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나라로
잔지바르는 탄자니아의 자치령이다.
그래서 대통령도 따로 뽑고, 축구팀도 따로 있을 정도.
스페인의 카탈루냐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

그렇다면 잔지바르에 어떻게 갈 수 있을까?

탄자니아의 경제적 수도인 다르에스살람에서 비행기를 타거나 페리를 타면 갈 수 있는데 둘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비행기를 이용했다.
비행기라고 해서 정말 그 비행기를 상상하면 안된다!

왜냐하면....

1.jpg

탄자니아의 자랑(?) 경비행기 !!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탄자니아에는 왠만한 도시마다 공항이 있다.
대신 공항이 매우 작고 비행기들이 매우 작을 뿐.....

2.jpg

비행기 안에서 불안함 70% 묘한 설렘 30%와 함께 30분이 지나면
금방 도착한다.
그리고 공항에서 택시 드라이버들과 무한 실랑이와 가격 흥정의 과정을 거치면 우리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톤타운(Stone town)에 도착하게 된다.

15.jpg

스톤타운은 아랍, 페르시아, 인도, 유럽, 아프리카의 많은 양식이 모두 짬뽕된(?) 스와힐리 문화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14.jpg

좁디 좁은 골목과 독특한 문의 양식들....

8.JPG

식당 인테리어도 느낌이 있다.

9.JPG

엔틱한 멋을 풍기는 곳도 있다.

13.JPG

그리고 먹방이 빠질 수 없다.
스테이크인지 샐러드인지 모를 음식과 파스타와 차파티(Chapati)
차파티는 밀가루로 만든 전 같은 것으로 차파티만 먹기도 하고 다른 음식을 싸먹기도 한다.

10.JPG

이번엔 다진 소고기가 들어간 차파티롤이었군.
참고로 잔지바르는 99%가 무슬림이기 때문에 돼지고기가 파는 식당을 아마도 찾을 수 없다.
대놓고 파는 식당이 있다면 매일 폭탄 테러가 일어났겠지......

여기서 재밌는 것은 돼지가 스와힐리어로 키티모토(Kitimoto)라는 것이다.
의자를 뜻하는 키티(Kiti)와 뜨거운을 뜻하는 모토(moto)가 합쳐진 단어다.
왜 그런가 하면 무슬림이 대부분인 탄자니아 동부 지역에서는 돼지고기를 대놓고(!)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몰래 숨어서 먹을 수 밖에 없다.
몰래 먹는 사람들은 마치 뜨거운 의자에 앉은 것처럼
불안에 떨며 먹을 수 밖에 없었을 테니......
(탄자니아 전체로 보면 기독교와 이슬람의 비율은 거의 반반이다.)

12.JPG

잔지바르는 아프리카에서 손 꼽히는 휴양지로 에메랄드 빛 바다를 자랑하는 곳인데.....
바다는 다...다음 편에 뿅!

Sort: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기본 업보팅은 자신의 스팀파워중 2%를 사용합니다. 스팀파워는 하루에 20%충전되구요.
2.98%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1.86 / 3개 / 합계 : 5.59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감사합니다!~

탄자니아 여행은 처음봐요 묘한 분위기가 있네요ㅎㅎ

ㅎㅎㅎ그쵸?

호주 여행기 쓰시네요ㅎㅎㅎ
살고 싶었는데 ..........뉴질랜드랑....
앞으로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우와 탄자니아 여행기는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자파티는 인도에서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소고기가 들어간 자파티롤 한번 먹어보고 싶은데요!

다음 여행기도 기대됩니다! 😉😉😉

감사합니다^^~~

탄자니아에는 인도에서 유래된? 음식이 매우 많아요 ㅋㅋ
사모사도 있답니다 ㅋㅋㅋ
삼각형으로 된 튀김 만두 같은 것
먹어보셨어요~?

사실 제가 인도에 가봤지만 현지 음식은 뻔한 것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자파티, 난, 볶음밥? 등등 ㅎㅎㅎ 여러가지 도전해볼걸 조금은 아쉽네요.

저도 마찬가지여요 ㅋㅋㅋ
탄자니아 자체가 딱히 음식이 많이 없긴하지만요 거의 다 튀긴 음식들.......

갔을 때 더 다양한 경험을 할껄 이라는 아쉬움은 항상 있는 것 같아요 .

Congratulations @klh1514!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정말 스팀에는 레어레어한 여행기가 많네요
잘봤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더 레어레어한 내용을 어서 찾아서 올려야겠네요 ㅋㅋㅋ

어머 사진 넘 잘찍으시네요 ! 탄자니아 말로만들었지 가볼생각은 못했던나라인데
볼수록 매력적이예요 멋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