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내가 끓인 참치김치찌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koreabloger 그남자,그여자입니다.


오늘은 외식 말고 제가 직쩝 끓인 김치찌개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 김치볶기

image.png
참기름 또는 식용유를 넣고 달달달 볶아줍니다.


  • 참치랑 양파 넣고 한번 더 볶기

image.png
김치찌개용 참치에요!
image.png
양파는 안넣어도 되요 양파가 좀 남아있길래 넣었습니다.


  • 쌀뜬물 넣기

image.png
대부분 레시피를 찾아보면 쌀뜬물을 많이 쓰더군요
더욱 깊은 맛을 내준답니다.


  • 다진 마늘, 고추가루, 김치국물 넣기

image.png
적당한 양은 ... 감입니다 감.. ㅋㅋ


  • 대파, 청양고추 송송

image.png
파랑 청양고추만 넣어주면 끝!!
하지만 간을 보고 싱겁다면 !!

  • 마법의 가루 첨가

image.png
이러면 진짜 끝 ㅋㅋㅋ 감칠맛 오지구여~


  • 완성

image.png
image.png

내가 끓였지만 너무 맛있네 ㅋㅋ
저는 물이많은 찌개보다 자박자박 걸쭉한 찌개스타일을 좋아해요 ㅋㅋ
저와 반대이신분은 뒤로가기 ㄱㄱ ㅋㅋㅋ


koreabloger.jpg

Sort:  

디테일한 레시피 감사드려용~💕
잘 보고 가용~
자주 소통해용🙂

비주얼 정말 훌륭합니다!!!

쿡스팀이군요 김치찌게 맛있어보여요 ㅎㅎ

응!?
진짜 쌀뜬물 넣어도 되는건가요!?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없는 메뉴!
저도 한번 따라해봅니다.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