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일본이 비트코인에 열광하는 이유 by. @noctisk

in #kr6 years ago (edited)




1

안녕하세요. @kr-marketing입니다. 이번 카드뉴스는 @noctisk님의 [역사이야기] 왜 일본도 비트코인에 열광하는 걸까요?를 토대로 만들었습니다. 컨텐츠 각색을 맡아주신 녹티스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따뜻한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D

2

이번 컨텐츠 역시 페이스북-알아두면 부자되는 신비한 블록체인 & 스팀잇 네이버 포스트 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밑에 링크를 한번씩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컨텐츠 보러 가기
네이버 포스트 컨텐츠 보러 가기

Sort: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왜 일본이 비트코인을 선호하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감사요 ㅠㅠ~^^*

비트코인에 대한 국가별 접근관점을 다룬내용이라 새롭네요

새로운 또는 미지의 자산을 대할때 역사와 환경 문화적 요인도 영향을 주는듯 합니다.

제가 녹스님 추종자인데 오지고 지리는 각 넘 감동받고 보팅하고 갑니다. 정말 좋은 컨텐츠 감사드립니다 ^^

제 댓글을 위로 올릴려고 부득이 셀봇을 하하핳

생존을 위한 몸부림

참... 같은 사실이었는데, 한 걸음 더 진척해 생각하니 무게가 확 달라지는군요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다!

글 잘 보고 갑니다.

일본이 이래서 비트코인에 관심이 많았던거군요....
좋은 정보 많이 알아갑니다!

멋진 포스트네요 ~ 잘 보고 갑니다 !!

글 너무 좋네여!!! 잘 만드셨어여!!

글 잘보고 보팅 및 리스팀하고 갑니다 :)

일본이 비트코인에 열광하는 이유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한 백데이터인 것 같습니다.

카드뉴스 잘 보고 갑니다. :)

깔끔한 분석에 보팅, 팔로우 합니다.

@noctisk 님의 원문도 매력적이지만, 카드뉴스로 보니 또 새로운 매력이 있군요.

엔화는 최고의 안전자산입니다. 금융 위기 발생 시 모든 투자자들은 엔화를 매수하여 엔고를 만듭니다. 일본 입장에선 속 터지는 일이죠. 엔저를 바탕으로 성장해야 하는데 말이죠(아베노믹스).

그래서 암호화폐를 밀게 됩니다. 암호화폐는 최고의 투기자산이지만 최고의 안전자산도 될 수 있는 양면성을 가졌습니다(키프로스 사태).

일본 입장에선 위기 발생 시 엔화대신 암호화폐를 사주길 바랄껍니다. 이게 또 하나의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글도 그래픽 매칭도... SUPER GREAT.

Congratulations @kr-marketing, this post is the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User account holder (accounts that hold between 0.1 and 1.0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User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3227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is category was $7375.98.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원문이 워낙에 명작이긴하지만, 그림을 곁들여 보니 훨씬 쉽게 쏙쏙 들어오네요. ^^ 덕분에 잘 봤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재미있네요 :)

보기 좋은 문서 잘 읽고 유용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잘 보고 팔로우 합니다 :) 앞으로도 좋은 소식 많이 부탁드릴게요!! 응원합니다

뭔가 단순하게 사물/현상을 바라보았고, 결론은 자기가 원하는 곳에 맞추었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의 상황이 그렇군요.
달러에서 벗어나려고 비트코인에 투자하려는 것, 이해가 됩니다.
비트코인이 생겨난 계기가 금융위기 때에 미국이 무제한으로 발권력을 동원하겠다고 해서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특이하게도 미국은 비트코인에 대해서 그렇게 강한 규제를 하는 것 같지 않아요.
그것은 아무래도 자기 경제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하는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볘에 대해서 강한 규제를 펼치는 나라들은 경제가 안정되지 못한 나라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대표적인 경우가 바로 중국과 러시아입니다.
물론 일부 경제가 불안한 국가에서는 달러 패권에 대한 도전의 의미로서 아예 국가적으로 암호화폐를 만들기도 하지요.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베네주엘라에서 하고 있는 페트로로 알고 있습니다.

왜 경제가 불안한 국가들은 암호화폐를 피하려는 것일까요?
그것도 궁금합니다.
저는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문외한이기 때문에 정말 이 시장에서 진입해서 살아날 수 있을까부터 의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기도 하고요.

또 잘 모르는 것에 대해서 신중하게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고 여기기 때문에 아직은 글도 잘 쓰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유명하신 분들의 글에 댓글을 다는 것이 오히려 글을 쓰는 것보다 재미가 있군요.
또한 글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갑니다.

원문 보다 더 쉽게 만들어졌네요 ^^ 둘 다 보면 좋을 거 같아요.
(카드로 이루어진 이 형식이 더 집중하기 편한 것 같아요. 잠시 잠깐 눈을
팔아도 다시 원래 챕터로 돌아갈 수도 있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좋은글 감사히 읽었습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좋은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와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훌륭한 글 잘보고 갑니다~~

카드뉴스 만들기 쉽지않을텐데, 정말 이해하기 쉽게 잘 만들어주셨네요!! 너무 좋은 포스팅 감사드립니다

요새 정신없더니 이제야 보네요

우리도 다른길을 모색할 때라고 봅니다

좋은 글 잘봤습니다

좋은 컨텐츠 잘 보고 갑니다^^

일본이 그래서 비트코인에 관심이 있었군요
좋은 포스팅보고갑니다. 팔로우하고가요~^^

그래서 일본이 달러에서 탈피하고 싶어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뜬금없이 논리적 비약이 나오고 그래도 결론은 같겠지만 플라자 합의부터 시작되서 얘기가 나와야 하고 마이너스 금리를 아베노믹스 탓으로 찾은거부터 해서 정작 일본 경제는 잘 모르는 사람이 만든듯 ㅋㅋㅋ

뒤돌아 보게 되는 좋은 내용이네요. 감사합니다.

매우 흥미로운 내용이네요. 카드뉴스로 잘 정리해주시니 읽기가 더욱 편합니다^^ 자주 올게요~

일본 사람들이 도박을 좋아해서 그러려니 했는데, 또 이런 역사적인 근거가 있었군요. 우리나라 또한 일본과 비슷한 경제구조이기에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문제이기도 하네요. 좋은 글 잘 봤습니다 ^^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일본 정부가 가상화폐를 밀어주고 있군요.
흥미롭게 잘 읽었습니다.~!!

좋은글 잘 보았습니다..준비를 많이 하신것 같고 정말 보는 입장에서 쏙쏙 들어옵니다. 단 거래화폐라는 단어는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거래수단으로 로 바꾸는게 좋을듯 합니다. 왜냐면 아직 화폐로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공감가네요.
Follow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