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단기투자자들이 전자화폐 시장내에서 살아남을수없는이유

in #kr7 years ago (edited)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글을 읽고 보니 문득 궁금한 점이 몇가지 생겨서 질문드려봅니다.

  1. 말씀하신 소수정예 커뮤니티 정보력이 정말 그렇게 대단한 정도인가요? 가령 특정 코인에 대한 정보라 그러면 developer team 만 가지고 있는 정도의 정보 (거의 insider information 이죠)도 그 안에서 돌고 있다고 봐야 하는건가요? 저는 주로 개별 코인의 레딧이나 슬렉, 혹은 커뮤니티 포럼등을 통해서 접하는 정도인데 차이가 얼마나 나는 정도인지 궁금하네요 ㅎㅎ

  2. 말씀하신 크립토 트레이더들은 주로 데이 트레이딩이 목적인가요? pump and dump 스타일로 가는지 아니면 accumulate and hold 를 주로 하는지 궁금하네요.

  3. 수익률 면에서는 아무래도 숙련된 데이트레이딩 그룹이 accumulate and hold 보다 훨씬 월등한가요? 저는 TA 할 재량도 딱히 안되고 accumulate sign 을 잡아내는것도 영 못해서 그냥 최대한 많이 읽어보고 괜찮다고 판단되는 코인에 투자를 하는 편인데 수익률을 비교해 보니까 coinmarketcap 기준 시총증가율이랑 비슷한 수준이더라구요. 딱 인덱스 정도 한거죠. 데이트레이더들마다 다르겠지만 소수정예 커뮤니티 수익률은 과연 어느정도나 되는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ㅎㅎ

Sort:  

답변 올립니다

  1. 커뮤니티 정보력 이라고는 안하겠습니다. 커뮤니티 내에 있는 몇 소수의 정보력이라고 하는것이 더 정확하겠군요. 예를들어 맴버 100 명기준이라면 2명 정도 라고 보면 될거같습니다. 그분들 정보가 DEV 팀 발표수준은 아니나, 상당히 인상깊습니다. 다들 크립토 잔뼈가 굻은 사람들이니 슬렉이나 레딧처럼 근거없는 찌라시 무분별하게 뿌리는 트레이더는 없습니다. 그런면에서 상당히 도움이됩니다.
  2. 트레이더분들 마다 차이가있습니다. 최근에는 시장의 "비이성적인" 수준이 도를 넘었다 생각하시고 데이트레이딩 하는분들이 많아 보이십니다.
  3. 데이트레이딩 수익률이 월등합니다. 현재 수익률을 제일 많이 내고있는커뮤니티는, 몰아주기식 데이트레이딩인데, 50명이 10명씩 짝을지어 코인풀을 몰아줘서 매일 돌아가면서 트레이딩을 하는것입니다. 수익분배는 순위대로 특정 프리미엄을 얹은 분배 형식이구요. 이런식으로 시장에 가지고있는 객관성을 유지하며 트레이딩을 하려고합니다. 수익률은 항상 다르기때문에 스킵하도록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그렇군요. 참 트레이더들의 세계가 어떤가 궁금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어마어마하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