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들은 무슨 말을 사용할까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른들이 잘 모르는 10대들의 신조어를 파헤쳐 보려고 합니당😀mug_obj_152221422917932316.jpg
(사진출처 네이버)

낫닝겐] "not+ 닝겐(일본어로 사람이라는 뜻)" 으로 외모 또는 능력에서 뛰어날때 쓰는 단어라고 해요😊

롬곡옾눞] 휴대폰을 거꾸로 들어보실래요? "폭풍눈물"이라는 뜻으로 슬플때 쓰는 단어라고 해요😲

TMI] "too much imformation"이라는 뜻으로 너무 많은 정보들을 알려줬을때 쓴다고 해요😅

문찐] "문화찐따"라는 뜻으로 유행을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을 부르는 칭호라고 해요😳😋

엄근진] "엄격 근엄 진지" 의 첫자를 딴 말로 진지할때 쓰는 말이라고 해요😬😎

갓띵언] 띵을 어떻게 보면 명으로 보인다고 해서 "최고의 명언" 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괄도네넴띤] 이것도 띵언과 마찬가지인 방식으로 글자를 다르게 봐서 "팔도비빔면"을 뜻한다고 해요🤓

이생망] "이번 생은 망했다" 라는 뜻으로 좌절했을때 쓰는 단어라고 해요😭

번달번줌] "번호 달라고 하면 번호 줌" 이란 뜻으로 번호를
교환할때 쓰는 단어에요🤑

mug_obj_152221423282874141.jpg
(사진출처 네이버)

이렇게 많은 신조어들은 알아봤는데요 중학생인 저도 찾아보면서 새로 알게된게 정말 많아요! 하지만 점점 어려워지는 이 신조어를 모든사람들이 다 알아들을 순 없겠죠ㅠㅠ 잘 사용해야겠네요.. 신조어가 생기는것이 나쁜건 아니지만 그래도 적당히 생겨야 할것같아요 한글을 위해! 그럼 담에봐요~!

Sort:  

롬곡옾눞 신선하네요 ㅎㅎㅎ 잘 봤어요 재밌었어요^^

넿 감사합니당!

괄도네넴띤 ㅋㅋㅋㅋㅋ 신박하네요!

ㅋㅋㅋㅋㅋㄱ말이 웃기긴해욯ㅎㅎㅎ

요즘 점점 더 기발한게 많이 나오는것같네요. ㅎㅎ

맞아용 신기해용!

문찐의 1인으로 질문이요~
문자나 글로만 쓰는거죠 ? 말로는 못할거 같은데 ㅎㅎ
발음이 너무 어려워서 ~

말로도 하더라구여 ㅎㅎ 문찐이냐? 약간이런식으로 많이들 사용해요 !! 저기 올린 신조어들중에 가장많이 쓰여요!

으 혼란하다 혼란해 ㅎㅎ

@_@ 정말 신기방기하죵

자주 놀러올께요~!!

엇 감사합니다!~!~!!

신기한 신조어들도 많네요! 그래도 한글을 훼손시키면 안되겠죠?

한글 훼손되면 롬곡옾눞...

와..내가 늙어가고 있음을 느낍니다..

ㅈ..저도 나이가 들기 시작..

쿨..쿨럭....

kr-school 태그 이제 확인했네요 앞으로도 자주 사용해주세요 ㅎㅎ 항상 응원합니다!!

헐헐 감사합니다!!

순수형 내 친구니까 잘해줘요 홧팅!!

보팅 이벤트로 다시 보팅했습니다 ㅎㅎ

넿ㅋㅋㅋㄱㄱㄱ